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기누설 불편한 진실의 약! 종합비타민 채워주는 천연식재료 김 효능과 활용법(먹는방법) & 김무침, 김장아찌 레시피 만드는법 & 김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 김 똑똑하게 섭취하는방법 387회 1101


천기누설 불편한 진실의 약! 종합비타민 채워주는 천연식재료 김 효능과 활용법(먹는방법) & 김무침, 김장아찌 레시피 만드는법 & 김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 김 똑똑하게 섭취하는방법 387회2



알아야 산다! 불편한 진실을 가진 두번째 약




천기누설 불편한 진실의 약! 종합비타민 채워주는 천연식재료 김 효능과 활용법(먹는방법) & 김무침, 김장아찌 레시피 만드는법 & 김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 김 똑똑하게 섭취하는방법 387회



2. 종합 비타민 


대부분 알약으로 유통되는 종합 비타민은 천연 비타민이 아닌 합성비타민이다. 

합성비타민의 문제는 흡수율이 20% 미만으로 낮은것뿐만 아니라 특히 약으로 복용하는 비타민A의 경우는 태아의 선천적 기형을 초래할 수 있고 그 성분이 인체에 쌓일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한다. 

 



천기누설 불편한 진실의 약! 종합비타민 채워주는 천연식재료 김 효능과 활용법(먹는방법) & 김무침, 김장아찌 레시피 만드는법 & 김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 김 똑똑하게 섭취하는방법 387회3



종합 비타민 채워주는 천연식재료 김

삼국시대부터 진상품으로 오르며 귀했던 식재료, 김

김양식에 성공한 '김여익'의 성에서 따온 이름

김은 해조류 중에서도 섬유질, 미네랄,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비타민의 총집합체라고 볼 수 있다. 

비타민 B1의 경우는 달걀의 약 14배, 비타민A의 경우 100g당 3,750mg이 함유되어 있어 김을 한 끼 식단으로만 잘 활용해도 비타민A의 하루권장량을 모두 채울 수 있다. 

종합비타민 대체할 바닷속 천연비타민으로 김 한장으로 종합 비타민을 채울 수 있다.

부족함이 전혀 없는 천연비타민 김!!


김 똑똑하게 먹는 방법(활용법)

김밥, 김부각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다.


바다맘 완도 재래돌... 깃듬 김미김미 프리...



천기누설 불편한 진실의 약! 종합비타민 채워주는 천연식재료 김 효능과 활용법(먹는방법) & 김무침, 김장아찌 레시피 만드는법 & 김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 김 똑똑하게 섭취하는방법 387회4




김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김을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한번 구운 다음 보관하는 것이 좋다. (한번 구운 뒤 키친타올에 감싸 냉동보관한다.)

생김은 10개월, 조미김은 6개월 이내에 섭취한다. . 

보라색으로 변한 김은 섭취하면 안 된다.

김이 산화되어 변질된 것이니 섭취해서는 안 된다. 

심혈관계 질병을 일으킬 수 있어 김은 제대로 된 보관 방법으로 보관하여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 똑똑하게 섭취하는 법

조미김을 만들 때는 들기름이 아닌, 참기름을 사용한다. 

아무리 신선한 기름이라고 해도 보관과정에서 공기와 햇빛에 기름이 산화되어서 유해성분인 과산화지질이 생기게 된다. 

참기름은 천연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세사몰린, 리그난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김의 산패를 막고 몸속 산화를 막아 활선상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기능을 향상시킨다




천기누설 불편한 진실의 약! 종합비타민 채워주는 천연식재료 김 효능과 활용법(먹는방법) & 김무침, 김장아찌 레시피 만드는법 & 김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 김 똑똑하게 섭취하는방법 387회5




최보미 한의사의 초간단 비타민 밥상 김 활용법

천연비타민 밥반찬, 김무침 레시피


재료 : 김, 홍고추, 쪽파, 간장, 올리고당, 다진마늘, 잣


1. 묵은 김을 팬에 앞뒤로 살짝 굽는다.

묵은김 활용 꿀팁 : 묵은 냄새를 없애기 위해 한번 구워서 사용한다.

2. 한번 구워준 묵은 김을 위생봉투에 넣어 잘게 부숴준다.

3. 쪽파, 홍고추를 먹기 좋게 자른다.

4. 간장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섞어준다.

5. 김에 쪽파, 홍고추를 넣고 양념장을 조금씩 넣어 섞어준다. 

6. 잣 한 줌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김에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베타카로틴은 지용성 비타민 A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잣과 함께 섭취하면 베타카로틴 체내 흡수율을 놓이고 빈혈 예방,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천기누설 불편한 진실의 약! 종합비타민 채워주는 천연식재료 김 효능과 활용법(먹는방법) & 김무침, 김장아찌 레시피 만드는법 & 김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 김 똑똑하게 섭취하는방법 387회7




북은김을 활용한 천연비타민 밥도둑, 김장아찌 만드는법 


재료 : 김, 대추, 간장, 양파, 올리고당


1. 맛간장 만들기 : 냄비에 물 2 : 간장 1 비율,  양파 반개, 올리고당 3큰술을 넣어 끓인다. 

2. 10분 정도 끓여 식힌 후 양파를 걸러준다.

3. 김은 먹기 좋게 크기로 8등분 해준다. 

3. 통에 김을 담은 후 식혀둔 맛간장을 부어준다.

4. 대추를 잘게 썰어 고명으로 얹어준다.



대추는 김의 찬 성질을 보완한다. 

대추에는 항산화 물질인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김과 함께 먹으면 항산화 효과를 높여준다. 영양적으로 아주 좋은 궁합이다. 






이 포스팅은 제품 후기가 아닙니다. 제품 효능, 건강 정보에 관한 글입니다. 

포스팅 후,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하게되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