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종원맛남의 광장 중화제육면,돼지마늘버거레시피,토마토돼지스튜만드는법,마늘토스트,돼지껍질튀김 간식만들기  경북영천휴게소 5,6회 1월2,9일방송

경북 영천의 마늘 + 돼지고기의 만남

익숙한 듯 낯선 중독의 시작 백종원 맛남 중화제육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이미지출처 : 맛남의 광장 캡쳐 - 백종원 맛남 중화제육면]

이번 주 <맛남의 광장>은 마늘 주산지 & 경상도 최대 양돈 생산지인 경북 영천!
올해 농사가 풍년이었다는 영천에 아픈 사정이 있다는데...

마늘의 문제 과잉생산으로 인한 절반이하로 가격폭락으로 풍년인데도 불구하고 2년간 적자!! 

홍수출하로 인건비도 못 건질 위기.

마늘 창고에 적재된 물량부터 소비가 되야 다음 마늘의 가격하락의 최소한의 영향을 받는 것이 최우선!

영천 한돈 농가!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인한 부정적 인식 때문에 소비가 줄어든 돼지!
게다가 비선호부위인 돼지 저지방 부위 판매율은 바닥을 치고 있다고 한다.

 

- 농벤져스가 할 일

① 저지방 부위 활용법 개발

② 저지방 부위 유통판로 개척

돼지 열병 걱정없이 맛있게 드셔도 됩니다. 

김희철은 "대패 삼겹살이 실수로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사실이냐"라고 물었다.  
백종원은 "내가 1993년도에 쌈밥집을 했는데, 삽결살 잘되는 집은 삼겹살을 덩어리로 사서 주방장이 칼로 써는 거야. 그래서 우리도 삼겹살 덩어리를 사다가 얼린 다음 썰어줘야지 했어. 근데 고기 써는 기계를 사려니까 너무 비싸서 중고로 샀는데, 알고 보니 햄 써는 기계였어"라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햄 써는 기계다 보니 돌돌 말려서 나오는 거야. 처음엔 말려 나오는 걸 폈지. 손님이 없을 땐 괜찮지만 손님이 있으면 힘들잖아. 그래서 돌돌 말린 고기를 팔았지. 어떤 손님이 대패로 썰었냐 해서 대패로 썰었다고 해야겠다고 해서 탄생한 게 대패 삼겹살이야"라고 이어 말했다.

유명해지니 여기저기서 따라하게 된 것이 바로 백종원의 대패삼겹살이다.

돼지고기와 마늘이 만났다!!!

특산물 요리 연구, 영천 돼지 + 마늘

돼지 뒷다리살을 이용한 맛남 중화제육면!! 짜장 안 넣고 우리 된장이랑 고추장으로 만드는 백종원 표 '중화제육면'

중화제육면 레시피

재료 : 돼지 뒷다리살, 파, , 양파, 양배추, 애호박, 된장, 고추장, 식용유, 간마늘, 간장, 고운고춧가루, 굵은고춧가루, 설탕, 소금, 후추, 냉동면 or 생면(취향에 맞게)

<중화제육면 만드는법>

 

1. 중화제육면 소스 만들기 :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를 볶아 파기름을 내다가, 지방 섞인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넣어 같이 파기름을 낸다.

백종원 파기름 팁 : 파가 끓기 시작하고 수분이 날아간 뒤 노릇노릇해질때가 진짜 파기름이다.

하지만 백종원은 이 날 돼지고기 지방으로 더 고소한 파기름을 내기 위해 파기름을 내는 도중에 뒷다리살 지방이 섞인 돼지고기를 넣었어요.

2. 다진마늘을 넣어 수분을 날려가며 볶는다.

백종원 팁 : 마늘을 기름이 끓을 때 넣으면 찌개 같은 맛이 나오고, 수분이 있을 때 넣어서 같이 볶으면 고소한 맛이 난다. (이 날 백종원은 선택은 수분이 있을 때 다진마늘을 넣어서 고소한 맛!!)

개인이 원하는 맛을 낼 수 있을 때 마늘을 넣는다. 

3. 기름이 끓으면 설탕을 넣어 불향을 낸다. 

백쌤 tip : 설탕, 간장은 수분이 남아있을 때 넣으면 효과가 없다. 기름이 자글자글 튀겨지고 있을 때 넣어야 불향이 나온다. 

4. 불향을 입힌 돼지고기 볶음에 간장을 넣고(냄비 끝에 넣고), 된장, 고추장을 넣고 춘장 볶듯이 충분히 볶는다.

5. 굵은 고춧가루, 고운 고춧가루를 넣고 물을 넣어 끓인다. 

6. 한소끔 끓으면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추면 중화제육면 소스 완성!!!

7. 냄비에 식용유 살짝 두르고 손질된 파, 양파, 애호박, 양배추를 넣고 볶는다.

8. 불맛 입힌 채소에 중화제육면 소스를 넣고 골고루 볶는다. 

9. 냉동 면을 사용할 경우 뜨거운 물에서 토렴해 풀어준다.

10. 물기를 탈탈 털어서 그릇에 담아주고, 그 위에 소스 한 국자 부어주면 중화제육면 완성

돼지고기와 마늘의 화끈한 맛남~! 중화제육면

입짧은 희철이도 반한 맛!!

김희철이 인정한 맛~ 못먹어본 맛있는 맛!!

어린이, 어른 모두가 좋아할 맛!! 쭉쭉 들어가는 마성의 맛! 중화제육면

익숙한 듯 낯선 중고의 시작, 만남 중화제육면 6,000원

 

백종원의 <돼지껍질 튀김> 레시피

1. 돼지껍질에 밑간을 하고 1시간 이상 푹 삶는다.

2. 적당한 크기로 잘라 3~4일 건조한다.

3. 딱딱해진 껍질을 180도~200도 끓는 기름에 튀긴다. 

치차론이라고 멕시코 사람들이 많이 먹는 양념한 돼지 껍질을 튀겨 라임을 뿌려먹는 요리를 활용한 레시피로 느끼하지 않고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 간식으로 너무 좋아요.

[이미지출처 : 맛남의 광장 캡쳐 - 백종원 토마토돼지스튜 + 마늘토스트]

영천 로컬푸드의 화려한 변신!!

돼지고기의 마늘의 맛남~

맛남의 광장 6회에서는 토마토돼지스튜 + 마늘토스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백종원맛남의광장 돼지등심'마늘탕수육' 레시피 & 고기짬뽕라면 만드는법 

- 백종원 돼지마늘버거 레시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