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트리오일 효능과 부작용 및 사용법 (얼굴 모낭충 제거 방법)


건강 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에서 모공에 쌓이는 피지의 두 얼굴 편을 방송했다. 

몸신 주치의 김지영 피부과 전문의는 피지와 모낭충 제거 방법으로 티트리오일을 추천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된 티트리오일의 효능과 부작용,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티트리오일 효능과 부작용 및 사용법 (얼굴 모낭충 제거 방법)


티트리오일 성분

티트리의 가지와 잎을 스팀 정제해 추출한 티트리오일은 민감성 피부 개선 및 완화에 뛰어난 효능을 가진 '테르피네올'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티트리오일은 여드름 염증, 트리블 진정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티트리오일 효능

티트리 오일(tea tree oil)은 잡티, 흉터제거, 모낭충제거, 다크서클 완화 및 주름완화, 민감성 피부 개선에 탁월하다.

모공청소가 어려운 이유는 매일 분비되는 피지때문이다. 피지는 나쁜 세균, 바이러스가 피부에서 자랄 수 없게 살균 작용을 한다. 모공청소가 잘 되지 않으면 피지가 노화되고 딱딱해지면서 피부 건강 악화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티트리오일 사용법 (얼굴 모낭충 제거 방법)

① 양배추팩 만들기 : 양배추 40그램 정도를 갈아서 즙으로 만든 다음 꿀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준다. → 붓을 이용해 피부결에 따라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듯 양배추팩을 발려준 다음 따뜻한 물로 한번, 차가운 물로 한 번 세안하면 모낭충을 줄일 수 있다. 

Point : 세안은 반든시 차가운물로 마무리하는 것이 양배추 팩의 포인트이다. 양배추팩이 귀찮다면 티트리오일 세안법을 추천한다. 

② 티트리오일 원액 100%를 희석해서 사용한다. → 세안할 때 1~2방울을 떨어뜨려서 세안하면 티트리오일이 모낭충 살균 작용에 탁월하다.


티트리오일 효능과 부작용,사용 시 주의사항  및 사용법 (얼굴 모낭충 제거 방법)


티트리오일 사용시 주의사항 및 부작용

- 원액 100% 티트리오일은 반드시 희석해서 사용하거나 면봉에 소량만 묻혀 트러블 부위에 살짝만 발라줘야 합니다.

원액 100%의 티트리오일(다른 종류의 에센셜오일 포함)을 희석하지 않은 상태로 많은 양을 사용하면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극단적인 예로 얼굴에 원액의 에센셜오일을 바르고 캠프파이어에 갔던 여성의 얼굴에 불이 붙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100% 에센셜 오일(티트리오일 포함)을 사용할 때는 꼭 희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 얼굴 붉어짐, 가려움, 따끔거림의 현상이 지속될 때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부작용이 더욱 심해져 붓기를 동반한 호흡곤란, 어지럼증이 있을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 임산부, 모유 수유 중인 경우에는 사용을 금합니다.

시크릿플랜트 티 트...



이 포스팅은 제품 후기가 아닙니다. 제품 효능, 건강 정보에 관한 글입니다. 

포스팅 후,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하게되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 기준으로 광고를 게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