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지의 제왕 노년 건강 위협하는 3대질환 대상포진(마늘양파수프레시피,효능),낙상(고관절) 천식 원인,증상,예방방법,치료방법 366회 1월 21일 방송 


누구든지 평생 건강할 수 있다!

100세 시대, 병없이 살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놀라운 내 몸의 비밀과 일상 속, 누구나 쉽게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비결을 알려드립니다.


엄지의 제왕 노년 건강 위협하는 3대질환 낙상,대상포진, 천식 366회 1월 21일 방송


겨울철 노년층 근육과 뼈 주의보 낙상!

출산과 맞먹는 고통, 통증의 왕 대상포진

호흡기를 괴롭히는 질환, 천식!


노년건강 위협하는 3대 질환!

대상포진, 낙상, 천식 이겨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엄지의 제왕 노년 건강 위협하는 3대질환 대상포진(마늘양파수프레시피,효능),낙상(고관절) 천식 원인,증상,예방방법,치료방법 366회 1월 21일 방송 2


살을 베어내는 고통! 대상포진 바로 알기

대상포진을 이겨내는 방법

- 대상포진(herpez zoster) 원인

피부과를 찾는 환자 중 연세가 많으면서 행동이 부자유스러워 보이는 환자는 대상포진이라는 질병에 걸린 경우가 많다.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척추를 중심으로 한쪽에맡 팥알 크기의 작은 물집이 생기는 특징을 보인다.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어릴 때 수두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와 같은 것으로 수두가 치료된 후에도 이 바이러스(수두바이러스)가 사라지지 않고 우리 몸 속의 신경을 타고 척수 속에 오랜 기간 동안 숨어있다가(잠복해있다가), 우리의 몸이 약해지거나 다른 질환으로 생체 내의 면역기능이 떨어져 있을 때 다시 활성화되어 대상포진을 일으킨다.

가족 중 대상포진 환자가 있을 시 대상포진 발생 확률이 6배가 높아진다.

대상포진은 가족력이 있고, 대상포진은 전염이 된다.

대상포진 물집에 접촉하면 전염 위험이 높다. 이때 대상포진으로 전염이 되는 것은 아니고 수두로 발병된다. 주의가 필요하다.


엄지의 제왕 노년 건강 위협하는 3대질환 대상포진(마늘양파수프레시피,효능),낙상(고관절) 천식 원인,증상,예방방법,치료방법 366회 1월 21일 방송 2


-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은 몸의 한쪽 편으로 띠 모양으로 생기며 심한 통증이나 감각 이상이 나타난다.

두통, 숨쉬기가 곤란하거나, 배가 아프든지, 팔 다리가 저리며 근육통 등의 증상을 호소한다.

그러나 이 때는 수포병변이 없이 가렵고 아프며 근육이 아파서 근육통이나 다른 내부장기 질환으로 오인하여 피부과가 아닌 다른 진료과에서 검사를 시행하거나 며칠 지내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수일 내에 물집이 나타나면 대상포진인지 곧 알 수 있다.

물집이 나타나면 3일 이내에 고르집 모양으로 변하고 일주일이 지나면 딱지가 생긴다. 


- 대상포진 예방 치료방법

최고의 대상포진 예방법은 백신 접종이다.

대상포진 예방백신이 개발되어 사용하고 있으며 60세 이상의 성인은 1회 접종을 권장한다. (평생 딱 한번 접종)

대상포진 예방 접종 시 발생확률을 50% 감소시킨다.

만성질환자, 암환자, 임산부는 전문의와 상의 후 접종한다.

대상포진 걸렸던 사람도 예방접종을 맞으면 효과가 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은 발진, 물집 발생하고 72시간 이내에만 효과적 치료가 가능하다.


대상포진 골든타임 72시간을 지켜라!!

대상포진 골든 타임 놓칠 경우 눈, 귀, 입 등에 발생 위험이 있다.

그렇게 되면 시력저하, 청력 손상 유발 위험까지 있다. 

초기 증상 후 72시간 내에 치료를 하게 되면 비교절 수월하게 치료가 가능하다.

대상포진의 가장 큰 후유증인 신경통! 대상포진 후유증 신경통으로 평생 고생하는 사람도 다수!

젋은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금새 나아지지만 나이 많은 환자의 경우 후유증으로 신경통이 발생한다. 

대상포진 72시간 골든타임 이래서 지켜야 한다!!


엄지의 제왕 노년 건강 위협하는 3대질환 대상포진(마늘양파수프레시피,효능),낙상(고관절) 천식 원인,증상,예방방법,치료방법 366회 1월 21일 방송 3


박미경의 엄지의 밥상, 대상포진 예방하는 마늘양파수프

- 마늘양파수프 레시피

재료 : 마늘 7개, 양파 3개, 올리브오일 3큰술, 소금 반스푼, 후춧가루 적당량 , 물 700ml

<마늘양파수프 만드는법>

1. 마늘을 얇게 편을 썰고, 양파는 슬라이스해서 준비한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 3큰술을 두르고 양파를 넣고 볶는다.

3. 양파가 노릇하게 갈색으로 변하면 마늘을 넣어 노릇하게 볶는다.

4. 다 볶으면 물 700ml를 넣고 약불에서 15분~20분 정도 뭉글하게 끓인다.

5.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마늘의 효능

마늘은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항바이러스 작용으로 질병 치료, 예방한다.

양파의 효능

양파에는 항산화 성분인 케르세틴이 풍부해 항알레르기 기능, 면역 체계를 강화시킨다.


낙상 골절(고관절) 회복시키는 속단홍화씨차 레시피

천식 완화에 도움주는 바나나생강주스 레시피 & 천식과 감기의 차이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