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역력 증가 이외에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선택 기준 - 유해균으로 오연된 장, 유산균으로 청소하라! 엄지의 제왕 336회 0625


유해균으로 오연된 장, 유산균으로 청소하라!

면역력은 내 몸 속 주치의입니다. 면역력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상품으로 나와있는 유익균!

그 중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유산균입니다. 


면역력 증가 이외에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선택 기준 - 유해균으로 오연된 장, 유산균으로 청소하라! 엄지의 제왕 336회 06252


- 유산균의 유래 (프로바이오틱스 유래)

러시아 과학자 메치티코프가 장수지역으로 유명한 불가리아의 한 지방의 건강 비결을 연구하던 중에 발견하게 되었는데 유산균이 만드는 유산이 몸속 바이러스를 청소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불가리아에서 추출되는 균주를 국가 유산으로 지정해 관리할 정도로 아끼고 있습니다.

불가리아에서 추출되는 균주로는 대표적인 것이 "락토바실러스 불가리쿠스"입니다. 


- 유산균에도 동물성 유산균과 식물성 유산균이 있는데 그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동물성 유산균은 요구르트, 치즈, 젓갈 등으로 유제품에서 유래된 유산균이고, 

식물성 유산균은 매실액, 장아찌, 된장 등 과일, 콩 식물에서 유래된 유산균입니다.


면역력 증가 이외에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선택 기준 - 유해균으로 오연된 장, 유산균으로 청소하라! 엄지의 제왕 336회 0625 동물성 유산균면역력 증가 이외에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선택 기준 - 유해균으로 오연된 장, 유산균으로 청소하라! 엄지의 제왕 336회 0625 식물성 유산균


식물성 유산균은 위산 공격에도 잘 살아남아 장까지 도달할 확률이 높습니다.


- 면역력 증가 이외에 유산균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는?

① 유산균이 비만을 예방합니다.

장내 유익균보다 유해균이 많으면 장에서 독소를 만들어 혈액을 통해서 뇌에 시상하부에 있는 식욕억제 호르몬인 랩틴 분비를 억제하게 되어 어 과식을 유발해 문제가 될 수 있고 지방을 축적하려고 합니다. 


면역력 증가 이외에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선택 기준 - 유해균으로 오연된 장, 유산균으로 청소하라! 엄지의 제왕 336회 0625 비만예방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유익균 세력을 키워 중간균을 유익균 편에 세우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은 비만한 사람 밑 동물에서의 체중 감소 효과로서 영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난다" 라는 논문도 있습니다.  

[출처 : 네덜란드 의과학 학회지]


② 각종 병원균을 억제합니다.  

유산균은 발효과정에서 젖산을 생성하게 되는데 생성된 젖산은 식중독균, 위장염, 위암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을 억제합니다.

소장운동을 도와 소화 흡수 촉진시키고 대장 연동운동 조절로 변비, 설사를 예방합니다. 

불가리아에서 추출된 균이 각광받는 이유가 젖산이 가장 많기 때문입니다. 


좋은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을 선택하려면 어떤 점을 확인해야 할까요?


면역력 증가 이외에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선택 기준 - 유해균으로 오연된 장, 유산균으로 청소하라! 엄지의 제왕 336회 0625


- 유산균 똑똑하게 고르는 법

① 유산균의 수(CFU)를 확인한다.

CFU는 유산균 수를 의미한다.

라벨에 100억CFU라고 쓰여있다면 유산균 100억 마리가 들어있는 것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장하는 유산균 1일 권장 섭취량은 1억~100억 마리 CFU 입니다.


② 첨가물이 없는 제품인지 확인한다.

인공감미료, 인공 향, 당분 등 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은 순수한 유산균 제품을 선택한다. 


③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한다.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이눌린은 유해균의 먹이인 식이섬유의 한 종류입니다. 

이눌린 성분을 확인하고 구매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