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수미 떡국 레시피 - 2020년 새해 깔끔한 국물 맛의 떡국 맛있게 끓이는 비법(수미네반찬 떡국 만드는법 배우기)


김수미 떡국 레시피 - 2020년 새해 깔끔한 국물 맛의 떡국 맛있게 끓이는 비법(수미네반찬 떡국 만드는법 배우기)


고기 국물이 아닌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인 수미쌤 떡국으로 2020년 새해를 깔끔하고 기분 좋게 시작하세요~!


김수미 떡국 레시피

재료 : 가래떡, 소고기, 계란, 김, 대파, 밴댕이, 멸치, 다시마, 양조간장, 국간장, 다진마늘, 설탕, 후춧가루


<김수미 떡국 만들기>

1. 가래떡 1죽을 어슷하게 썰어 물에 불려 준비한다.

2. 육수 만들기 : 다시마 2장, 디포리 3장, 국물용 멸치 10마리를 덖은 후 물 1100ml를 붓고 끓인다.

수미쌤 팁 : 소뼈를 고아낸 국물이 아닌 깔끔한 국물 맛을 위해 멸치와 밴댕이(디포리)를 이용한 육수를 끓인다. 

3. 간 소고기 150그램에 양조간장 1큰술, 다진마늘 반 큰술, 설탕 1작은술, 후추 살짝 넣어 밑간을 하고 중불에 볶는다. (기름없이)

수미쌤 팁 : 기름을 넣고 볶으면 느끼해질 수 있기 때문에 기름없이 볶는다. 

4. 육수가 끓으면 다시마, 멸치, 디포리를 건져낸 후 국간장 반큰술, 양조간장 1큰술을 넣어 간을 한다.

5. 떡, 다진마늘 1/3큰술을 넣어 떡이 익을 때까지 끓인다.

6. 계란을 흰자, 노른자 분리해 지단을 부쳐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썬다.

7. 그릇에 떡국을 담고 고명으로 얇게 썬 대파 1/4과 얇게 자른 생김, 고기, 계란지단을 올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