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지의 제왕 334회 비타민 C, 암 예방 효과 있다? VS 없다?  & 진통제 버리고 비타민B 먹어라! (비타민B 풍부한 키위 먹는방법)내 몸에 딱 맞는 <비타민 맞춤처방전> 6월 11일 방송

내 몸에 딱 맞는 <비타민 맞춤처방전>

엄지의 제왕 334회 비타민 C&#44; 암 예방 효과 있다 VS 없다 & 진통제 버리고 비타민B 먹어라! (비타민B 풍부한 키위 먹는방법)내 몸에 딱 맞는 비타민 맞춤처방전 6월 11일
엄지의 제왕 334회 비타민 C&#44; 암 예방 효과 있다 VS 없다 & 진통제 버리고 비타민B 먹어라! (비타민B 풍부한 키위 먹는방법)내 몸에 딱 맞는 비타민 맞춤처방전 6월 11일2

 

비타민 C, 암 예방 효과 있다? VS 없다?

비타민 C, 암세포까지 잡는다.. 섭취 중요도 높아져

감기도 암도 잡는다는 '초고용량' 비타민 C 메가요법

비타민 C의 배신...과다섭취땐 신장결석 부작용

고용량 '비타민 C 요법'...암치료 유용성 논란

 

 

고함량 비타민 C와 암예방 효과에 대한 수 많은 논란들!!

엄지의 제왕 334회 비타민 C&#44; 암 예방 효과 있다 VS 없다 & 진통제 버리고 비타민B 먹어라! (비타민B 풍부한 키위 먹는방법)내 몸에 딱 맞는 비타민 맞춤처방전 6월 11일3

 

[엄지 대 엄지] 비타민 C 암예방 효과 있다 vs 없다! 엄지 군단들의 선택은?

비타민C(vitamin c)가 암 예방 효과가 있다는 엄지는 3명 vs 없다는 엄지는 4명 

- 비타민 C 암 예방 효과 있다 의견

① 서재걸 의학박사에 의하면 고함량 비타민요법인 메가도스 요법은 섭취량에 따라 흡수율은 물론 신체에 상이한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C는 용량을 잘 쓰면 분명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다고 한다.

모든 암을 예방하는건 불가능하지만, 암 예방 효과가 있냐 없느냐 정도라면 비타민 C가 효과가 있다는 긍정적인 입장입니다. 

② 암 예방에는 모르겠지만, 실제로 암 치료에 대한 비타민C의 효능은 입증되고 있다.

암에 걸리신 분들의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를 하면서 추가적으로 비타민C의 고용량 요법을 해보니, 암의 재발도 떨어지고 항암제의 부작용이 감소하다는 논문이 나오기 때문에 전혀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다. 

엄지의 제왕 334회 비타민 C&#44; 암 예방 효과 있다 VS 없다 & 진통제 버리고 비타민B 먹어라! (비타민B 풍부한 키위 먹는방법)내 몸에 딱 맞는 비타민 맞춤처방전 6월 11일4

 

③ 최은정 과학전문가 엄지의 의견은 암세포가 가장 좋아하는 영양소가 포도당이다. 

이 포도당과 비타민C의 화학적 구조가 비슷하다. 

병원에서 비타민C를 고용량으로 주사를 맞고 그 다음에 혈당검사를 받으면 혈당량이 높은 것으로 나옵니다. 의료기계가 비타민C와 포도당을 구별 못해서 속는 것 입니다. 

우리 몸 속에서도 똑같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암세포가 비타민C를 포도당으로 착각해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암세포(세포 속으로) 내로 운반하게 됩니다. 그러면 비타민C는 그 세포내에서 과산화수소를 생성하여 암세포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상 세포는 안 죽나?  생각할 수 있는데, 정상세포는 과산화수소를 분해할 수 있는 효소가 있어 암세포만 골라 파괴할 수 있는 항암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 비타민 C 암 예방 효과 없다 의견

① 유병욱 가정의학과 교수의 의견

국립암센터 연구에따르면 다년간 비타민 C 고용량과 암 발병률 및 사망률의 직접적인 호전시켰다는 메타분석은 없었습니다.

유병욱 엄지는 암 예방도,암 치료도 효과가 없다는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비타민C의 효과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찬성하지만 다수를 진료하는 의료인으로는 반대한다고 한다.

왜냐하면 아직 데이터가 충분히 쌓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재까지는 다수의 암환자분에게는 아니라는 의견을 보였습니다. 

② 고용량 비타민C 주사요법을 처음으로 창시한 창시자가 라이너스 폴링이다.

이 분이 노벨상을 2번 탄 유명인으로써 감기나 만성 질환 치료시 효과를 봤다. 하지만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주장했지만 그 이후에 나온 연구결과를 보면 크게 의미있는 연구결과는 없다. 

암 환자의 보조적 치료제로서 비타민C 투여는 긍정적인 입장이지만 암 예방 차원의 비타민C 섭취는 아직 충분한 사용 근거가 부족하다.

③ 박미경 한의사의 의견은 기존에 입증된 치료법에도 한계가 있는 상황인데 비타민C의 암 예방 및 치료는 아직 시기상조라 생각한다. 

 

유병욱 가정의학과 교수가 말하는 진통제 버리고 비타민B 먹어라!

습관적으로 진통제를 복용한다면 희소식!

통증이 심한 이유가 비타민B 부족 때문이다?

비타민 B는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 통증완화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다. 

특히 통증에 민감하거나 자주 아픈 경우, 손발 저림 및 디스크가 아닌데 허리 통증의 원인은 비타민 B 부족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다.

이탈리아에 있는 대학병원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실험군 A에는 고용량의 비타민B를 복용하게 하고, 실험군 B에는 비타민B라고 속이고 위약을 복용하게 하고 그리고 일정기간 동안 진통제를 아플 때 마다 먹으라면서 보냈다.

진통제 복용량 관찰 결과? 

비타민B 복용한 실험군 A가 진통제 섭취 용량이 불과 1/10로 줄어들었다.

 

몸속의 피로물질인 젖산의 농도가 높아지면 근육에 피로도 쌓이고 신경에 자극을 주게 된다.

이럴때 꾸준히 복용한 비타민B가 젖산 제거에 도움이 되어 신경 자극을 제거한다.  

신경손상이 되서 혈관이 막히고, 혈관이 막혀서 신경손상이 되면 이로 인해서 통증이 올 수 있는데 비타민B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의 혈액 흐름을 도와 혈관 통증을 완화시켜준다는 연구가 보고되었습니다. 

그렇다고 비타민B가 만병통치약은 아닙니다!

습관적인 진통제 복용 시 다양한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높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고 통증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시점에서 비타민B 복합제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진통제 량을 줄이고 그로인한 부작용도 줄일 수 있으니, 비타민B로 다스릴 수 있다는 통증이 있으니 꾸준히 보조적으로 섭취하여 진통제 복용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려은단 메가도스B 비타민 64정, 1개

COUPANG

www.coupang.com

놀라운 효능의 비타밈B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은?

진통 줄이는 비타민B 잘 먹는 법

1. 완전체를 먹어라!

비타민 B1,B2,B6,B12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증가한다.

비타민의 완전체! 복합체로 섭취한다.

건강할 때는 종합 비타민으로도 비타민B군 보충이 가능하다.

그러나 예를들어 오랜기간 당뇨를 앓아서 당뇨에 필요한 약물을 오래 먹게되면 당뇨, 만성 피로 등으로 비타미B군의 복합 제제섭취가 필요하다.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기초 대사를 높여준다. 

2. 기상 직후에 먹어라!

비타민B군은 공복에 먹는 것이 가장 좋다. (기상 직후)

밤새 수면으로 인해 우리 몸의 기능이 중단되어 있는 상태에서 식전에 먹으면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된다. 

비타민B군은 활발한 에너지 대사로 숙면에 방해가 된다. 취침 전에는 섭취를 피한다.

하지만 밤에 활동하는 수험생들에게는 비타민B군의 밤에 섭취하는 것은 도움이 된다. 

공부의 집중을 돕는 꿀팁(수험생의 경우)으로는 비타민B군은 아침에 한 알! 저녁에도 한 알 먹는다. 

▶ 비타민B군 추천

 

고려은단 메가도스B 비타민 64정, 1개

COUPANG

www.coupang.com

엄지의 제왕 334회 비타민 C&#44; 암 예방 효과 있다 VS 없다 & 진통제 버리고 비타민B 먹어라! (비타민B 풍부한 키위 먹는방법)내 몸에 딱 맞는 비타민 맞춤처방전 6월 11일5

3. 유병욱 엄지의 비타민B 섭취방법은?

환자분들을 보면 비타민B 알약을 섭취하고 "간혹 입에서 냄새가 난다. 속이 쓰린다. 화장실에서 소변을 봤는데 냄새가 나서 부담스럽다"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

그런 분들은 비타민 B군이 풍부한 키위로 섭취하면 좋다.  

키위에는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하루에 1개만 꾸준히 섭취해도 비타민 B군 최소 권장 섭취량을 충족시킵니다. 

 

 

엄지의 제왕 334회 비타민 C&#44; 암 예방 효과 있다 VS 없다 & 진통제 버리고 비타민B 먹어라! (비타민B 풍부한 키위 먹는방법)내 몸에 딱 맞는 비타민 맞춤처방전 6월 11일6

4. 비타민B군 효능 높이는 방법은?

키위에서 비타민B군이 가장 풍부한 부위는 키위 껍질이다.

키위를 종이 가방에 넣어 실온에 하루 이상 숙성시켜서 먹는 것이 좋다. 

실온에서 숙성하면 숙화가 되면서 키위 속 비타민B군 함량이 증가한다. 

 

고려은단 메가도스B 비타민 64정, 1개

COUPANG

www.coupang.com

 - 굶어도 안빠지는 살! 체중조절,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비타민D의 효능 & 버섯연근가루, 버섯연근수프 만들기  

 

다이어트도움되는비타민D효능추천 굶어도안빠지는살 체중조절에도움되는비타민버섯연근가루

 

www.happyjini.com

 

성별연령대별 비타민ABCDE추천 내몸에꼭궁합맞는생애주기별2030405060대여성남성비타민효능 비타

 

superjini.net

 

 

비타민ABCDE한잔에충전하는천연종합비타민주스 레시피 필수비타민맞춤처방전효능고구마대추두

 

jini-u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