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콜린이노시톨 효능과 부작용 생리전(PMS)증후군 다낭성난소증후군(PCOS) 증상및개선 생리통배란통 개선 콜린이노시톨섭취시주의사항 하루권장섭취량 콜린이노시톨 후기

어렸을 때는 오히려 생리통이 없었는데 30대 후반을 지나 40대에 접어들면서 생리통, 배란통이라는 것을 겪게 되었습니다.
생리통, 배란통으로 인한 유방통 등을 겪다 보니 한달의 반은 편한 날이 없게 되었습니다.

가임기 여성 10명 중 8명이 생리전증후군을 겪는다고 합니다. 보통 생리 주기는 21일~35일 정도입니다.
제가 배란기간, 생리기간 동안 겪는 유방통 또한 월경전 증후군의 하나로 이 밖에 여드름, 폭식, 수면장애, 감정기복의 변화, 복부 통증 등 다양한 통증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콜린 이노시톨이라는걸 알게 되어서 구매 전 공부를 하게 되었네요.

 

갱년기테스트기E-Check 갱년기증상원인 갱년기자가진단키트사용방법 구매처 늙은난소자가진단법

 

jini-us.com

- 콜린이란?
콜린은 뇌의 지질 성분으로 뇌의 30% 이상을 차지합니다. 
뇌 기능이 좋아지려면 뇌세포와 뇌세포 사이에 정보를 전달하는 신경전달물질이 충분하게 만들어져야 한다고 합니다.
콜린은 기억형성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인 아세틸콜린의 원료가 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 이노시톨 이란?
이노시톨은 신경세포의 성장과 뇌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 합성에도 영향을 주어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노시톨은 체내 생성이 충분하지 않아 영양제로 추가 섭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노시톨 효능으로는 세로토닌을 분비해 월경전증후군, 신체적, 심리적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노시톨은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원인인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 주어 불임개선, 무배란, 당뇨, 대사증후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임신 확률을 낮출 뿐만 아니라 남성호르몬 과다분비로 탈모, 다모증, 생리분순, 난임, 불임, 당뇨, 심혈관질환, 자궁내막중, 자궁내막암 발생률 증가, 여드름 등의 증상을 나타나게 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으로는 월경주기가 35일보다 길거나 1년에 8회 미만의 생리를 하게됩니다.임신이 아닌 경우에 3개월 이상 월경이 없는 경우도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 중 하나입니다. 또한 다낭성난소증후군을 겪는 경우 10명 중 6명이 비만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콜린 이노시톨 제품추천 : 피토닉스 콜린 이노시톨 제품정보 & 후기

 

피토틱스 콜린 이노시톨 60p

COUPANG

www.coupang.com

- 콜린 이노시톨 효능
1. 남성 호르몬의 과분비를 억제시켜 호르몬 발란스를 잡아줍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호르몬 불균형으로 생긴 질환인만큼 남성 호르몬의 과분비를 억제시켜서 호르몬 밸란스를 잡아줍니다.
2. 행복호르몬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세로토닌은 우울증 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PMS로 인한 증상에도 도움이 되고 수면의 질을 개선시켜줍니다.
3. 배란장애를 개선시켜줍니다.
불규칙적인 생리주기를 규칙적으로 도와줍니다.
정상적인 생리 주기는 보통 21일~ 35일 정도입니다.
- 클린 이노시톨 섭취 시 주의사항

이노시톨은 하루 12,000mg 복용해도 큰 부작용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노시톨 하루권장 섭취량은 2,000~4,000mg이상 복용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콜린 성분은 체내에서 생산되지만 일반적으로 생성만으로는 그 양이 충분하지 않아 추가적인 섭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식단만으로는 다 채울 수 없기에 건강식품보조제가 필요합니다.
콜린 이노시톨은 흔히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들이 섭취한다고 하는데, 꼭 임신 뿐만 아니라 여성들이 복용해야 할 필수 영양제라고 하는데, 전 이제서야 알았네요.
당장은 필요 없다고 느낄 수 있지만 미리 예방차원에서 섭취하면 좋을 여성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제입니다.
이제부터 챙겨먹게 오늘 바로 주문했습니다.
하루에 1~2회 섭취한다고 하는데, 평상시에는 1회만 섭취하다가 배란기, 생리전후증후군때 집중적으로 2회 섭취하는 식으로 먹어봐야겠습니다. 
먹어보고 후기 남길게요~

 

갱년기테스트기E-Check 갱년기증상원인 갱년기자가진단키트사용방법 구매처 늙은난소자가진단법

 

jini-us.com

유기농순면생리대 추천 아수라장 민혜연 저스트마이데이생리대 네이버쇼핑1위생리대 박지윤 자담유여성청결제 제품정보&후기

 

유기농순면생리대 추천 아수라장 민혜연 저스트마이데이생리대 네이버쇼핑1위생리대 박지윤 자

(아수라장)유기농순면생리대 추천 네이버쇼핑1위 민혜연박지윤 저스트마이데이생리대 자담유여성청결제 제품정보&후기 8회 0818 민혜연 추천템 유기농 순면 생리대! 저스트마이데이 생리대 화

wellbeingbeauty.tistory.com

자궁 건강에 좋은 음식과 차 6가지

 

자궁 건강에 좋은 음식과 차 6가지

자궁 건강에 좋은 음식과 차 6가지 자궁이 출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그 외에도 각 종 여성 질환의 원인이 되므로 자궁 관리는 언제나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자궁은 따뜻하게 해

wellbeingbeauty.tistory.com

- 여성암자궁혹,난소혹의 오해와 진실&당귀뿌리차(자궁난소혹예방)효능,만들기&난소암가족력&자궁난소튼튼운동개구리운동,시계운동

 

엄지의 제왕 여성암자궁혹,난소혹의 오해와 진실&당귀뿌리차(자궁난소혹예방)효능,만들기&난소

엄지의 제왕 여성암 자궁혹,난소혹의 오해와 진실&당귀뿌리차(자궁난소혹예방)효능,만들기&난소암가족력&자궁난소튼튼운동개구리운동,시계운동356회1112 암의 씨앗, 혹! 나도 모르게 자라는 혹

wellbeingbeaut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