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스토랑 이정현 달고나 아포가토 레시피,찹쌀풀 필요 없는 만능양념장(칼국수다대기활용가능)활용 전복오이소박이,오징어밥소시지 레시피 만드는법 23회 4월 3일 방송 


맛티스트 정현~ 달고나커피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BTS 사이에서도 화제!! 달고나커피

달고나 아포카토!!  이번에도 대박 조짐이 보인다~~


편스토랑 이정현 달고나 아포가토 레시피,전복오이소박이,오징어밥소시지 레시피 만드는법 23회 4월 3일 방송 2

- 이정현 달고나 아포가토 레시피

재료 : 믹스커피, 뜨거운 물, 우유 반 컵, 바닐라아이스크림 3스쿱, 시나몬가루 1큰술, 시나몬스틱 1개

 

<달고나 아포가토 만드는법>

1. 달고나크림 만들기 : 믹스커피와 뜨거운 물을 1 : 1 비율로 넣고 걸쭉해질 때 까지 저어준다.

2. 투명 유리잔에 우유 반컵을 넣고, 바닐라아이스크림 3스쿱을 넣는다.

3. 그 위에 달고나크림을 얹어준 후 시나몬 가루 1큰술, 시나몬스틱 1개를 얹어준다.

편스토랑 이정현 달고나 아포가토 레시피,전복오이소박이,오징어밥소시지 레시피 만드는법 23회 4월 3일 방송 3

정현의 만능시리즈!

만능양념장을 활용한 전복오이소박이!

- 이정현 전복 오이소박이 레시피 

재료 : 오이 5개, 물 1/3컵, 소금 반 큰술, 전복 2개, 당근 1/3개, 부추 반단, 고춧가루 4큰술, 설탕 2큰술, 다진마늘 1/3큰술, 다진양파 4큰술, 까나리액젓 4큰술, 통깨 반큰술

<전복오이소박이 만드는법>

1. 오이 5개를 굵은 소금으로 씻는다. 

2. 오이를 3등분해서 열심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준다.

3. 물 1/3컵, 소금 반큰술을 넣고 소금물을 만들어 준 다음, 오이를 넣어 20분 정도 절인다.

4. 전복 2개를 끓는 물에 한번 삶은 다음 채썰고 당근 1/3개 채썰고 부추 반든을 1cm 크기로 자른다.

전복 손질법 : 모가 단단한 솔로 흐르는 물에서 씻는다.  내장 쪽에 모래, 펄 등도 꼼꼼하게 닦는다. → 숟가락 넣어서 돌리면 껍데기, 내장, 몸통이 분리된다. → 전복에 설탕을 넣어 조물조물 씻는다. (설탕이 전복의 짠맛을 중화시키고 감칠맛을 올리고 연육작용을 한다) 흐르는 물에 헹군다. → 지퍼백에 소분해서 넣는다. (내장은 지퍼백에 넣어서 터트려 냉동보관하면 영양분도 그대로~ 바로바로 쓰기에도 편하다)

5. 찹쌀풀 필요 없는 만능양념장 만들기 : 고춧가루 4큰술, 설탕 2큰술, 다지마늘 1/3큰술, 다진양파 4큰술, 까나리액젓 4큰술, 통깨 반큰술을 넣어 만능양념장을 만든다. 

이 양념을 칼국수에 넣으면 또 칼국수 다대기 양념장이 되요~

6. 오이소박이 속 만들기 : 만능양념장에 채썬 당근, 부추, 전복을 넣고 버무린다.

7. 소금물에 절여둔 오이 안에 오이소박이 속을 넣어주면 전복오이소박이 완성!!! 

전복김치는 1~2년이 지나도 물러지지가 않고 사각사각함을 유지시켜준데요.

편스토랑 이정현 달고나 아포가토 레시피,전복오이소박이,오징어밥소시지 레시피 만드는법 23회 4월 3일 방송

- 이정현 오징어밥소시지 레시피

재료 : 돼지고기 뒷다리살 다진 것 300그램, 오징어 1마리, 찹쌀 2컵, 양파 반개, 깻잎 4개, 대파 1대, 소주 2컵, 후추 반큰술, 고추장 2.5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2큰술,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티스푼, 모차렐라 치즈 1.5개, 소금 반큰술, 케이싱

<오징어밥소시지 만드는법>

1. 오징어 1마리를 1cm 크기로 잘라주고, 찹쌀 2컵을 깨끗이 씻어 물에 1시간 이상 불려둔다.

2. 양파 1/2개를 잘게 다져주고, 깻잎 4개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대파 1대를 총총 썰어준다.

3. 잘라준 오징어 1마리와 다진고기 300g을 넣고 소주 2T를 넣어 잡내를 잡아준다.

4. ➂에 후추 0.5T, 다진양파1/2개, 총총 썰어준 대파 1대를 넣어주고, 고추장 2.5T, 고춧가루 1T, 

   설탕 2T, 간장 1T, 다진 마늘 1T, 불려둔 찹쌀 2T, 소금 0.5T, 맛술 1T, 참기름 1T, 통깨 1t 잘게 자른 모차렐라 치즈 1.5개를 넣고 섞어준다. 

5. 볼 위에 랩을 씌워 20~30분 동안 숙성해놓는다

6. 소주에 하루 동안 재워둔 케이싱을 흐르는 물에 한 번 닦아준 후 짤주에 ➄에 완성한 소시지 소를 가득 넣어준다. 

7. 짤주에 케이싱을 끼워 넣어 소시지 소를 가득 넣어준 후 묶어준 후 찜기에 올려 20~30분간 쪄주면 완성.



광진구건대 야식맛집, 아일랜드 유끼에서 돼지등갈비김치찜 먹었어요! 강추강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