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몸신이다 뇌졸중뇌동맥류뇌혈관질환 파열 예방법 뇌혈관파열을막아라 동맥경화고혈압고지혈증대처법 뇌졸중 전조증상 FAST 확인법크릴오일효능추천제품정보356회 1104

 

뇌혈관 파열을 막아라 -
뇌동맥류. 우리나라 단일 질환 사망률 2위 뇌졸중!
10대부터 80대까지 누구도 안심할 수 없는 뇌졸중 질환 중 하나가 뇌동맥류다.
뇌혈관벽이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는 것인데, 이건 평생 터지지 않을 수도 또 어느 날 갑자기 터져버릴 수도 있다.
만약 터져버리면 출혈 부위에 따라 언어장애, 반신마비와 같은 신경학적 문제는 물론 심지어는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때문에 뇌동맥류가 발견됐을 때 제대로 알고 대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뇌동맥류는 뇌동맥의 특정 부위가 꽈리나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뇌출혈의 주원인이 된다.
뇌동맥류가 파열되면 출혈이 한꺼번에 두 개강 내 지주막하 공간으로 흘러나오게 되는데, 이 때 뇌혈관이 받는 압력의 크기에 따라 출혈의 양이 결정된다.
혈관이 터지는 순간 뇌압이 급상승하면서 갑작스럽고 극심한 두통이 발생하며, 목덜미가 뻣뻣해지면서 구토, 마비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
파열 위치에 따라 시신경을 압박해 시력, 시야장애가 나타날 수 있고, 3번 뇌신경을 압박하면 안검하수 증상 및 안구운동마비를, 급격한 뇌압 자체만으로 6번 뇌신경을 압박해 안구운동마비를 유발할 수도 있다.
의식을 잃을 정도의 심한 뇌출혈이 아니면 대개 심한 편두통이나 안구통을 동반하는데, 이는 뇌신경 5번 신경인 삼차신경의 가지들이 주로 뇌의 전두부와 눈 주변에 많이 분포하고 있어 나타나는 현상이다.

뇌동맥류의 발생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히 밝혀진 바가 없으나, 동맥경화가 혈관 벽을 부풀어 오르게 하는 가장 큰 요인으로 알려져 있다. 동맥경화의 주 위험 요인인 고혈압, 고지혈증 및 흡연은 정상인에 비해 뇌동맥류 발생 위험을 약 1.5~3배 높인다는 보고가 있고, 드물지만 혈관에 염증이 있거나 외상으로 혈관벽에 손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유전적으로 혈관벽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동맥류가 발생한다. 뇌졸중 가족력이 있을 경우에는 발생 위험이 무려 6~7배 더 높다.

따라서 가족력이 있거나 고혈압, 고지혈증 및 흡연 기간이 오래 지속됐다면,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뇌동맥류의 크기와 모양에 변화가 생기는지 여부를 꾸준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JW중외제약 프리미엄 리얼메디 크릴오일 100 30캡슐X3박스 남극 크릴 새우 오일 원액 효능 복용법

COUPANG

www.coupang.com

최근에는 술도 간접적으로 뇌동맥류 발생을 높인다는 보고가 있다.
술을 자주 마시면 중성지방 수치가 상승해 고지혈증을 유발하고 이는 곧 뇌동맥류 발생 위험을 높이게 되므로, 술을 좋아하는 한국인에게는 경각심을 가져야 할 사안이다.

▼ 뇌졸중 뇌혈관질환 예방 콜라비효능 & 콜라비청혈주스 레시피 

 

천기누설 뇌졸중뇌혈관질환예방 콜라비 효능과 먹는방법 콜라비생채무침두부찜 레시피콜라비

천기누설 콜라비생채무침 콜라비청혈주스쥬스 콜라비두부찜 레시피 뇌졸중뇌혈관질환예방 콜라비 효능과 먹는방법 콜라비보관법 콜라비고르는법 뇌혈관건강특급노하우 섭취시주의사항 닥터

happyjini.com

파열성 뇌동맥류는 재출혈되기 전에 얼마나 제대로 치료를 하느냐에 달려 있다.
파열 후 24시간 내 재출혈 위험성이 가장 높고, 재출혈 할 경우에는 사망률이 80%에 달하기 때문이다.
뇌동맥류는 수술이 근본적인 치료방법으로, ‘코일색전술’과 ‘뇌동맥류 경부 결찰술’이 대표적인 치료법이다.
코일색전술은 환자의 허벅지에 있는 대퇴동맥에 카테터를 삽입해 뇌동맥류 내부에 백금으로 된 가는 코일을 채워 넣어 혈관 파열을 사전에 막는 방법이다.
혈관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두개골을 열지 않고도 깊은 부위까지 접근할 수 있으며, 비파열성 뇌동맥류의 경우에는 3~5일이면 회복할 수 있다.

뇌동맥류 경부 결찰술은 두부의 피부와 뼈를 절개하는 개두술이 동반된다.
티타늄 클립 같은 기구로 직접 부푼 혈관을 묶어주는 방법으로, 코일색전술이 불가능한 모양이거나 재발이 염려되는 경우에 이뤄진다.
국내 최소 침습 뇌수술의 권위자인 방 교수는 “전체 뇌동맥류 환자 5명 중 1명은 다발성 뇌동맥류로 진단된다”며, “다발성 뇌동맥류 환자에게는 코일색전술과 클립결찰술이 모두 필요한 경우도 있고, 특히 직경 25mm 이상의 거대 뇌동맥류의 경우에는 결찰술로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 팔과 다리 등에서 혈관을 채취해 막힌 혈관 주위로 새로운 혈관을 잇는 혈관이식술(혈관우회술)을 병행하거나 새로운 혈류전환스텐트를 사용하는 등 복합적인 방법으로 치료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뇌졸중 전조증상이 시작되면 응급치료가 필요하다. FAST를 기억하자!

뇌졸중 전조증상 FAST 확인법

Face 안면마비

Arm 한쪽 판다리 마비

Speech 언어장애

Time 시간

위의 FAST 증상이 나타나면 시간 지체 없이 응급실을 가야 한다. 

마비는 한쪽으로만 증상이 나타나고 시야도 반만 가린 듯이 한 쪽만 까맣게 보인다.

- 비만·당뇨·고혈압 관리가 예방법
많은 사람들이 뇌혈관질환을 두려워하지만 정작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올바른 대처 방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뇌혈관질환은 완치가 아닌 관리의 관점에서 보아야 한다.
만 40세부터는 적어도 3~5년마다 뇌혈관 검사를 받고, 가족력이 있는 경우라면 3년마다 정기검진은 필수다.
흔히 말하는 성인병 위험인자인 술과 담배, 비만,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이 6가지만 잘 관리해도 뇌혈관질환은 예방할 수 있다.

뇌세포는 단 몇 분간만 혈액공급이 되지 않아도 손상을 입게 된다.
따라서 응급상황을 대비해 적어도 3시간 이내에 응급처치가 가능한 가장 가까운 뇌혈관질환 전문 병원의 위치를 정확히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순간적인 상하지 편마비나 언어장애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스마트폰에 가족 전화번호를 단축번호로 설치하거나 응급처치 앱(app)을 설치해 버튼 한 두 개만 조작해도 비상연락이 가능하도록 조치해두는 것이 좋다.
의료계에는 “시간은 뇌다!(Time is Brain!)”라는 유명한 말이 있다.
그만큼 뇌졸중은 항상 시간과의 싸움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JW중외제약 프리미엄 리얼메디 크릴오일 100 30캡슐X3박스 남극 크릴 새우 오일 원액 효능 복용법

COUPANG

www.coupang.com

 

동맥 경화, 심혈관 질환에 좋은 식품 5가지 [혈액 속 나쁜 지방 없애는 방법]

 

동맥 경화, 심혈관 질환에 좋은 식품 5가지 [혈액 속 나쁜 지방 없애는 방법]

동맥 경화, 심혈관 질환에 좋은 식품 5가지 [혈액 속 나쁜 지방 없애는 방법] 동맥 경화, 심혈관 질환에 좋은 식품으로 피를 타고 흐르는 지방을 없애주는 식품을 소개합니다. 혈액 속에 지방이

wellbeingbeauty.tistory.com

▼ 혈관건강 크릴오일의 놀라운 효능 11가지 &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의 놀라운 효능 11가지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의 놀라운 효능 11가지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 오일(Krill Oil)의 놀라운 효능으로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관절의 염증을 줄이며,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고, 심장 혈관 건강에 도

wellbeingbeaut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