티스토리 뷰


천기누설(늙어가는 몸을 지켜줄 노화 예방 식재료)밤의 효능과 섭취방법, 밤보관법, 밤껍질 쉽게까는 꿀팁, 밤밥 & 율피팩 & 밤조림 레시피 382회 9월 27일 방송 



담백하고 달달한 국민 간식 밤!

 

지금 이 시기에 밤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동의보감에 의하면 '밤은 기운을 돋우고 위장을 튼튼히 하며 사람의 양식이 되어준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밤은 노화를 예방한다. 



천기누설(늙어가는 몸을 지켜줄 노화 예방 식재료)밤의 효능과 섭취방법, 밤보관법, 밤껍질 쉽게까는 꿀팁, 밤밥 & 율피팩 & 밤조림 레시피 382회 9월 27일 방송



- 밤의 효능

밤은 노화를 막아준다.

요즘 같은 가을철 우리 몸속 노화 시계가 빨라진다. 

밤은 사과보다 비타민C 함량이 3배가 더 풍부하고 쌀보다 비타민 B1이 4배 더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있다.



천기누설(늙어가는 몸을 지켜줄 노화 예방 식재료)밤의 효능과 섭취방법, 밤보관법, 밤껍질 쉽게까는 꿀팁, 밤밥 & 율피팩 & 밤조림 레시피 382회 9월 27일 방송 2



- 노화 예방을 위한 최적의 밤 섭취방법

밤 최고의 섭취방법 : 밤은 조리하면 비타민C가 높아지기 때문에 쪄서 먹는다.



천기누설(늙어가는 몸을 지켜줄 노화 예방 식재료)밤의 효능과 섭취방법, 밤보관법, 밤껍질 쉽게까는 꿀팁, 밤밥 & 율피팩 & 밤조림 레시피 382회 9월 27일 방송 3



밤 최악의 섭취방법 : 밤은 소고기, 대추와 함께 섭취하지 않는다.



천기누설(늙어가는 몸을 지켜줄 노화 예방 식재료)밤의 효능과 섭취방법, 밤보관법, 밤껍질 쉽게까는 꿀팁, 밤밥 & 율피팩 & 밤조림 레시피 382회 9월 27일 방송 4



- 밤 보관법

1. 물에 소금 1큰술을 넣고 밤을 4시간 정도 담군다.

2. 흐르는 물에 밤을 씻어 소금기를 없애고 물기가 남은 상태로 지퍼백에 넣는다.



천기누설(늙어가는 몸을 지켜줄 노화 예방 식재료)밤의 효능과 섭취방법, 밤보관법, 밤껍질 쉽게까는 꿀팁, 밤밥 & 율피팩 & 밤조림 레시피 382회 9월 27일 방송 5

천기누설(늙어가는 몸을 지켜줄 노화 예방 식재료)밤의 효능과 섭취방법, 밤보관법, 밤껍질 쉽게까는 꿀팁, 밤밥 & 율피팩 & 밤조림 레시피 382회 9월 27일 방송 6



3. 지퍼백에 구멍을 뚫어 냉동보관한다. 



천기누설(늙어가는 몸을 지켜줄 노화 예방 식재료)밤의 효능과 섭취방법, 밤보관법, 밤껍질 쉽게까는 꿀팁, 밤밥 & 율피팩 & 밤조림 레시피 382회 9월 27일 방송 7



- 밤껍질 쉽게 까는 꿀팁

밤을 끓는 물에 1분간 담가두면 밤껍질이 부드러워져 쉽게 벗길 수 있다.

그후 양끝을 잘라 껍질을 벗긴다.


밤 속 껍질을 율피라고 한다.

율피는 피부 노화에 좋다.



천기누설(늙어가는 몸을 지켜줄 노화 예방 식재료)밤의 효능과 섭취방법, 밤보관법, 밤껍질 쉽게까는 꿀팁, 밤밥 & 율피팩 & 밤조림 레시피 382회 9월 27일 방송 8



- 율피팩 만들기 & 율피팩 하는 방법

재료 : 율피가루, 꿀, 무가당 요구르트

1. 그늘에서 율피를 1주일 정도 말려 곱게 간다.

시중에 판매하는 율피가루를 구매해도 좋다. 

2. 율피가루 2큰술, 꿀 1큰술을 섞고 무가당 요구르트 1큰술를 넣어 농도를 맞춘다.

율피가루 2 : 꿀 1 비율

3. 얼굴에 고르게 펴바르고 15분 후 깨끗이 씻는다.



천기누설(늙어가는 몸을 지켜줄 노화 예방 식재료)밤의 효능과 섭취방법, 밤보관법, 밤껍질 쉽게까는 꿀팁, 밤밥 & 율피팩 & 밤조림 레시피 382회 9월 27일 방송 9



- 혈관노화 막는 영양만점 밤밥 레시피

재료 : 밤, 쌀, 당근, 표고버섯, 완두콩


1. 깐밤 10개를 이등분한다.

2. 표고버섯 3개, 당근 반개를 채썬다.

3. 쌀 위에 준비한 밤, 표고버섯, 당근, 완두콩을 넣고 밥을 짓는다.

4. 양념장 만들기 : 간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실파 한줌, 참기름, 깨 1/2큰술을 넣어 잘 섞는다.



천기누설(늙어가는 몸을 지켜줄 노화 예방 식재료)밤의 효능과 섭취방법, 밤보관법, 밤껍질 쉽게까는 꿀팁, 밤밥 & 율피팩 & 밤조림 레시피 382회 9월 27일 방송 10



- 뼈 노화 예방하는 밤조림 만들기

재료 : 밤, 황태채, 간장, 물, 맛술, 올리고당

1. 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밤에 간장 2큰술, 물 반 컵, 맛술 1큰술, 올리고당 1큰술을 넣어 함께 졸인다. 

3. 황태채 한줌을 물에 불려 밤조림에 넣고 한번 더 조린다. 

황태포는 뼈 연골 생성에 도움되는 콜라겐이 풍부하다.


천기누설(늙어가는 몸을 지켜줄 노화 예방 식재료)밤의 효능과 섭취방법, 밤보관법, 밤껍질 쉽게까는 꿀팁, 밤밥 & 율피팩 & 밤조림 레시피 382회 9월 27일 방송 11


- 밤 섭취 시 주의사항

밤은 성질이 따뜻해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주의를 요한다.

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일반인의 경우 10톨 이하로 섭취한다.


대우상회 고당도 청...



이 포스팅은 제품 후기가 아닙니다. 제품 효능, 건강 정보에 관한 글입니다. 

포스팅 후,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하게되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 기준으로 광고를 게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