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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lbeing

갱년기 불면증 극복 방법 5가지

Well-being Beauty HAPPYJINI 2019. 4. 19. 0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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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년기 불면증 극복 방법 5가지


성인 3명 중 1명이 겪는 불면증! 흔하지만 무서운 질병이다.

특히 갱년기 불면증은 우울증, 치매, 뇌졸중, 심근경색, 고혈압 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갱년기 불면증은 원인이 정확하기 때문에 초기에 잘 진료하면 만성화를 막을 수 있다. 


갱년기 불면증 극복 방법5가지, 11가지 갱년기 증상 개선


- 갱년기 불면증 예방법

1. 낮에 움직이기, 취침 6시간 전 운동  → 숙면유도

낮에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는데 빨리 걷기 기준으로 2시간 반, 가볍게 달리기 기준으로 1시간 정도가 좋다고 한다.

2. 뇌운동

몸뿐만 아니라 뇌도 운동이 필요하다. 주기적으로 퀴즈, 수학 문제 등을 푸는 것을 추천한다.

3. 석류에는 천연 여성호르몬 성분이 들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11가지 갱년기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11가지 갱년기 증상에는 신경질, 질건조증, 발한, 두근거림, 피로감, 불면증, 두통, 우울증, 안면홍조, 관절통, 현기증이 있다.


- 생활습관 관리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한 케이스


48세에 폐경 이후 심각한 갱년기 증상으로 직장까지 그만둔 한의경 씨

불면증, 발한, 가슴 두근거림, 관절통의 심각한 갱년기 증상이 있었지만 지금은 극복한 상태라고 한다.


첫 번째 비법은 바로 석류청이다. 

갈증이 날 때 석류청으로 수분보충도 해주고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좋아 일석이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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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비법은 1시간 이상 햇빛을 보며 운동하는 것이다.

일주일 5회, 1시간 이상 햇빛보며 운동하는 것은 햇볕에 의해 만들어진 세로토닌 호르몬이 깜깜한 어둠이 올 때 멜라토닌으로 바뀌어 잠을 유발해주어 수면 리듬 조절, 항산화 작용, 노화방지, 스트레스 감소,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여러모로 낮에 햇빛을 보며 운동하는 것이 감정, 수면장애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세 번째 비법은 텃밭 가꾸기

텃밭을 가꾸면서 운동도 하고 자연식을 섭취하며 스트레스 해소까지 되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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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번째 비법은 음식이다.

밭에서 캔 냉이로 된장국 요리는 물론 직접 키운 고구마로 고구마 밥을 해서 건강을 지킨다.

냉이된장국은 각종 비타민이 많아 신진대사를 원화하게 해 피로감을 덜어준다.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 활동을 활발히 하여 갱년기 증상 중 하나인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히 자주 먹는 음식은 석류였다고 한다. 석류알만 빼서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석류만 먹기도 하고 고구마 석규 샐러드를 만들어 더 맛있게 섭취하기도 한다.


다섯 번째 비법은 취침 전 족욕과 스트레칭이다.

족욕과 스트레칭으로 긴장을 풀어주면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또한 취침 전 족욕과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건강한 생활습관의 변화로 튼튼하게 갱년기 불면증을 극복했다고 한다.

이제부터 모두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갱년기 증상, 불면증 날려버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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