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몸신이다 늙어가는내눈건강 눈속망막주름확인하라눈속주름원인증상 실명위험망막박리및열공포도막염예방법 눈건강에도움되는음식 문환식셰프레시피 눈에좋은루테인지아잔틴풍부한식품추천351회 0930

늙어가는 내 눈!
망가지기 전에 눈 속 주름을 확인하라!
눈가가 아닌 눈 속에도 주름이 존재한다?!
눈가가 아닌 눈 속 주름에 대해 알아본다.
어느 날 눈앞이 뿌옇게 보이거나 서서히 시력이 떨어진다 느낀다면 눈 속 주름이 원인일 수 있다.
눈 속 주름이란?
망막 위에 비정상적인 막이 생기고 그 막이 수축하면서 생기게 되는데 이 신호를 무시하고 방치하게 되면 각종 망막 질환을 불러오는 것은 물론 아예 눈을 망가뜨릴 수도 있다.
이럴경우 시력저하는 물론 눈을 망가뜨려 실명까지 불러올 수 있다.
최근에는 젊은 연령층에도 나타나고 있으며 눈 속 주름을 제거하는 수술도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실명의 위험을 부르는 망막박리 및 열공은 무엇인가요?
망막박리란 망막이 안구내벽으로부터 떨어져 들뜨게 되는 병적 상태를 말합니다. 망막이 들뜨게 되면 망막의 영양공급이 되지 않아 시세포의 기능이 점차 떨어지게 되고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영구적인 망막위축이 발생하여 실명하며 안구가 위축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대부분 망막 유리체 수술이 필요합니다.
열공망막박리는 고도근시, 망막주변부의 변성, 안내수술 후(백내장 수술 등), 외상 등에 의해 망막에 구멍(열공)이 생기고 이 구멍을 통하여 눈 속의 액체가 이동하여 망막 아래쪽에 고이게 되어 망막이 떨어지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비열공망막박리는 당뇨망막병증, 고혈압, 안구천공상 후, 포도막염 등에 의해 눈속에 섬유조직이 자라게 되어 망막을 들뜨고 구겨지게 하여 생기는 견인망막박리와 망막에 구멍이 없이도 눈 속 염증, 안구 내 종양 등에 의하여 망막 아래에 액체(삼출액)이 고여서 발생하는 삼출망막박리가 있습니다.
망막박리는 시력장애가 생기기 전에도, 날파리증(비문증), 광시증, 시야장애(위, 아래, 좌우에서부터 시야가 커튼을 친 것 같이 가리워 보이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물이 찌그러져 보이는 증상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중심망막(황반부위)은 잘 유착되어 있고, 주변부부터 서서히 망막박리가 지속되면, 증상을 못 느끼고 우연히 안과 검사에서 발견될 수도 있습니다.

눈 속 주름의 원인과 증상 등에 대해 알아보고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솔루션까지 공개된다.

- 눈근육 개선에 도움되는 차즈기 효능

 

국내 차조기차 차즈기차 붉은깻잎차 자소엽 60티백

COUPANG

www.coupang.com

차즈기는 우리나라, 중국, 일본 등에서 식용, 약용, 향료의 원료로 사용되는 약용식물이다.

차조기, 차즈기라고도 하며 들깨와 닮았으며 자줏빛이 돌고 향이 짙다. 

차조기는 항산화, 항알레르기, 항암 등에 도움이 되며 안토시아닌, 비타민, 마그네슘, 아연 등 성분이 풍부해 눈피로개선, 눈근육 개선에 도움이 된다. 또한 루테올린 성분을 함유해 눈 근육의 수축, 이완 운동을 돕고 눈 피로완화에 도움이 된다.

- 차즈기 차 만드는법 : 건조된 차즈기 20그램을 티백에 넣어 물 1.5리터에 차즈기를 넣어 약 10분만 끓여 마신다. 

- 차즈기 섭취시 주의사항 : 차즈기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mg 이내, 차즈기차로 섭취할 경우 1~2잔 이내가 적당하다. 

 

대상웰라이프 마이뉴트리션 차즈기 포커스 18g

COUPANG

www.coupang.com

사계절 내내 구입이 쉬운 식재료로 단 10분 만에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문환식 셰프의 아이좋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토마토 속 리코펜 성분이 신경세포에 가해지는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시신경 보호할 수 있게 하여 눈건강에 도움이 된다. 
- 토마토워터 레시피
재료 : 토마토, 물

<토마토워터 만드는법>

1. 토마토 꼭지 부분을 떼어내고 껍지 벗기지 않은 상태로 갈기 쉽게 자른다.

2. 믹서에 준비한 토마토를 넣은 후 물을 넣지 않고 간다.

3. 냄비에 간 토마토와 물 1리터를 넣고 섞어 끓인다.

4. 면포에 끓인 토마토물을 넣어 거르면 토마토워터 완성. 

콜라드그린 효능

콜라드그린은 케일보다 부드러운 식감을 갖고 있어 쌈으로 먹기 좋은 식재료이다.

콜라드그린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 배출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 콜라드 그린쌈밥 레시피
재료 : 생고등어 1마리, 양파 1/3개, 데친 콜라드그린 10장, 레본 반개, 토마토, 견과류, 된장 2큰술, 참기름, 밥 반공기

<콜라드 그린 쌈밥 만드는법>

1. 팬을 달구고 참기름 3큰술을 두른다.

2. 참기름 냄새가 진동하면 잘게 썬 양파를 넣고 볶는다.

3. 냄비에 고등어를 넣고 볶는다.

4. 된장 1.5큰술, 잣을 넣고 볶는다.

5. 고등어가 충분히 익으면 밥 반공기를 넣고 볶는다.

6. 레몬즙을 뿌려 고등어의 비린내를 잡는다.

7. 살짝 데친 콜라드그린 위에 고등어밥을 주먹밥처럼 올려 돌돌 만다.

8. 잘게 썬 토마토를 올려주면 콜라드그린 쌈밥 완성. 

▼ 눈에 좋은 루테인 지아잔틴 알티지 오메가3 풍부한 제품 추천 & 후기

 

뉴트리원 루테인 지아잔틴 164 알티지오메가3

COUPANG

www.coupang.com

- 눈에 좋은 루테인, 대장암 예방에도 탁월

 

눈에 좋은 루테인, 대장암 예방에도 탁월

눈에 좋은 루테인, 대장암 예방에도 탁월 시금치, 브로콜리 등 녹황색 채소에 많이 포함되어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지아잔틴 성분이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루테

wellbeingbeauty.tistory.com


▼ 눈건강에 탁월한 마리골드차 추천 & 후기

 

메리골드 꽃차 삼각티백

COUPANG

www.coupang.com

- 눈건강에 탁월한 메리골드 효능과 부작용 및 마리골드 먹는방법

 

눈건강에 탁월한 메리골드 효능과 부작용 및 마리골드 먹는방법

눈건강에 탁월한 메리골드 효능과 부작용 및 마리골드 먹는방법 최근 메리골드(마리골드)가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젊은 눈의 비결은? 눈에 좋은 차 매리골드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다.

wellbeingbeauty.tistory.com


- 유기농순면생리대 추천 아수라장 민혜연 저스트마이데이생리대 네이버쇼핑1위생리대 박지윤 자담유여성청결제 제품정보&후기

 

유기농순면생리대 추천 아수라장 민혜연 저스트마이데이생리대 네이버쇼핑1위생리대 박지윤 자

(아수라장)유기농순면생리대 추천 네이버쇼핑1위 민혜연박지윤 저스트마이데이생리대 자담유여성청결제 제품정보&후기 8회 0818 민혜연 추천템 유기농 순면 생리대! 저스트마이데이 생리대 화

wellbeingbeaut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