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의 효능 7가지 , 오늘도 우리를 살리는 우리 몸의 생명수


물은 우리 몸의 생명수입니다. 우리 몸에는 60~70%가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산소와 영양소 운반, 노폐물 배출, 혈당 조절 및 체온 유지 등 여러 역할을 하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이 물입니다.

하루 물 권장량은 1.5 L~2L 입니다. 하지만 맹물을 마시는 것이 힘든 사람에게는 1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많은 물을 한번에 마실려고 하지 말고, 수시로 나눠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찬 물 보다는 상온에 있는 미지근 한 물이 건강에 좋습니다. 장을 자극하는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 보다는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훨씬 건강에 좋습니다.

한번에 많이 마시는 것 보다, 자주 나눠 마시는게 좋습니다. 

물은 피부 세포의 활성화와 건강한 세포를 구성하기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의 효능은 생각 보다 엄청나고,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의 효능 7가지 , 오늘도 우리를 살리는 우리 몸의 생명수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의 7가지 효능



1.신진 대사량을 높여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약 560ml의 물을 마실 때 신진 대사율은 30%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순간에 마신 물은 좀 더 효육적인 소화를 돕습니다.


2. 체내 독소를 제거합니다.

공복에 마신 물은 소장의 수분을 유지하고 체내의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의 배출 속도는 당신이 물을 얼마나 섭취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당연히 화장실을 자주 갈수록 더 많은 독소가 배출됩니다.


3.속 쓰림을 개선해줍니다.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물 한잔을 마시면 자는동안 식도로 역류한 산(acid)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4.변비를 없애 줍니다.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일어나자마자 다른 무엇보다 물 한잔을 마셔야 합니다.

공복에 물 한잔을 마시면, 장을 자극해 노폐물 배출과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5.두통을 멈출 수 있습니다.

탈수 증상은 우리의 머리를 아프게 하는 중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제일 처음 물을 한잔 마시면 두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루종일 물을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도 탈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신장 결석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일어나서 물 한잔을 마시는 일은 소변에 포함되어 신장 결석을 형성할 수 있는 물질을 희석하기 때문에 중요한 일입니다.

신장 결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적어도 2L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7.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감기, 독감 등의 질병을 피하기 위해서는 면역 체계와 중추인 림프계의 수분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방뿐 아니라, 감기, 독감에 걸렸을때에도 물을 많이 마시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