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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기누설 370회  파프리카의 효능&뼈 건강(골다공증)에 좋은 바나나 파프리카(피노키오 파프리카) 7월7일 방송

파프리카의 모든 것!(파프리카 손질법, 보관법, 섭취방법)-바나나 파프리카주스 레시피,바나나파프리카냉채, 바나나파프리카볶음 만드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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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쩡하던 건물이 와르르 무너지듯, 건강하던 사람을 한순간에 주저앉게 만드는 뼈!

과도한 냉방과 장맛비에 악화되는 골다공증

여름철, 뼈 건강을 지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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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뼈 거강을 지키고 골다공증 완화를 위해 주목해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은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비타민 C가 풍부해 여름철 뼈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 


무지갯빛 국민 채소 파프리카의 반전 효능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알록달록한 컬러푸드의 대명사!

피망을 개량해 매운맛은 덜어내고 비타민과 각종 영양소는 더한 파프리카

아삭아삭한 식감과 달큼한 맛 덕분에 생으로 굽고, 볶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시카알바, 강소라, 한고은, 블랙핑크 로제 등이 파프리카를 즐겨 먹으며 항산화, 다이어트 등에 효과를 보고 있는 팔방미인 채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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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프리카 효능

1. 파프리카는 리코펜, 식이섬유, 비타민 C,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체중감량 효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2.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노화예방, 면역력 강화에 좋다.

3. 파프리카는 레몬보다 30배가 넘는 비타민 C 가 풍부해 피부 미용에 좋으며 뿐만 아니라 빈혈 예방, 혈관 건강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3. 빨간색 파프리카에는 칼슘, 리코펜이 풍부하여 노화 예방, 면역력을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

4. 초록색 파프리카는 열량이 낮고 철분은 풍부해 빈혈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다.

5. 주황색 파프리카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6. 노란색 파프리카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해 시력개선에 도움이 된다.

7. 바나나 파프리카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자세한 효능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할게요.)


- 파프리카의 모든 것

1. 파프키라 속 하얀 심, 제거해야 하는 걸까?

하얀 심지 먹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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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산화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 화합물은 색깔에 따른 품종과 관계 없이 심에 가장 많고 그 다음이 과육, 꼭지, 씨 순이다.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은 부분은 심 부분이다.

파프리카의 올바른 섭취법은 씨는 털어내더라도 심 부분은 제거하지 말고 과육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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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프리카 3초 손질법 : 꼭지를 꾹 눌러주고 뽑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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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파프리카 안전하게 써는 방법은? (파프리카 손질 시 안전꿀팁)

꼭지 제거 후 파프리카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반을 자른다) → 안쪽으로 썰어준다 (매끄러운 겉면보다는 심이 있는 안쪽을 위로 향하게 하고 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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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파프리카를 2주 이상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 (파프리카 싱싱 보관 꿀팁)

파프리카는 물기가 있으면 쉽게 상하기 때문에 물기를 닦아내고, 꼭지부분을 랩으로 감싼다.

랩으로 꼭지를 감싸면 숙성 과정에서 나오는 에틸렌 가스를 막아주기 때문에 파프리카가 더 오래 싱싱하게 유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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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프리카를 냉장보관하게 되면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절반으로 감소하기 때문에 꼭지를 랩으로 감싼 파프리카를 실온에 보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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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알록달록 파프리카 색에 관한 궁금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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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몸 맞춤 파프리카 섭취법 (색깔별 파프리카의 효능)

- 빨간색 파프리카는 리코펜과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체 노화를 늦추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빨간색 파프리카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다른색 파프리카에 비해 풍부합니다.

노화 예방과 면역력을 높이려면 빨간색 파프리카를 섭취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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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록색 파프리카는 열량이 낮고 철분 함량이 높아서 체중감량이나 빈혈 예방에 좋다.

100g 기준으로 초록색 파프리카의 칼로리는 14, 노란색 파프리카는 24, 빨간색 파프리카는 26kcal 이다.

다이어트식으로 알려진 두부의 약 1/7 수준이다. (두부 칼로리 100g당 97kcal) 또한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는 양상추, 양파보다도 낮다.

체중 감량과 빈혈 예방을 위해서는 초록색 파프리카를 섭취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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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황색 파프리카에는 피부노화 예방에 탁월한 회춘 비타민이라 불리우는 비타민 E가 풍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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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란색 파프리카에는 루테인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시력개선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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