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의 놀라운 효능 13가지 & 프로바이오틱스 선택기준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의 놀라운 효능으로는 장건강, 설사 예방 및 치료, 구강 건강 지원, 정신 건강 상태 개선, 알레르기 및 습진 완화, 면역 증진, 다이어트, 질 건강 지원, 과민성 대장 증후군, 대장암예방 등입니다. 혈압을 낮추고, 암을 예방하고, 호흡기 질환을 완화합니다.


프로바이오틱(Probiotic)은 생명을 증진시키는 라틴어입니다. 여기에서 프로바이오틱스는 도움이 되는 좋은 '박테리아'를 의미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에 엄청난 이익을 가져다 주며 소화기 건강을 유지하는데 특히 유용하며 우리 몸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모든 probiotics가 동일하지 않다는 것을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박테리아의 균주는 균에 따라 그 효능이 다양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유산균은 우유 음료 및 요구르트와 같은 발효 유제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클, 김치, 된장, 김치 및 대두 제품과 같은 발효 식품에도 유산균이 풍부합니다.


다양한 식품이나 보충제에서 프로바이오틱스를 얻을 수 있지만 하루에 10 억에서 1000 억 개의 (CFU)의 사용량을 권장합니다. 


프로바이오틱도 보충 형태로 섭취됩니다. 가루 형태로 제공되지만 캡슐 제품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의 놀라운 효능 13가지 & 프로바이오틱스 선택기준 부작용



프로바이오틱스의 놀라운 효능 13가지


1. 장 건강

프로바이오틱을 추천되는 가장 인기있는 이유 중 하나는 그들이 소화에 매우 유익하기 때문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는 장내 세균의 자연 균형을 회복시킵니다. 따라서 박테리아의 불균형이 있는 경우 유용합니다.

나쁜 세균의 존재는 항생제의 사용을 요구할 수있는 여러 가지 질병과 소화 장애로 연결됩니다.

이러한 상태는 비만, 정신 건강 문제 및 알레르기와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의 역할은 해독작용, 비타민 생성, 염증조절, 영양소 흡수 등 다양한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 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설사 예방 및 치료

식이 요법에서 프로바이오틱을 포함시키는 또 다른 이점은 설사를 예방하거나 그 강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바이오틱은 자연적인 치료법의 역할을 합니다.

Lactobacillus casei, Lactobacillus rhamnosus 및 Saccharomyces boulardii와 같은 균주는 설사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변비 탈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3. 구강 건강

박테리아는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것이 많은 치주 질환의 발생을 줄이기 위해 시장에 출시되어있는 수십 가지의 프로바이오틱 껌과 로젠지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probiotics는 다른 고통스런 증상을 일으키는 많은 종류의 인후 감염을 예방합니다. 당신이 구취로 끊임없이 고통받는 경우에 프로바이오틱스의 복용량은 자연스럽게 치료해줍니다. 

그러나 이것은 꾸준한 치아관리와 병행했을 때 효과적입니다.


4. 정신 건강 상태 개선

연구는 성공적으로 장 건강과 정신 건강 사이의 연관성을 확립했습니다. 사람과 동물 모두가 관련된 연구 결과에 따라 섭취하는 프로바이오틱 보충제가 정신 장애를 완화한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연구 참가자들은 8 주 동안 프로바이오틱을 섭취했을 때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으며 우울증 수준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건강한 마음을 보장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요구르트 및 기타 probiotics 소스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고 보고합니다. 유산균을 생성하는 소수의 세균이 장에서 담즙을 분해하여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장에서 다시 재흡수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담즙이 혈류에 콜레스테롤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6. 알레르기와 습진 완화

영아 및 어린 소아에게 습진의 심각한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프로바이오틱스가 영향을 미칩니다.

유산균 섭취는 많은 다른 유형의 피부병을 치료하는 자연 요법으로 널리 추천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유아가 프로바이오틱 보충 우유를 섭취했을 때, 프로바이오틱스가 없는 우유를 먹은 아이들보다 습진 증상이 개선되고 결과가 개선되었다.


7. 면역력 강화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는 가장 놀라운 이점 중 하나는 면역력을 높이고 유해한 장내 세균의 번식을 예방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수한 면역 체계를 구축하는 데 큰 효과가있는 이유입니다.

또한 몇 가지 유형의 프로바이오틱스가 신체의 천연 항체 생산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 세포를 증강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8. 다이어트

체중 감량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은 프로바이오틱스를 통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소화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몇몇 프로바이오틱스는 지방이 장에서 흡수되는 것을 막습니다. 이 지방은 몸에 쌓이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락토바실러스 발효유를 12주간 섭취할 경우 피하지방, 내장지방이 평균 4.6%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매일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과 물 2L 정도를 꾸준히 섭취하면 장건강과 더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9. 질 건강에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여성들은 질의 건강을 향상시키고 세균성 질염으로 인해 임신과 관련된 합병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를 돕는 것 외에도 항생제나 감염으로 인한 설사 예방에도 도움이됩니다. 또한 많은 유형의 위장 장애, 특히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모든 프로바이오틱스가 이 상태를 완화하는데 동일한 결과를 갖는 것은 아닙니다.


11. 혈압 감소

프로바이오틱스의 가장 놀라운 이점 중 하나는 높은 혈압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고혈압 치료를 위해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 볼 수 있습니다.


12. 대장암 예방

프로바이오틱스는 대장암 예방에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바이오틱스의 사용과 암 예방 사이에 명확한 연관성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13. 감기 예방

정기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독감 및 감기에 걸릴 확률이 줄어듭니다.



우리 몸은 모든 종류의 박테리아로 가득합니다. 박테리아는 좋은 것과 나쁜 것 들이 있습니다. 

probiotics는 '유용하거나 좋은 박테리아로 분류되기 때문에 세균이 없는 창자를 유지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는 우리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놀라운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의 놀라운 효능 13가지 & 프로바이오틱스 선택기준



프로바이오틱스 고르는 기준

1.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와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 먹이)가 함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추천합니다. (프롤린이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2.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가 있는 제품을 구매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부작용

항생제를 복용할 경우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를 잠시 중단하거나 항생제 복용 최소 3~4시간 이후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