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먹는방법(노니주스효과) & 미세염증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부추오일,감태김치 레시피 만드는법 나는몸신이다267회 0218


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먹는방법(노니주스효과) & 미세염증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부추오일,감태김치 레시피 만드는법 나는몸신이다267회 0218 4


미세 염증 해소하는 식품 노니!!


노니는 남태평양 지역에서 자생하는 열대식물로 열매는 식품 및 약용으로 주로 사용된다.

노니는 남태평양 지역에서 신이 준 선물, 진통제 열매로 불리우면서 두통, 위경련, 상처 부위에 두루 사용해 왔다. 

익을수록 치즈의 쿰쿰한 냄새가 나 치즈 열매라는 별명도 있다. 



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먹는방법(노니주스효과) & 미세염증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부추오일,감태김치 레시피 만드는법 나는몸신이다267회 0218



노니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파이토케미컬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항염 기능을 한다.


- 노니의 효능



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먹는방법(노니주스효과) & 미세염증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부추오일,감태김치 레시피 만드는법 나는몸신이다267회 0218 2



1. 노니에는 이리도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억제한다.

이리도이드는 식물이 외부 물질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물질이다.

외부의 공격으로 손상된 부분을 빠르게 재생시키기 위해 분비되는 물질이기도 하다.

국내 한 연구에 따르면 노니열매 추출물이 항산화 기능이 좋고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 손상 억제, 암세포 증식도 억제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먹는방법(노니주스효과) & 미세염증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부추오일,감태김치 레시피 만드는법 나는몸신이다267회 0218 5



2. 노니에는 프로제로닌 성분이 풍부하다.

프로제로닌은 인체 내 세포 활동에 촉매 역할을 하는 물질이다.

프로제로닌은 세포활동을 도와 손상 세포를 재생하고 정상 세포의 활성화를 도와 건강한 신체 유지를 돕는다.

혈관 속 염증 제거, 염증으로 인한 통증 완화하는 성분인 스코폴레틴 성분이 풍부하다.


3. 노니는 당뇨, 비만 해소에 도움이 된다.

노니는 미세염증, 공복혈당, 평소 혈당을 감소시킨다. 

미세염증수치(HS-CRP수치)도 감소시키는데, 미세염증은 인슐린의 기능을 저하시켜 비만, 당뇨를 유발한다.


4. 노니의 항산화 작용은 혈관계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노니주스를 한달 이상 꾸준히 섭취하면 몸속의 나쁜 코렐스테롤, 중성지방, 호모시스테인은 감소하고 착한 콜레스테롤은 증가한다.



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먹는방법(노니주스효과) & 미세염증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부추오일,감태김치 레시피 만드는법 나는몸신이다267회 0218 7



- 노니 섭취하는 방법(먹는방법)

노니의 고유의 향 때문에 원물 그대고 먹기에는 힘들다. 

노니를 조금만 숙성시키면 냄새가 약해진다. 숙성이 될수록 초록색에서 점점 흰색으로 변한다. 

숙성이 되면 냄새는 줄고 영양 함량은 좋아지고 단맛은 증가한다. 



미세염증해소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먹는방법(노니주스효과) & 미세염증잡는 백신밥상 우엉부추밥,부추오일,감태김치 레시피 만드는법 나는몸신이다267회 0218 3



노니 그대로를 착즙한 노니주스로 먹으면 보다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노니 특유의 냄새는 빼고 달콤함을 더한 노니주스!!

노니 하루 권장 섭취량은 소주잔 2잔 정도(50ml)을 권장한다.


- 노니 섭취 시 주의사항 & 부작용

노니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해 콩팥 질환자, 임산부의 경우 섭취 전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한다.






노니 제품에서 또 쇳가루 검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 (쇳가루 금속성이물질 검출된 노니분말 환 제품 리스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