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꾸지뽕(열매) 효능 & 부작용, 꾸지뽕 먹는방법(활용법) & 엄지의 제왕 330회 꾸지뽕 청, 꾸지뽕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 5월 14일 방송 폐에 좋은 음식

한 번 망가진 폐는 되돌릴 수 없는 침묵의 장기 폐!
응급실을 찾는 환자 중 폐렴으로 진단받고 사망할 위험이 높다.
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건강을 위협하는 공포의 질환 1순위는 폐질환!!!
폐 튼튼하게 지키는 법, 폐(폐암)에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엄지의 밥상> 폐튼튼 밥상 - 폐암 예방에 도움되는 꾸지뽕
뽕나무 열매 오디(검은색)와 달리 붉은색의 꾸지뽕으로 오디보다 크다.
뽕나뭇과의 속한 나무로 '굳이' 뽕나무처럼 생겨 붙은 이름이 "꾸지뽕"이라는 설이 있다. 가장 강력한 설이라고 한다.

 

호흡기질환에 좋은 작두콩껍질효능5가지 작두콩차추천 작두콩부작용 작두콩고르는법활용법

 

jini-us.com

- 꾸지뽕열매 효능

1. 겉은 붉지만 누르면 속에서 흘러나오는 하얀 진액이 꾸지뽕의 핵심 성분 루틴이다.
꾸지뽕의 루틴 성분이 몸속 염증 유발 물질을 줄여주고 기관지, 폐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된다.
기관지염, 호흡기 질환, 폐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루틴은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으로 항산화 작용을 해서 혈관 건강, 당뇨에도 좋다.
2. 꾸지뽕에는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스티그마스테롤 성분이 풍부하고 항암 효과가 우수하다.
피부암, 유방암, 폐암, 위암, 대장암, 간암, 자궁암 등의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 꾸지뽕열매 진액 속에는 가바 성분이 풍부하다. 가바성분은 뇌세포 활성화를 촉진시켜 뇌졸중, 치매, 간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
또한 호흡기 기능을 개선시켜 폐건강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4. 동의보감에 의하면 꾸지뽕은 '성질이 따뜻하고 말이 달며 독이 없다'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본초강목에서는 여성의 자궁출혈, 월경과다를 낫게 한다고 한다. 여성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전북 익산 두여마을 (인빌푸드)백제 꾸지뽕생과(냉동) 5kg

COUPANG

www.coupang.com

온가족 폐 건강지키는 활용도 100% 꾸지뽕청
- 꾸지뽕청 레시피

재료 : 꾸지뽕, 백설탕, 유리병

1. 흐르는 물에 꾸지뽕을 깨끗히 씻어 물기를 제거해 준비한다.
2. 꾸지뽕의 80%의 백설탕을 준비한다. (청을 담글 때는 백설탕을 추천한다)
꾸지뽕 1 : 설탕 0.8 비율
(수분, 당분이 많은 재료를 사용한다면 1 : 0.8 비율을 추천한다.)
3. 꾸지뽕 열매와 설탕을 유리병에 담아 잘 섞고 뚜껑을 닫아 따뜻한 곳에 보관한다.
4. 일주일에 두 번 저어 주며 (위아래를 바꿔주고) 발효를 시키며 한 달 뒤에 씨만 걸러낸다.
발효과정을 거치면 폐에 좋은 가바 성분이 2배 증가한다.
가바 성분이 호흡 기능 조절에 도움을 줘 폐를 튼튼하게 한다.
5. 2개월 숙성시킨다.

꾸지뽕청 보관법 : 변질되지 않도록 냉장보관하는 것을 추천

 

평화식품 유기농 꾸지뽕 진액

COUPANG

www.coupang.com

 

 

갑상선물혹빼기 갑상선증상과치료방법 / 갑상선기능항진증기능저하증주의사항 갑상선물혹원인

 

jini-us.com

꾸지뽕청 먹는법 (활용법)
- 꾸지뽕청은 꾸지뽕차, 빵에 발라먹어 잼으로,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한다.
- 꾸지뽕 드레싱 만들기 : 꾸지뽕청 2큰술, 올리브오일 3큰술, 식초 2큰술을 섞어 샐러드에 뿌려 먹는다.
불고기 요리 등 소스를 만들 때 적극 활용 추천
- 꾸지뽕은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생열매, 농축된 즙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폐 튼튼주스, 꾸지뽕 주스 만들기
1. 꾸지뽕 생과 5알, 플레인 요구르트 200ml를 믹서기에 넣고 간다.
2. 꾸지뽕이 많이 달지 않기에 취향에 따라 꿀 2큰술을 추가해서 갈아준다.
꿀의 효능 : 마른 기관지를 낫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폐를 촉촉하게 해준다.
하루에 한잔 꾸지뽕 주스! 씨도 먹어도 됩니다.

 

평화식품 유기농 꾸지뽕 진액

COUPANG

www.coupang.com

- 꾸지뽕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1. 체질에 따라 꾸지뽕을 과다 섭취할 경우 무리한 장운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꾸지뽕은 소량부터 시작하여 양을 늘려가는 것을 권장한다.
2. 꾸지뽕을 과다 섭취할 경우 간수치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간건강이 좋지 않다면 섭취 전에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맛도 좋고 폐에도 좋은 뽕나뭇과 식품 꾸지뽕!
폐 질환 예방과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꾸지뽕 요리로 폐건강 지키세요!

기관지건강(폐기능)에 좋은 개복숭아의 효능과 부작용 & 개복숭아 발효액 만드는법- 폐기관지에 좋은 음식 개복숭아추천

 

기관지건강(폐기능)에 좋은 개복숭아의 효능과 부작용 & 개복숭아 발효액(효소엑기스) 만드는법-

기관지건강(폐기능)에 좋은 개복숭아의 효능과 부작용 & 개복숭아 발효액(효소엑기스) 만들기 - 폐(기관지)에 좋은 음식 개복숭아 폐에 좋은 음식, 기관지에 좋은 음식, 피부에 좋은 음식 , 염증

wellbeingbeauty.tistory.com

비염 예방하는 대추생강청 레시피 만드는 법, 먹는방법, 섭취시 주의사항 & 폐 기관지 호흡기 기침잡는 한방감기약 도라지배숙 만들기

 

엄지의제왕 비염 예방하는 대추생강청 레시피 만드는 법, 먹는방법, 섭취시 주의사항 & 폐 기관

엄지의제왕 비염 예방하는 대추생강청 레시피 만드는 법, 먹는방법, 섭취시 주의사항 & 폐 기관지 호흡기 기침잡는 한방감기약 도라지배숙 만들기 352회 10월 15일 방송 가을철 비상 경보!숨통 막

wellbeingbeauty.tistory.com

 

 

갑상선물혹빼기 갑상선증상과치료방법 / 갑상선기능항진증기능저하증주의사항 갑상선물혹원인

 

jini-us.com

 

 

호흡기질환에 좋은 작두콩껍질효능5가지 작두콩차추천 작두콩부작용 작두콩고르는법활용법

 

jini-u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