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역류성 식도염GERD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식품추천 역류성식도염증상 위산과다분비억제 개선방법 양배추효능 알로에베라단호박민들레마브로콜리효과 위에좋은식품

역류성 식도염(GERD)은 국내 성인 7명 중 1명 정도로 역류성 식도염을 겪고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및 개선방법

- 역류성 식도염은 속쓰림, 답답함, 가슴 통증 등을 동반합니다.

- 역류성 식도염은 많은 현대인들이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생활 습관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는 음식의 조리과정 또한 중요합니다. 소화가 잘되는 방법으로 조리해야 합니다.

- 역류성 식도염은 하루식사는 세끼, 모두 거르지 않고 챙겨 먹어야 합니다.

- 잦은 흡연과 음주도 역류성식도염의 발병률을 높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VS 피해야할 음식

역류성 식도염에 피해야할 음식

1.오렌지,귤

오렌지, 귤 등 산이 강한 과일은 위벽을 자극하게되고 위산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위암재발막는단백질풍부한식품 병아리콩 효능 위건강에도움되는식단 병아리콩후무스레시피 매스틱검추천

 

위암재발막는단백질풍부한식품 병아리콩 효능 위건강에도움되는식단 병아리콩후무스레시피 매

내 몸에 꼭꼭 숨은 위암을 찾고 예방하는 법은 물론 재발까지 막는 특급 솔루션을 알려드립니다. 위건강에 도움되는 병아리콩의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jini-us.com

역류성 식도염(GERD)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식품) 탄산음료

2.탄산음료

가스가 형성되고 위산의 역류가 쉽습니다.

3.커피,녹차

커피,녹차 속에 함유된 카페인은 식도를 자극해 위에 좋지 않습니다.

4.밀가루 음식

밀가루로 만들어진 음식은 위에 부담을 주고, 위산의 과다 분비를 촉진하므로 역류성식도염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5.기름진 음식(튀김,육류)

지방이 많은 음식일수록 지속적으로 위산 분비를 유도하는 향이 있습니다.

6.자극적인 음식맵고 짠 음식은 우리 몸을 붓게 만들고,위벽을 자극해 점막을 손상시킵니다.가급적 간이 덜 되고, 덜 자극적인 음식을 먹는게 좋습니다.

역류성 식도염(GERD)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식품) 커피 초콜릿

7.초콜릿,아이스크림, 밀크커피위산을 지속적으로 분비하게 되는데 또한 지방 함량이 많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 양배추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양배추에는 비타민 U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U가 궤양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비타민 A, B, C, K 등이 풍부한 양배추는 점막보호 및 재생을 돕고, 출혈도 막아줍니다.

단,양배추를 익히면 영양소가 손실되므로 되도록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의품격 품격있는 양배추환

COUPANG

www.coupang.com

역류성 식도염(GERD)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식품) 양배추

2. 감자즙

위산의 과다분비를 억제합니다.
위산 중화 효과가 좋은 알카리성 식품입니다.
감자즙에는 뮤코다당류가 첨가되어 있어 위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자는 갈아서 즙으로 마셔도 좋고, 쪄서 먹어도 좋습니다.
감자 튀김 처럼 기름을 이용해서 튀길 경우 오히려 위산 분비를 촉진하므로 피해야 합니다.
3. 마늘
기도의 염증을 가라앉혀 식 증상을 가볍게 합니다.
역류 증상이 심한분들은 자극적인 마늘의 식감으로 인하여 가슴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꿀에 마늘을 숙성시켜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브로콜리, 완두콩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어 목의 염증을 가라앉힙니다.
역류성 식도염(GERD)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식품) 브로콜리

5.

마에는 뮤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위액으로 생긴 위벽의 손상을 치료합니다.
노폐물의 흡수를 막아주는 등 위벽을 보호하고, 산속의 장어라고 불리울 정도로 자양강장 효과가 뛰어나며 소화불량, 설사에 효과가 있습니다.
기력을 증진시켜주며 궤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마는 생으로 갈아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도원 참마진액

COUPANG

www.coupang.com

6. 단호박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 예방은 물론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미네랄, 비타민 B 등이 풍부합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위벽을 보호하고 위산으로 인한 자극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로드숑 아침 단호박

COUPANG

www.coupang.com

 
7. 
무에는 식이섬유,비타민 C,엽산, 칼슘,칼륨 등이 풍부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무는 음식의 소화를 돕는 다양한 소화효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촉진에 좋습니다.
 
8. 바나나
바나나는 PH5.6의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위산을 중화하는 천연제산제 역할을 합니다.
평소 위산 역류가 자주 일어나거나 속쓰림이 심한 사람이 먹으면 좋습니다.
특히 덜 익은 바나나 보다는 푹 익어 껍질이 검게 변한 바나나가 역류성 식도염에는 좋습니다.
 
9. 민들레
민들레는 위산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염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민들레는 식도에 생긴 염증을 치료해주고, 속쓰림이나 가슴 통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민들레즙을 꾸준히 먹으면 역류성 식도염 뿐만 아니라 위염,위궤양,장염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참건강마을 민들레뿌리차 티백

COUPANG

www.coupang.com

위에좋은식품 몸신히포크라테스스프 레시피 위암에좋은음식 위암원인 기능성소화불량증 자가진단법

 

위에좋은식품 몸신히포크라테스스프 레시피 위암에좋은음식 위암원인 기능성소화불량증 자가

히포크라테스 수프는 생즙보다 채소를 끓여서 갈아 먹으면 채소 속의 영양소를 더욱 많이 섭취할 수 있다.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채소들의 항산화 성분은 셀룰로스로 구성된 단단한 세포벽에

jini-us.com

역류성 식도염(GERD)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식품) 알로에베라
10.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자연치료제로 유명하며 위산 역류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알로에 베라는 통째로 이용해도 되지만 시중에 판매하는 액상 제품이나 잎을 따로 구입하셔서 복용하셔도 됩니다.

 

아임뮨 유니베라 알로에 젤리 14p

COUPANG

www.coupang.com

11.브로콜리브로콜리의 설포라페인 성분은 기도에서 항산화 효소를 증가시켜주고 위염,위궤양,위암의 원인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Helicobacter pylori infection)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비타민 U 성분이 풍부하여 위와 장을 보호해줍니다.

 

유기농마루의 양배추브로콜리즙 100p

COUPANG

www.coupang.com

역류성 식도염 (GERD) 음식 섭취 방법

역류성 식도염 치료에 가장 중요한것은 어떠한 음식을 섭취하는지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것은 섭취방법입니다.

▶ 식사 시간을 오래 하십시요.

음식물을 충분히 씹은 후에 삼켜주십시요,

대충 씹은 음식물은 십이지장으로 내려가지 못하고  식도쪽으로 역류를 하게 됩니다.

 잠자기 3시간 이전에는 음식을 먹지않는것이 좋습니다.

식사는 항상 소식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치료와 예방을 위한 습관

식후에는 쭈그려 앉지 말고 바로 눕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0분 정도 휴식시간을 취한 후  스트레칭이나 걷기와 같은 가벼운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의자에 앉을때도 항상 등을 곧게 펴고 앉는 습관을 갖는것이 필요합니다. 

등을 구부정하게 앉으면 위장이 눌리게 되어 소화장애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금연하셔야 합니다.

배를 누르는 압력을 줄이기 위해 속옷이나 허리끈을 단단히 조이지 않습니다.

과식을 금지입니다. 항상 소식합니다.

체중을 줄여 위압이 증가되지 않도록 합니다.

 

천연비타민C효능과부작용 고려은단고용량메가도스3000영국산비타민추천 비타민고르는법 

 

천연비타민C효능과부작용 고려은단고용량메가도스3000영국산비타민추천 비타민고르는법 - JINI-US

비타민C효능 비타민 C는 항산화 물질로 우리 몸을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하여 암, 동백경화, 류머티즘 등을 예방해 주고 면역 체계도 강화시켜줍니다. 즉 비타민 C가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기 때문

jini-us.com

계피가루효능10가지 부작용 및 계피가루복용방법 시나몬가루와꿀의시너지효과 계피가루섭취시주의사항

 

계피가루효능10가지 부작용 및 계피가루복용방법 시나몬가루와꿀의시너지효과 계피가루섭취시

계피는 풍미가 좋아서 다양한 음식에 사용됩니다. 시나몬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디저트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계피는 열량이 거의 없어서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탄수화물의 당질,

jini-us.com

위건강에도움되는식품 가지효능 위축성위염위암예방 위장병고치는음식 가지먹는방법 섭취시주의사항 가지보관법 

 

위건강에도움되는식품 가지효능 위축성위염위암예방 위장병고치는음식 가지먹는방법 섭취시주

위건강에도움되는식품 가지효능 위축성위염위암예방 위장병고치는음식 가지먹는방법 섭취시주의사항 가지보관법

superjini.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