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 건강,항암에 도움되는 가지의 효능과 위건강 맞춤섭취법 가지찜,가지무침 레시피, 가지 섭취 시 주의사항  천기누설405회 혈관건강 크릴오일 효능, 관절염 예방 봄나물 곤달비효능3월6일 방송 


위 건강,항암에 도움되는 가지의 효능과 위건강 맞춤섭취법 가지찜,가지무침 레시피, 가지 섭취 시 주의사항  천기누설405회 혈관건강 크릴오일 효능, 관절염 예방 봄나물 곤달비효능3월6일 방송

가지는 한의학에서 오장의 어혈을 풀어주고 통증을 억제하며 해독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있다.

가지를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건강 뿐만 아니라, 위 건강 완화에 도움이 된다. 

- 가지 효능

1. 가지는 위경련, 위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가지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위 건강에 도움이 되고, 스코폴라민 성분이 위경련을 억제하고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2. 가지는 혈당을 낮추는 천연인슐린이다. 

가지를 쪄서 섭취하면 체내 포도당 축적을 막아주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클로로겐산이 375mg 까지 증가하다.

가지를 삶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클로로겐산이 감소한다. 반드시 12이내로 쪄서 먹는다. 10분~12분

또한 가지 껍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중성지방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혈관건강,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위 건강,항암에 도움되는 가지의 효능과 위건강 맞춤섭취법 가지찜,가지무침 레시피, 가지 섭취 시 주의사항  천기누설405회 혈관건강 크릴오일 효능, 관절염 예방 봄나물 곤달비효능3월6일 방송 2


3. 가지는 항암 작용에 도움이 된다.

가지의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이 우리 몸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 세포 생성을 억제한다.


4. 가지는 눈건강에 도움이 된다.

가지의 나스닌 성분이 눈 안에 있는 망막의 로돕신을 활성화시킨다.

로돕신이 활성화되면 눈의 피로 완화, 노안을 예방, 시력증진, 백내장 예방에 도움이 된다.


5. 가지는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가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내의 노폐물 제거, 잘 질환을 예방하고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6. 가지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가지의 칼로리는 100g당 22kcal로 매우 낮고 수분 함량이 90%이상으로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우리 몸의 염분을 몸밖으로 빼주는 역할을 해 이뇨작용, 부기제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7. 가지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가지의 항산화 물질, 각종 비타민 성분이 만성피로, 노화, 치매에 도움이 된다.

가지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 위 건강을 위한 가지 맞춤 섭취법

가지를 12분 정도 쪄서 섭취한다. 12분 넘지 않는다. 


위 건강,항암에 도움되는 가지의 효능과 위건강 맞춤섭취법 가지찜,가지무침 레시피, 가지 섭취 시 주의사항  천기누설405회 혈관건강 크릴오일 효능, 관절염 예방 봄나물 곤달비효능3월6일 방송 3


- 가지찜 레시피

재료 : 가지, 부추, 다진마늘, 다진파, 간장, 통깨


<가지찜 만드는법>

1. 가지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칼집을 내고 찜기에 넣어 12분 정도 찐다.

2. 양념장 만들기 : 간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파, 깨 한줌을 넣고 잘 섞는다.


3. 손질한 부추를 양념장에 버무린다.

4. 찐 가지 안에 양념한 부추로 속을 채운다.


위 건강,항암에 도움되는 가지의 효능과 위건강 맞춤섭취법 가지찜,가지무침 레시피, 가지 섭취 시 주의사항  천기누설405회 혈관건강 크릴오일 효능, 관절염 예방 봄나물 곤달비효능3월6일 방송 4


위 건강 지키고 암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되는 가지무침

- 가지무침 레시피

재료 : 가지, 상추, 간장, 올리고당, 고춧가루, 다진마늘, 들기름


<가지무침 만들기>

1. 찐 가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무침 양념장 만들기 : 간장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들기름 1큰술을 넣고 섞는다.

참기름 대신 들기름을 사용하면 가지 속 비타민E의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

3. 준비한 가지, 상추, 양념장을 넣고 잘 버무린다.


- 가지 보관법

가지는 반드시 서늘한 실온에서 보관한다.


- 가지 섭취 시 주의사항

생가지는 독성이 있어 반드시 익혀서 섭취한다.

가지는 찬 성질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 배탈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삶은 가지 기준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은 가지 1.5개 이내가 적당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