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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대표만능소스, 간장

간장에 관한 수상한 소문을 파헤쳐라!

간장 듬뿍~

간장이 나트륨 덩어린 거 몰라?

 간장이 나트륨 덩어리라는 소문의 실체는?

양조간장엔 영양가가 없다는 소문의 진실부터 건강에 도움되는 맛간장 제대로 만드는방법까지
- 건강에 도움되는 맛간장 제대로 끓이는 법
재료 : 파뿌리, 양파껍질, 마늘껍질 , 말린사과껍질, 표고버섯, 올리고당, 청주, 간장, 물
1. 세척한 파 뿌리 3개, 양파 껍질 한 줌, 마늘껍질 한 줌, 물 50ml를 냄비에 넣는다.
2. 말린 사과 껍질 반줌, 표고버섯 반줌을 넣고 20분간 끓인다.
3. 채수가 충분히 우러나면 건더기를 건진다.
4. 올리고당 3큰술, 청주 3큰술, 간장 500ml를 넣고 한소끔 더 끓인다.
5. 맛간장 보관법 : 맛간장은 냉장 보관하며 두 달 이내로 섭취한다.

감칠맛의 종결자 간장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 간장 종류별 효능과 사용용도
1. 양조간장
누룩군으로 만들어 발효 촉진, 단백질 분해 속도가 빠르다.
특유의 단맛을 살리기 위해 생으로 섭취하는 음식에 활용한다.
2. 한식간장
메주 미생물인 고초균이로 만든 간장이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색을 살리며 간을 맞추는 국물 요리, 나물 무침에 활용한다.
- 똑똑한 간장 활용법
1. 국은 한 김 식힌 후 간을 맞추고, 한소끔 더 끓이면 좋다.
2. 나물은 먹기 직전에 간을 하면 염도는 낮추고 맛은 배가 된다.

 - 간장 섭취 시 주의사항
전해질 조절이 어려운 만성 신장 질환자의 경우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일반인의 경우 하루 권장 섭취량은 25g(5티스푼)이내로 섭취한다.

 

한해 구급차 이용 1위인 이 질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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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감자주스 레시피

재료 : 감자, 사과, 꿀, 물 

<생감자주스 만들기>

1. 감자 1개 껍질을 벗긴 후 감자 눈까지 깨끗하게 손질하고 믹서에 갈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자른 감자를 물에 10분 정도 담가 전분을 뺀다.

3. 전분 뺀 감자, 사과 반개를 믹서에 넣고 종이컵 기준 1컵 물을 넣어 농도를 맞춘다.

4. 꿀 1큰술을 넣고 간다. 

- 감자쌈 레시피

재료 : 감자, 비트, 식초, 올리고당, 물

<감자쌈 만드는법>

1. 채 칼을 이용해 감자를 얇게 썬다.

2. 절임물 만들기 : 식초1:물2:올리고당1 비율로 식초물을 만들어 끓인 다음 식힌다.

3. 감자와 비트가 잠길때까지 식힌 절임물을 넣고 상온에서 하루동안 숙성시킨다.

- 감자볶음 레시피

재료 : 감자, 양파, 당근, 느타리버섯, 소금, 참기름, 물

<감자볶음 만들기>

1. 감자 3개, 양파 반개, 당근 반개를 썰어 준비한다.

2. 팬에 감자, 양파, 당근을 넣고 자작하게 잠길 정도로 물을 넣는다.

3. 졸아들때까지 재료들을 볶는다.

4. 먹기 좋게 손질한 느타리버섯을 넣고 볶다가 소금 한꼬집, 참기름 1큰술 넣고 더 볶는다. 

- 감자 섭취 시 주의사항

감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다. 만성 신부전증 환자의 경우 섭취에 주의를 요한다.

일반인의 경우 하루 권장 섭취량은 어른 주먹만한 크기로 3개 이하가 적당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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