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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건강 두끼다이어트, 내 몸속 6m를 다스려라!  깻잎수, 깻잎물김치 & 단쇄지방산 만드는 살구냉채, 발사믹식초 키위스무디 레시피 만드는 법 - 내몸사용설명서 259회 7월 5일 방송


장 건강 다이어트, 내 몸속 6m를 다스려라!  깻잎수, 깻잎물김치 & 단쇄지방산 만드는 살구냉채, 발사믹식초 키위스무디 레시피 만드는 법 - 내몸사용설명서 259회 7월 5일


내 몸속 6m 장을 다스려라!

다이어트의 성공은 장 건강에 달려있다! 

깻잎수와 깻잎 물김치를 즐기면서 하루 두끼 식사법으로 두끼 다이어트를 진행한다.

두끼 다이어트는 강력한 위산 분비, 십이지장 소화액 감소시켜 십이지장을 건강하게 만들고 장점막 개선에 도움이 된다.

하루 2끼 식사로 공복시간을 늘려 장이 쉴 수 있어 면역력을 높여준다. 


장 건강 다이어트,명 내 몸속 6m를 다스려라!  깻잎수, 깻잎물김치 & 단쇄지방산 만드는 살구냉채, 발사믹식초 키위스무디 레시피 만드는 법 - 내몸사용설서 259회 7월 5일2 두끼다이어트 장점 ,하루 두끼 식사법


양형규 전문의가 실천하는 하루 두끼 식사법

두끼 섭취법 : 아침 공복에 차를 마시고, 점심은 평소보다 70%만 먹고 저녁은 100% 다 먹고 잠들기 3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친다.

아침 식사를 꼭 해야 한다면, 점심과 저녁 중 한끼를 굵어도 무관하다.

하루 두끼를 섭취하면서 장의 공복 상태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두끼 다이어트를 위한 똑똑한 식사법

1. 탄수화물은 적게

2. 지방은 아주 적게

3. 단백질은 늘려서

그러나 당뇨병성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자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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깻잎 효능

1. 깻잎은 상하로 기운을 원활하게 소통시켜주고 소화가 안 되거나, 체했을 때, 토하고, 설사할 때 도움이 되며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2. 깻잎은 비타민 A, C ,칼륨, 칼슘, 철분 같은 무기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이다. 소화 장애 완화,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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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건강 지키고 다이어트까지 돕는 여름철 별미 깻잎

깻잎수 레시피

재료 : 깻잎, 레몬, 얼음, 생수


<깻잎수 만드는 법>

1. 깻잎 4~5장을 깨끗이 씻어 손으로 찢는다.

2. 레몬 1개를 씻어 반으로 잘라, 반은 즙을 내고 나머지는 썬다.

3. 생수 1L에 손질한 깻잎, 레몬즙, 썬 레몬, 얼음을 넣고 섞는다.

비율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변동해서 만들면 된다.


깻잎 물김치 레시피

재료 : 깻잎, 밀가루, 굵은소금, 설탕, 까나리액젓, 다진마늘, 홍고추, 양파

<깻잎물김치 만들기>

1. 밀가루 풀 만들기 : 밀가루 2컵 + 물 2컵 같은 비율로 섞어 밀가루 풀을 만든다.

2. 풀에 생수 6컵, 굵은 소금 1스푼, 설탕 2스푼, 까나리액젓 6스푼, 다진마늘 반스푼을 섞어 국물을 만든다.

3. 용기에 깻잎을 켜켜이 쌓고 국물, 채 썬 양파, 홍고추를 넣고 하루 정도 실온에서 숙성시킨 후 냉장보관한다.


장 건강 다이어트, 내 몸속 6m를 다스려라!  깻잎수, 깻잎물김치 & 단쇄지방산 만드는 살구냉채, 발사믹식초 키위스무디 레시피 만드는 법 - 내몸사용설명서 259회 7월 5일5


장건강 다이어트 성공 비법! 건강 수호신 단쇄지방산

장건강 다이어트의 성공 비법은 단쇄지방산을 만드는 것이다.

단쇄지방산은 비만을 예방한다. 

단쇄지방산을 만드는 원료는 식이섬유입니다. 

식이섬유는 채소, 과일, 해조류, 거친 곡물에 많이 함유하고 있다. 


장 건강 다이어트, 내 몸속 6m를 다스려라!  깻잎수, 깻잎물김치 & 단쇄지방산 만드는 살구냉채, 발사믹식초 키위스무디 레시피 만드는 법 - 내몸사용설명서 259회 7월 5일6


단쇄지방산 펑펑 만드는데 도움되는 음식은 살구, 키위, 식초가 있다.

그외에도 제철과일은 장내 유익균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 먹이)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양파, 상추, 치커리, 아스파라거스, 돼지감자 등이 있다.


장 건강 다이어트, 내 몸속 6m를 다스려라!  깻잎수, 깻잎물김치 & 단쇄지방산 만드는 살구냉채, 발사믹식초 키위스무디 레시피 만드는 법 - 내몸사용설명서 259회 7월 5일7


장건강과 다이어트까지 단쇄지방산 만드는 살구, 키위, 식초로 즐기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살구냉채 레시피

재료 : 살구, 파프리카, 달걀, 양상추, 식초, 겨자, 간장, 설탕, 다진마늘


1. 살구, 파프리카, 달걀, 양상추를 먹기 좋게 자른다.

2. 냉채소스 만들기 : 식초, 겨자, 간장, 설탕, 다진마늘을 넣고 잘 섞어 소스를 만든다.

3. 준비한 채소에 버무린다.


발사믹식초 키위스무디 만들기

재료 : 키위, 발사믹식초, 꿀

1. 믹서에 키위 2개를 넣고 간다.

2. 발사믹식초 1큰술, 기호에 따라 꿀 약간을 넣는다.


중독성이 강한 새콤한 맛의 발사믹식초 키위 스무디!

장건강을 위해서는 원액 주스보다는 갈아먹는 스무디가 좋습니다.


다양한 식초 중 발사믹식초를 사용하는 이유는?

발사믹식초는 포도즙을 발효해서 만든 발효 식초입니다.

장에서 탄산가스를 만들어 배변 활동을 돕습니다. 

뿐만 아니라 발사믹식초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노화방지, 지방제거, 혈액을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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