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몸신이다 살도빼고 노화, 피로회복까지 한방에!! 하루미네랄수프스프 & 하루 미네랄 주스쥬스 레시피 만드는 법ㅣ900가지 질병을 좌우하는 미네랄, 미네랄부족자가진단리스트 239회 8월6일 방송


나는 몸신이다 살도빼고 노화, 피로회복까지 한방에!! 하루미네랄수프 & 하루 미네랄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ㅣ900가지 질병을 좌우하는 미네랄, 미네랄부족자가진단리스트 239회 8월6일


피부, 노화, 비만의 시그널!

900가지 질병을 좌우하는 미네랄! 미네랄을 확인하라!


나는 몸신이다 살도빼고 노화, 피로회복까지 한방에!! 하루미네랄수프 & 하루 미네랄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ㅣ900가지 질병을 좌우하는 미네랄, 미네랄부족자가진단리스트 239회 8월6일2


머리카락을 보면 건강이 보인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5대 영양소 중 하나, 미네랄

5대 영양소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이 있다.

미네랄에는 칼슘Ca, 나트륨Na, 마그네슘Mg, 아연Zn 등 미네랄은 총 60여 가지 종류가 있다. 

미네랄은 우리가 먹는 모든 음식을 에너지로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전세계 인구 3분의 1이 미네랄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는데 미네랄이 부족할 경우 몸에 여러 건강이상신호가 나타난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을 아무리 잘 챙겨 먹어도 미네랄이 부족하면 영양분을 에너지로 바꿔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그렇다면 어떤 증상에 어떤 미네랄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


나는 몸신이다 살도빼고 노화, 피로회복까지 한방에!! 하루미네랄수프 & 하루 미네랄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ㅣ900가지 질병을 좌우하는 미네랄, 미네랄부족자가진단리스트 239회 8월6일3


위의 사진은 같은 사료에서 미네랄만 뺐을 뿐인데 성장은 물론 털의 윤기, 발모 등에서 큰 차이가 발생한 것을 볼 수 있다.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안빠진다!?

살이 쉽게 찌고, 또 잘 안 빠진다면 미네랄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미네랄이 부족하면 살도 쉽게 찌고, 잘 빠지지도 않게 되며 늘 피곤하다.

노화와 관련된 이상 신호는 모두 미네랄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

아무리 영양제를 잘 챙겨먹어도 미네랄이 있어야 영양제 성분도 흡수가 가능하다.

미네랄은 몸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비만, 피로, 노화의 원인 미네랄!!! 몸이 보내는 건강 적신호!

미네랄 불균형이 부르는 건강 이상 신호를 놓치지마세요~

1. 비만

미네랄 균형이 무너지게되면 첫번째로 생기는 이상신호가 바로 비만이다.

미네랄이 부족하면 흡수할 열량이 쓰이지 못해 지방으로 쌓이게 된다.

칼슘, 마그네슘, 칼륨과 같은 주요 미네랄은 모두 균형을 맞춰주어야 한다. 

비만과 관련된 당 분해 미네랄은 마그네슘Mg과 크롬Cr이다. 

마그네슘과 크롬의 역할

인슐린이 제대로 일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줘 당을 분해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마그네슘과 크롬이 부족하면 지방이 쉽게 쌓이고 살이 쉽게 찌게된다.

더욱 심해지면 당뇨, 고지혈증 등 질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또한 뼈건강에 도움되는 칼슘도 비만과 관련이 있다.

칼슘이 하는 역할 중에는 지방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서 칼슘이 부족해도 안된다.


2. 만성피로

만성피로 증상

- 아침마다 일어나기 힘들고 오전 내내 잠이 깨지 않고 기운이 빠진다. 

- 잠을 자도자도 계속 졸리다.

- 낮시간 내내 기운 없이 보내다 밤에 불면증으로 고생한다.

피로와 직결된 미네랄은 마그네슘Mg과 철분Fe이다. 

마그네슘은 과로, 스트레스 상황에서 가장 빨리 고갈되는 미네랄이다.

과로와 스트레스를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아드레날린 호르몬을 분비해야 한다.

아드레날린은 스트레스에 대응하는 호르몬으로 스트레스 상황 시 제때 분비되어야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다.

그런데 아드레날린이 사용될 때 꼭 필요한 것이 마그네슘이다. 

마그네슘은 근육을 안정시키고 신경을 이완시켜 우리 몸을 편하게 만들어 주는 미네랄이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이 긴장되어 눈 떨림이 발생한다. 

또한 신경도 이완이 되지 않아 늘 긴장되어 있어 상시 스트레스 상태가 되는 것이다. 

이렇게되면 또 피로, 스트레스 발생 → 아드레날린 분비로 마그네슘 소비 → 마그네슘이 모자라 근육과 신경 긴장 → 다시 피로, 스트레스로 악순환을 반복하게 된다.


3. 노화

미네랄은 항산화 역할을 한다.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의 산화를 막기 위해 좋은 비타민 C, 비타민E를 먹어도 미네랄이 없으면 항산화 능력을 발휘할 수 없다.

아연Zn이 세포 교체를 도와주는 노화 관련 필수 미네랄이다.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를 위해서는 세포가 28일 주기로 잘 교체가 되어야 한다. 아연이 세포 교체를 도와주는 필수 미네랄이다.


나는 몸신이다 살도빼고 노화, 피로회복까지 한방에!! 하루미네랄수프 & 하루 미네랄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ㅣ900가지 질병을 좌우하는 미네랄, 미네랄부족자가진단리스트 239회 8월6일4


위의 사진을 보면 눈에 보이듯 젊고 피부도 밝아졌으며 수면의 질이 좋아지고 피로감도 감소했다고 한다. 


나는 몸신이다 살도빼고 노화, 피로회복까지 한방에!! 하루미네랄수프 & 하루 미네랄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ㅣ900가지 질병을 좌우하는 미네랄, 미네랄부족자가진단리스트 239회 8월6일5


- 미네랄 부족 자가진단 리스트

1. 갈증을 느껴 물을 많이 마신다.

2. 아침에 눈을 뜨면 개운하지 않다.

3. 의욕이 없고 짜증이 잘 난다.

4. 갑자기 허리둘레 및 체중이 늘었다.

5. 손발이 차고 몸이 차다.

6. 근육에 자주 경련이 생긴다. (눈떨림 등)

7. 부쩍 피부가 거칠어지고 건조하다.

7. 머리카락이 잘 빠지고 숱이 줄었다.

3개 이상 해당 미네랄 부족

5개 이상 해당 미네랄 결핍


부족한 미네랄은 채우고 넘치는 미네랄은 비워라! 

이성근 약사의 하루에 필요한 미네랄 균형있게 잡는 비결


피로는 풀고 살 빼고 노화를 막아라! 몸신만의 하루 미네랄 공식 2가지! 

피루와 노화를 잡는 하루 미네랄 수프와 살 빠지게 하는 하루 미네랄 주스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살도빼고 노화, 피로회복까지 한방에!! 하루미네랄수프 & 하루 미네랄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ㅣ900가지 질병을 좌우하는 미네랄, 미네랄부족자가진단리스트 239회 8월6일6


피로와 노화 걱정 싹! 똑똑한 미네랄 공식 (철, 마그네슘, 아연 총 집합 수프)

- 몸신표 하루 미네랄 수프 레시피 

재료 [2인분 기준] : 아보카도 반 개, 병아리콩 100g, 양파 1개, 우유 200ml, 우유 100ml


나는 몸신이다 살도빼고 노화, 피로회복까지 한방에!! 하루미네랄수프 & 하루 미네랄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ㅣ900가지 질병을 좌우하는 미네랄, 미네랄부족자가진단리스트 239회 8월6일7


<하루 미네랄 스프 만드는 법>

1. 병아리콩 100g을 물에 불린다.

병아리콩 불리는 방법  : 약 20분 삶기

병아리콩 불리는 방법 ② : 병아리콩 2배 양의 끓는 물과 함께 전자레인지에 3분 돌리고 30분 식히기

2. 올리브오일에 양파 반 개를 넣고 볶은 다음 믹서기에 넣는다,

3.  믹서에 볶은 양파, 불린 병아리콩, 아보카도 1개, 우유 200ml를 넣고 갈아준다.

4. 냄비에 믹서에 간 재료와 남은 우유 100ml를 넣고 먹기 좋게 데운다.

우유를 끓이면 우유 소화가 잘 안 되던 분들도 조금 더 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5. 먹기 전에 개인 기호에 따라 소금, 후추를 넣어 간을 한다.


위의 레시피는 2인분 기준으로 하루 미네랄 수프의 칼로리는 1인분 기준 약 350kcal 입니다.

성인 여성 하루 섭취 권장 칼로리는 약 2,000kcal 이다.

매일 아침, 미네랄 주스와 미네랄 스프를 번갈아 가면서 섭취한다.


- 하루 미네랄 수프 주의사항

재료 및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섭취 전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세요.


나는 몸신이다 살도빼고 노화, 피로회복까지 한방에!! 하루미네랄수프 & 하루 미네랄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ㅣ900가지 질병을 좌우하는 미네랄, 미네랄부족자가진단리스트 239회 8월6일8


- 아보카도 영양 성분

아보카도에는 100g 당 33mg의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고, 피로를 풀 수 있는 철분도 함유되어 있다.

또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 2.5g, 불포화지방산 10.82g, 비타민 11종, 미네랄 14종이 함유되어 있는 슈퍼푸드이다.


- 병아리콩 효능

① 병아리콩에는 피로를 푸는 마그네슘과 노화를 막는 아연이 풍부하다.

병아리콩의 아연은 피부재생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뷰티 미네랄이라고 불리운다. 

병아리콩을 발효시켜 마스크팩으로 만들어 4회 정도 사용했더니 보습, 모공, 주름, 색소침착까지 개선되었다고 한다. 

또한 병아리콩 속 아연은 피부 트러틀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여드름 환자 54.1% 에서 여얀 결핍이 확인되었다. 

300명의 여드름 환자 집단이 매일 아연을 30mg씩 섭취한 결과 3개월 후 여드름 49% 개선되었다고 한다. 

② 병아리콩에는 활력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하다.

피부건강과 피로회복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병아리콩이다.

③ 병아리콩은 여성에게만 좋은 것이 아니다.

아연은 남성호르몬을 만드는데 반드시 필요하다.


나는 몸신이다 살도빼고 노화, 피로회복까지 한방에!! 하루미네랄수프 & 하루 미네랄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ㅣ900가지 질병을 좌우하는 미네랄, 미네랄부족자가진단리스트 239회 8월6일9


이유없이 단 것이 당기고, 먹으면 먹을수록 더 피곤하고 살은 찌고!!

그 이유는 바로 '당 이용률'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인슐린 저항성이라 부른다. 

당 이용률이 낮을 때 당을 제대로 에너지로 이용하지 못해 피로함을 유발하고, 남은 당은 지방으로 쌓여 비만을 초래한다.

다이어트에도 악영향!!


- 파인애플과 시금치 효능과 성분 

① 파인애플과 시금치에는 당 이용률을 높여주는 미네랄인 크롬 Cr, 마그네슘Mg, 칼슘Ca이 풍부하다. 

100g 당 시금치 속 크롬은 9.28 마이크로그램, 파인애플 속 크롬 함량은 11 마이크로그램으로 높다.

시금치와 파인애플을 같이 먹게 되면 1일 섭취 권장량의 반을 섭취할 수 있다. 

[크롬 1일 섭취 권장량 : 남성은 35 마이크로그램, 여성은 25마이크로그램]

또한 파인애플에는 항산화 미네랄인 셀레늄이 풍부하다.

셀레늄은 체내 염증을 억제하고 특히 암을 예방한다. 

WHO에서는 셀레늄을 인간이 섭취해야 할 필수 영양소로 지정했다. 

안타깝게도 한국은 셀레늄 결핍 국가이다. 

②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수용성 식이섬유는 유익균의 먹이가 되면서 장건강에 도움이 된다.

③ 파인애플 속 브로멜린 성분은 장의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 



나는 몸신이다 살도빼고 노화, 피로회복까지 한방에!! 하루미네랄수프 & 하루 미네랄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ㅣ900가지 질병을 좌우하는 미네랄, 미네랄부족자가진단리스트 239회 8월6일10

하루 미네랄 주스에는 칼슘, 마그네슘, 철분, 칼륨, 크롬, 셀레늄까지 풍부하다.

한마디로 '미네랄 폭탄' 주스!!


나는 몸신이다 살도빼고 노화, 피로회복까지 한방에!! 하루미네랄수프 & 하루 미네랄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ㅣ900가지 질병을 좌우하는 미네랄, 미네랄부족자가진단리스트 239회 8월6일11


살 빼주는 미네랄, 똑똑하게 섭취하라!

- 살 빼주는 하루 미네랄 주스 만들기

재료 : 파인애플 100g, 시금치 60g, 물 200ml

1. 믹서기에 깨끗이 씻은 시금치는 손으로 뜯어서 넣고, 파인애플 100g, 물 200ml를 넣고 먹기 좋게 갈아주면 끝!

파인애플 100그램이면 통조림 파인애플 한 조각 정도의 양이다.


미네랄 흡수에도 도움되는 하루 미네랄 주스! 


- 하루 미네랄 주스 섭취 시 주의사항

파인애플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이나 당뇨로 인해 당 섭취가 제한적인 분들은 섭취 전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세요. 

매일 아침, 미네랄 주스와 미네랄 스프를 번갈아 가면서 섭취한다.


★★★ 미네랄은 3개월 이상 섭취해야 그 효과를 발휘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