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당잡는자색고구마효능(고구마효과)&부작용(섭취시주의사항)&자색고구마섭취방법(활용법)자색고구마라테,자색고구마생채무침레시피 천기누설 명절증후군 차례상으로타파397,399회1월10,24일방송


노란 속살! 달콤한 맛 추운 겨울 국민 간식의 정체는? 

겨울철에 고구마를 먹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혈당잡는자색고구마 효능(고구마효과)&부작용(섭취시주의사항)&자색고구마 섭취방법(활용법)자색고구마라테,자색고구마생채무침 레시피만드는법 천기누설 397회1월10일방송2


고구마 효능

고구마는 베타카로틴, 카로티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도 풍부하다.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칼륨 역시 풍부해서 혈압을 내려주는 효과도 있다. 

고구마는 항산화 성분, 비타민D, 칼륨이 풍부해 당뇨, 고혈압 등 혈관관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겨울철 꼭 먹어야 하는 식재료!!


정상 수치의 2배! 65세 이해자씨, 그녀의 혈당 관리 비법은?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고구마가 있다? 혈당 잡는 고구마의 정체는?

겉과 속 모두 보랏빛! 혈당 잡는 보랏빛 자색고구마 


혈당잡는자색고구마 효능(고구마효과)&부작용(섭취시주의사항)&자색고구마 섭취방법(활용법)자색고구마라테,자색고구마생채무침 레시피만드는법 천기누설 397회1월10일방송


자색고구마 효능

1. 고구마 속 클로로겐산 성분도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지만 껍질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관 내 찌꺼기가 쌓이는 걸 방지해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일반 고구마는 껍질에만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지만 자색고구마의 경우 껍질을 물론 속살까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혈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도 제거해주고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 

2. 자색고구마는 노화 예방,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자색고구마는 고구마에 들어있는 비타민 C,E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할 뿐 아니라, 안토시아닌 성분도 풍부해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3. 자색고구마는 쌀과 비교해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사에 도움이 된다.

또한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변비에 효과적이다.

자색고구마는 100g당 130kacl로 8월~10월이 제철이다.


혈당잡는자색고구마 효능(고구마효과)&부작용(섭취시주의사항)&자색고구마 섭취방법(활용법)자색고구마라테,자색고구마생채무침 레시피만드는법 천기누설 397회1월10일방송3혈당잡는자색고구마 효능(고구마효과)&부작용(섭취시주의사항)&자색고구마 섭취방법(활용법)자색고구마라테,자색고구마생채무침 레시피만드는법 천기누설 397회1월10일방송4


혈당조절을 위한 최적의 자색고구마 섭취법은?

자색고구마 먹는방법 : 자색고구마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열에 약한 성분이기 때문에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혈당잡는자색고구마 효능(고구마효과)&부작용(섭취시주의사항)&자색고구마 섭취방법(활용법)자색고구마라테,자색고구마생채무침 레시피만드는법 천기누설 397회1월10일방송5


혈당 잡는 자색고구마 활용법

- 자색고구마 라테 레시피

재료 : 자색고구마, 무설탕 두유, 팥

1. 자색고구마 1개를 잘게 썰어 믹서에 넣는다.

2. 무설탕 두유 300ml도 넣고 함께 간다.

자색고구마와 우유는 함께 먹으면 안 된다. 

3. 미리 삶아 얼려둔 팥까지 넣고 믹서로 간다.

팥에는 제니스테인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무설탕 두유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팥, 두유가 들어간 자색고구마 라테는 항산화 성분들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활용법이다. 


혈당잡는자색고구마 효능(고구마효과)&부작용(섭취시주의사항)&자색고구마 섭취방법(활용법)자색고구마라테,자색고구마생채무침 레시피만드는법 천기누설 397회1월10일방송6


- 널뛰는 혈당을 잡아줄 <자색고구마 생채무침> 레시피

재료 : 자색고구마, 사과, 다진마늘, 고춧가루, 매실청

1. 필러로 자색고구마 껍질을 벗기고 채썬다.

2. 채썬 자색고구마에 고춧가루 1큰술, 매실청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채 썬 사과를 넣어 무친다.


- 자색고구마 섭취 시 주의사항

자색고구마는 위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위가 약한 사람은 주의를 요한다.

일반인은 하루 2개, 당뇨환자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개 이내로 섭취한다.


- 고구마의 모든 것

① 당뇨인은 고구마를 먹으면 안된다?

고구마는 식이섬유, 클로로겐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포도당을 천천히 흡수하게 해서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이고 감자나 흰밥에 비해 GI 지수(혈당지수)가 낮아 적당량만 섭취하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이다.

당뇨환자 고구마 섭취법 : 고구마를 냉장보관 후에 섭취하면 저항상 전분의 함량이 높아진다.

저항성 전분의 함량이 높아지면 체내 소화 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저항성 전분이 대장에서 박테리아에 의해 분해되면서 식이섬유와 비슷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당뇨환자들을 고구마를 식혀서 먹는 것이 좋다. 


혈당잡는자색고구마 효능(고구마효과)&부작용(섭취시주의사항)&자색고구마 섭취방법(활용법)자색고구마라테,자색고구마생채무침 레시피만드는법 천기누설 397회1월10일방송7


혈당조절을 위한 고구마 섭취법

고구마를 찐 다음 냉장고에 넣어 천천히 식힌 후 섭취한다.

당뇨환자는 군고구마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② 실패 없이 맛있는 고구마 고르는 법

고구마는 색이 진하고, 매끈하고 심이 없는 것으로 고른다.

껍질에 상처가 있는 고구마는 쓴맛이 날 수 있기 때문에 매끈하고 상처가 없는 것을 고른다.


③ 고구마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

고구마는 추위에 약한 식재료이기 때문에 추운곳에 보관하면 곰팡이가 쉽게 핀다.

고구마는 10~15도씨 온도가 적당하며 다용도실에 보관하면 좋다.

다용도실에서 고구마를 보관할 때 달걀판에 꽂아 세워 보관하면 좋다.


☞ 천기누설 399회 1월 24일 방송에서는 명절증후군! 차례상으로 타파
설날 무너진 건강을 되살려줄 차례상 위 식재료를 소개한다.
명절 연휴동안 무너진 전신 건강을 되돌려줄 방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