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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기누설 고혈압 고혈당 고지방 잡는 쥐눈이콩,시래기,양파 효능과 활용법 레시피 섭취시주의사항 400회 1월31일방송


천기누설 자문단이 선정한 3고를 잡는 식재료 베스트 3는 쥐눈이콩, 시래기, 양파이다.


천기누설 고혈압 고혈당 고지방 잡는 쥐눈이콩,시래기,양파 효능과 활용법 레시피 섭취시주의사항 400회 1월31일방송


쥐눈이콩 효능

콩의 이소플라본은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주고 단백질,지방,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이소플라본 성분이 고혈압 고혈당 고지방에 도움이 된다. 이 중 가장 좋은 콩은 쥐눈이콩이다.

쥐눈이콩은 해독력과 약성이 가장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꾸준히 콩을 섭취하면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B와 미네랄이 가득해 다이어트콩으로 불리우기도 한다. 

쥐눈이콩 다이어트도 돕고 폐암도 예방한다. 


쥐눈이콩 활용법

쥐눈이콩 볶음 레시피

재료 : 콩기름, 마늘, 쥐눈이콩, 가지, 간장, 맛술, 홍고추

1. 콩기름을 두르고 편으로 썬 마늘을 볶는다.

2. 마늘기름에 쥐눈이콩 한 줌을 넣어 볶는다.

3. 손질한 가지 1개를 넣고 볶다가,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홍고추를 넣어 한번 더 볶는다.

가지를 넣어주면 콜레스테롤 배출 효과가 배가 된다. 


쥐눈이콩 강장 레시피

재료 : 쥐눈이콩, 호두, 올리고당, 간장, 물

1. 쥐눈이콩 한 줌을 중불에서 타지 않게 볶는다.

2. 볶은 쥐눈이콩에 호두 한 줌을 넣고 함께 볶는다.

3. 올리고당 1컵, 물 1큰술, 간장 1큰술을 섞어 끓인다.

4. 끓인 양념에 볶은 쥐눈이콩, 호두를 넣어 다시 한번 끓인다.

5. 조린 콩과 호두를 종이 포일에 펼치고 냉동실에서 30분간 굳힌다.

쥐눈이콩의 이소플라본 성분 지용성과 호두의 불포화지방산이 만나면 흡수율을 높인다.


쥐눈이콩 섭취 시 주의사항

하루 종이컵 1컵 이내로 섭취한다.

쥐눈이콩을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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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래기 효능

시래기는 고칼슘 식품이다.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 고혈당, 고지방에 도움이 된다. 

고혈압, 당뇨, 비만의 질병 완화에 도움이 된다.

가을철 무를 수확하고 남은 무청을 말려서 사용한다.


시래기 삶는 방법

1, 물에 담가 30분간 불리고 끓는 물에 30분간 삶는다.

막걸리를 넣어주면 좀 더 부드러워진다. 막걸리의 당과 알코올이 시래기 조직을 연하게 만들어 빨리 삶고 부드럽게 한다. 

2. 뚜껑을 덮고 30분간 뜸 들인다.


시래기 활용법

시래기밥 레시피

재료 : 시래기, 단호박, 들기름, 쌀, 간장양념장

1 삶은 시래기의 물기를 꽉 짜서 썬다.

2. 시래기에 들기름을 넣고 함께 조물조물 무친다.

3. 불린 쌀을 넣고 밥물을 적게 잡고 시래기를 얹는다.

4. 먹기 좋게 썬 단호박을 넣고 밥을 한다.

5. 간장 양념장을 만들어 곁들여 먹는다. 


시래기된장국 레시피

재료 : 삶은 시래기, 연근, 채소, 다진마늘, 된장, 멸치육수

1. 삶은 시래기를 먹기 좋게 썰어 된장, 다진마늘을 넣어 밑간한다.

2. 멸치 육수에 밑간한 시래기를 넣는다.

3. 취향에 맞는 채소와 연근을 넣고 끓인다. 


시래기 섭취 시 주의사항

시래기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에 부담을 줄 수 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70그램(밥공기 2그릇) 이내로 섭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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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파 효능

양파는 몸 속 염증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 고혈압, 고지방, 고혈압에 효과적이다.


양파활용법

양파기름 만들기

재료 : 양파, 올리브오일

1. 달구지 않은 팬에 올리브오일 2컵, 껍질과 뿌리채 채 썬 양파 1개를 넣고 센 불에서 15분 정도 끓인 후 건더기를 건진다. 

TIP : 뚜껑을 덮지 않고 수분을 날린다.

2. 건더기를 건지면 양파기름 완성.


양파볶음 레시피

재료 : 양파, 바지락살, 간장

1. 양파 2개 껍질을 벗기고 채썰고, 바지락 살 200그래을 넣고 볶는다.

2. 간장 2큰술을 넣고 한 번 더 볶는다.


양파돼지고기찜 레시피

재료 : 양파, 돼지고기목살, 당근, 다진마늘, 소금, 후춧가루 

1. 당근 반 개를 잘게 다지고 다진목살 100그램과 다진마늘,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2. 속을 파낸 양파에 양념한 고기를 채우고 찜기에 넣고 찐다.

돼지고기 속 불포화 지방산이 양파 속 퀘르세틴 흡수율을 증가시킨다.


양파 섭취 시 주의사항

양파 하루 권장 섭취량은 생양파 기준 1개 이내로 섭취한다.

양파는 매운 맛이 강해 위를 자극할 수 있다. 


- 천기누설 갱년기 심혈관 건강 지키는 석류 효능과 석료 활용레시피(석류주스,석류동치미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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