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닥터셰프 나잇살,여성호르몬 잡는 회화나무열매효능,섭취방법(회화나무열매차) & 신동진X여경래 호르몬걱정은그만두 레시피 vs 안지현X미카엘의 유난히맛있어서 미안해 레시피 만드는법 3회3월16일방송


중년여성의 나잇살, 여성호르몬 잡는 회화열매

회화나무 열매는 갱년기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이다.

회화나무는 악귀를 물리치고 행복이 찾아온다는 행복수라 불린 귀한 나무이다.

동의보감의 기록에 의하면 회화나무 열매를 오래 먹으면 머리가 희지 않고 늙지 않으며 오래 산다고 쓰여져 있다.


닥터셰프 나잇살,여성호르몬 잡는 회화나무열매효능,섭취방법(회화나무열매차) & 신동진X여경래 호르몬걱정은그만두 레시피 vs 안지현X미카엘의 유난히맛있어서 미안해 레시피 만드는법 3회3월16일방송


회화나무열매 효능

1. 회화나무 열매는 폴리페놀 함량이 풍부하다.

폴리페놀 성분은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갱년기 여성의 비만과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2. 회화나무열매에는 소포리코사이드 성분이 풍부하다.

소포리코사이드 성분은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의 일종으로 중년 여성의 몸에 부족한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유도하거나 그 역할을 대신해서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3. 회화나무 열매에는 갱년기 대표 증상 11가지를 개선하는 성분들이 풍부하다.


유난희가 선택한 오늘의 우승 요리는?

신동진 한의사 X 여경래 셰프의 <호르몬 걱정은 그만두> 레시피 


1인분 기준

재료 : 물에 불린 회화 열매 200g, 굴 소스 1T, 간장 1T, 흰 후춧가루 1/2t, 참기름 1T, 물, 식용유 2L, 고기 민찌(돼지고기 60g+소고기 90g) 150g, 중력 밀가루 2kg, 생강즙 1T, 워터체스넛 100g, 다진 대파 50g



<호르몬걱정은그만두 만드는 법>
1. 간 소고기 90g, 간 돼지고기 60g에 생강즙 1T을 넣고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풀어준다.

2. 간장 1T, 굴 소스 1T, 참기름 1T에 흰 후춧가루 1/2t 넣어 간을 맞춘다.

3. 물에 불린 회화 열매 200g은 물기를 꽉 짜낸 후 잘게 다져 다진 대파 50g, 워터체스넛100g과 함께 고기에 섞는다.

4. 중력 밀가루 2kg에 소금으로 간하고 끓는 물로 익반죽한다.

5. 만두피에 속을 넣고 빚은 후 끓는 물 기준 5분 동안 찜기에 쪄내면 찐만두 완성이다. 

6. 찐만두를 살짝 식힌 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구우면 군만두 완성!

 


닥터셰프 나잇살,여성호르몬 잡는 회화열매효능 & 신동진X여경래 호르몬걱정은그만두 레시피 vs 안지현X미카엘의 유난히맛있어서 미안해 레시피 만드는법 3회3월16일2



안지현 X 미카엘 셰프의 <유난히 맛있어서 미안해> 레시피 


1인분 기준

재료 : 회화나무 열매 10알, 월계수 잎 2장, 통후추 1/2t, 소금 1/2t, 파슬리 2대, 레드와인 1/2컵, 물 2L, 문어, 얼음, 랩, 와인 코르크 2개


샐러드 재료: 루꼴라 한 줌, 비타민 한 줌, 치커리 한 줌, 레디쉬 2알, 방울토마토 5알 


소스 재료: 회화나무 열매 식초 2T, 올리브오일 1/2컵, 소금 1/2t, 후추 1/2t, 얇게 다진 적양파 1/2개, 다진 마늘 1/2개, 레몬 1개



<유난히 맛있어서 미안해 만드는 법>
1. 손질한 문어가 잠길 만큼 냄비에 물을 붓고 
회화 열매 10알, 월계수 잎 2장, 통후추 1/2t, 소금 1/2t, 파슬리 2대, 마늘 2알, 레드와인 1/2컵, 와인 코르크 마개 2개를 넣는다.

2. 약한 불에서 40~50분 정도 삶은 뒤 얼음에 넣어 최대한 빨리 식힌다. 

3. 삶은 문어를 페트병에 넣고 랩으로 감싼 후 냉장고에 하루 정도 숙성한다.


[소스 만들기]

1. 올리브 오일 1/2컵, 회화 열매 식초 2T, 유자청 1T, 소금 1/2t, 후추 1/2t, 다진 양파 1/2개를 넣어 소스를 만든다.

2. 손질한 샐러드 채소(루꼴라, 비타민, 치커리 한 줌씩) 위에 숙성시킨 문어를 올리고 소스를 뿌려 마무리한다. 


[회화 열매 식초 만들기]

양조식초 3컵에 회화 열매 1T를 넣고 실온에 10일 정도 숙성 후 냉장 보관한다. 


부영한방약초 회화나무열매 추출 분말 가루, 200g, 2개


회화나무열매 섭취방법

회화나무 열매는 물기가 많이 때문에 채취 후 건조시켜 가루로 섭취하는게 효과적이다.

회화나무열매 속 소포리코사이드는 물에 잘 녹는 수용성 영양성분으로 '회화나무열매차'로 만들어 먹을 때 흡수율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다.

50도 이하 미온수에 회화나무 열매 가루 반 티스푼을 섞어서 마셔주면 좋다.

레몬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인 D-리모넨 성분을 더하면 혈관을 이완시키는 작용이 배가되면서 갱년기로 악화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는 회화나무열매차로 마시고, 가끔씩 변형된 요리레시피를 활용해 섭취하면 보다 더 즐겁게 섭취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