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수박복숭아포도 고르는법,손질법,보관법 맛있게 먹는노하우 꿀팁 연매출80억 배성기 과일가게사장 꿀팁 수박복숭아포도모든것 김하지돼지갈비조림,콩나물냉채,임성근들깨삼계탕,마늘무침레시피 291회0712


알토란 수박복숭아포도 고르는법,손질법,보관법 맛있게 먹는노하우 꿀팁 연매출80억 배성기 과일가게사장 꿀팁 수박복숭아포도모든것 김하지돼지갈비조림,콩나물냉채,임성근들깨삼계탕,마늘무침레시피 291회0712



식재료의 비밀을 파헤친다!

배성기 사장의 식재료백서

여름 과일 대표주자 수박, 복숭아, 포도의 모든것



알토란 수박복숭아포도 고르는법,손질법,보관법 맛있게 먹는노하우 꿀팁 연매출80억 배성기 과일가게사장 꿀팁 수박복숭아포도모든것 김하지돼지갈비조림,콩나물냉채,임성근들깨삼계탕,마늘무침레시피 291회07122


실패 없이 과일 고르는 노하우부터 씨만 쏙 빼는 알뜰한 손질법까지

연매출 80억의 과일가게 사장의 꿀팁 대방출!!

- 수박 고르는법과 손질법


길쭉한 수박을 골라라

둥근수박은 과육의 단맛이 적고 식감이 질기다. 길쭉한 수박은 과육이 달고 식감이 아삭하다. 

수박꼭지의 유무는 상관없다. 유통과정에서 보관시간을 늘리려 절단한 것이다. 

수박을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구매 후 꼭지를 자르면 오래 보관할 수 있다. (꼭지 없는 수박의 경우 꼭지 주변 색이 변질되지 않은 것이 신선하다.)

수박은 검은 줄무늬는 끈기지 않고 길게 뻗고 굵기가 일정, 색이 선명한 것이 좋다. 

성공률 100% 수박 고르는법~ 수박 배꼽 크기가 작은 것이 맛있다. 


- 수박 자르는법

수박을 가로로 눕혀서 자르면 씨 제거가 손쉽다. 


수박 맛있게 먹는 법 : 냉장고 속 수박을 꺼내 실온에서 30분간 두었다가 먹는 것이 단맛이 가장 잘 느껴진다.

수박에 소금을 소량 뿌려 먹으면 단맛이 올라오고 이뇨작용에 좋다. 


- 복숭아 고르는법과 손질법

천도복숭아 고르는법 : 하얀 반점이 많으면 햇볕을 잘 받아 당도가 높다.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법

꼭지에 상처가 나지 않고 갈라지지 않은 것이 싱싱하다.

꼭지에서 복숭아의 달큼한 향이 나면 당도가 높다. 꼭지부분의 냄새를 맡아라

복숭아 골이 선명하고 싶어야 당도가 높다. 뽀죡하면 덜 익은 것으로 떫은맛이 난다. 

끝부분이 평평한 복숭아는 신맛이 난다. 이런경우 후숙하면 당도가 상승한다. 


복숭아 보관법 : 복숭아는 서늘하며 통풍이 잘되는 실온에서 보관한다. 냉장고에 들어가면 당도가 떨어진다. 


복숭아보관법 총정리

1. 서늘한 곳에 신문지를 깐다.

2. 복숭아의 보호캡을 벗긴다.

3. 꼭지가 위로 향하게 둔다. 



- 포도 고르는법과 손질법


성인 기준 엄지손톱만한 포도알 크기가 당도가 좋다.

빽빽한 포도송이보다 적당하게 차 있는 포도송이가 햇볕 영양분을 골고루 받아 당도가 높고 달다.

윤이 나는 포도는 신선도, 당도가 떨어진다. 하얀 분가루의 분포가 고른 것이 맛있는 포도이다. 


포도보관법

포도는 종이 포장지나 키친타월로 감싸 보관하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포도 맛있게 먹는법

냉장고에서 꺼내 30분간 두었다 먹으면 달큼한 맛이 극대화된다. 




맛남의광장 우유튀김,우유푸딩,우유빙수 레시피(백종원,양동근,김동준) 디저트3종세트 만들기,김희철 우유라면, 백종원 우유카레 레시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