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지의 제왕 335회 부기, 그것이 궁금하다. 부종의 원인과 부기(붓기)제거하는 법 &여자들이 부종이 심한 이유 & 초간단 부기제거 스트레칭 - 손지압 부기제거, 귀아래 림프절 얼굴 부기제거 마사지 6월 18일 방송


중년을 괴롭히는 주범! 부기와 주름

부기, 그것이 궁금하다

내 몸에 고여있는 물 = 부종

엄지의 제왕 335회 부기, 그것이 궁금하다. 부종의 원인과 부기(붓기)제거하는 법 &여자들이 부종이 심한 이유 & 손지압 부기제거, 귀아래 림프절 얼굴 부기제거 마사지 6월 18일 방송


<엄지가 간다>

1. 찜질방에서 땀 빼기 부종 제거에 효과있나요? 

부종 제거 도움 됩니다.

찜질방, 사우나, 반신욕, 적절한 땀 배출은 부기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땀을 빼다보면 자연스럽게 소변도 보고 싶게 됩니다.

원활한 수분대사 노폐물과 수분 배출로 부기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장시간 찜질은 추후에 기진맥진해서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찜질 적정 시간은 15분 이내가 좋습니다.

사우나할 때는 냉욕이 필수입니다.

15분 정도의 찜질, 반식욕 이후에는 모공이 계속 열어두었을 경우 과한 수분 배출로 기력이 상실될 수 있으니 냉욕으로 열린 모공을 닫아주어야 합니다.

모공을 닫아주지 않아 기력이 상실될 경우 갈증을 일으켜 이후에 더 많이 부을 수 있습니다.

부기 뺄 때 냉욕과 온욕을 번걸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땀 배출 후 모공을 닫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모공 막아주기 = 냉욕)



엄지의 제왕 335회 부기, 그것이 궁금하다. 부종의 원인과 부기(붓기)제거하는 법 &여자들이 부종이 심한 이유 6월 18일 방송2

2. 얼린 숟가락으로 눈 부기제거, 눈두덩이 마사지 효과 있나요?

도움 됩니다.

얼린 숟가락의 냉기가 부기를 완화해주는 냉찜질 효과를 합니다.

얼린 숟가락 마사지 주의할 점 : 눈가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얇고 지방 조직이 적기 때문에, 예민합니다.

얼린 숟가락을 바로 댈 경우 온도차이로 눈 주변 조직에 심한 자극을 줍니다.

눈가에 얇은 티슈 한장을 덧대서 마사지하는 것이 자극을 최소화합니다. 


엄지의 제왕 335회 부기, 그것이 궁금하다. 부종의 원인과 부기(붓기)제거하는 법 &여자들이 부종이 심한 이유 6월 18일 방송3



3. 간단한 지압으로 부기를 완화할 수 있을까?

지압으로 부기를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엄지의 제왕 335회 부기, 그것이 궁금하다. 부종의 원인과 부기(붓기)제거하는 법 &여자들이 부종이 심한 이유 6월 18일 방송4

엄지의 제왕 335회 부기, 그것이 궁금하다. 부종의 원인과 부기(붓기)제거하는 법 &여자들이 부종이 심한 이유 6월 18일 방송5



- 손 지압으로 부기 제거하는 법

엄지와 검지뼈가 만나는 '합곡혈'을 자극해주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급체했을 경우 눌러주는 혈자리입니다.) 반대편 검지와 엄지를 이용해 합곡혈을 눌러줍니다. 

혈액순환도 높이고 신진대사율도 높여서 부종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왼손을 지압하면 오른쪽이 부종 제거되고, 오른손을 지압하면 왼쪽 부종이 제거됩니다. 



엄지의 제왕 335회 부기, 그것이 궁금하다. 부종의 원인과 부기(붓기)제거하는 법 &여자들이 부종이 심한 이유 6월 18일 방송6



-  얼굴 부기 제거하는 법

눈썹 안쪽 부분을 검지로 3초 정도 지압한다. 

얼굴 부기 제거 및 눈주변의 피로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엄지의 제왕 335회 부기, 그것이 궁금하다. 부종의 원인과 부기(붓기)제거하는 법 &여자들이 부종이 심한 이유 6월 18일 방송7

엄지의 제왕 335회 부기, 그것이 궁금하다. 부종의 원인과 부기(붓기)제거하는 법 &여자들이 부종이 심한 이유 6월 18일 방송8



눈이 부었을 때는 검지와 중지로 관자놀이를 눌러준다.

얼굴 전체가 부었다면 고개를 살짝 돌렸을 때 날이 서는 목근육(흉쇄유돌근)을 주먹을 쥐고 손가락 마디로 쭉 내려 마사지해주거나, 귀아래 림프절(이하림프절)에 주먹을 대고 고개를 살짝 기울면 머리 무게로 인해 림프절 마사지를 할 수 있습니다.


부종이 남녀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뭔가요? 

부종에 유독 취약한 여성들, 여자들이 부종이 심한 이유


1. 남자보다 적은 근육량

수분 조절을 가장 많이 하는 근육이 상대적으로 적고, 임신 출산을 위해 지방이 많은 여자들의 몸이여서 부기에 취약합니다.


2. 여자들이 더 좋아하는 면, 떡, 빵 때문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밀가루 음식

면, 떡, 빵의 공통점은 정제된 탄수화물이라는 것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을 먹으면 인슐린 수치가 급격하게 증가합니다.

인슐린은 나트륨(소금) 배출을 막고, 체내 물 배출도 막습니다. 혈관 속 넘치는 수분이 고여서 부종이 되는 것입니다. 


3.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부종이 심해집니다.

계속된 다이어트! 하지만 점점 증가하는 체중을 경험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원푸드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 불균형으로 부종을 유발합니다. 

적절한 식습관이 부종 제거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4. 여자이기 때문에 붓습니다.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은 체내의 나트륨과 수분을 축적하는 성질이 있씁니다.

유난히 월경 전에 특별히 많이 붓는 이유가 여성호르몬 농도가 높아지고 칼륨과 마그네슘은 빠지고 염분과 수분이 정체되면서 붓게 됩니다. 

한의학에서 본 여성의 몸은 '음체' = 수분이 많다는 것을 말합니다.

임신, 출산을 위한 자궁과 양수때문에 많은 수분(저수지)을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출산을 마쳐도 몸속에 남아있는 수분(저수지)이 남아 어쩔 수 없이 쉽게 붓게 됩니다. 


5. 잘못된 자세

다리꼬기가 습관화된 여성들의 경우 척추와 골반이 틀어지면서 굳어지게 되어 그 주변에 허벅지 근육이 경직되고 림프관을 압박하면서 림프 배출이 안됩니다.

허벅지가 붓고 허벅지가 붓게되면 종아리도 붓게 되는 것입니다.

다리를 꼬는 것보다 다리를 떠는 것이 부종에 좋습니다.

근육의 이완, 수축이 있어야 원활해지는 림프도 같이 펌핑하면서 노폐물을 끌어주게 됩니다. (운동 또는 그런면에서 다리를 떨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이 힘이 없으면 림프관이 정지하게 됩니다.

물만 마셔도 난 살이 찐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운동은 안하고 물만 마셔서 살이 찌게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