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하라 겪은 안검하수, 그냥 방치했다가.. (안검하수! 눈매교정?!)





구하라 겪은 안검하수, 그냥 방치했다가.. (안검하수! 눈매교정?!)





가수 구하라(28)가 SNS에서 누리꾼고 설전을 벌이는 과정에서 안검하수 수술 사실을 공개했다.


"안검하수 한 게 죄입니까? 그룹 카라 출신 구하가라 외모를 지적하는 누리꾼과 설전을 벌였다. 당당한 대응이라는 응원과 부적절했다는 지적이 공존하고 있는 가운데 안감하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안검하수는 위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눈꺼풀처짐 현상을 의미한다.

이는 위눈꺼풀을 올리는 근육이 선천적, 후천적으로 힘이 약해서 생기는 증상이다. 

안검하수가 있다면 자연스레 위눈꺼풀이 처지고 까만 눈동자를 더 많이 덮게 된다. 심한 경우는 동공을 가려 시야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선천성 안검하수를 가진 소아의 경우에는 시력 발달을 방해하여 약시가 될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안검하수 환자들은 물체를 볼 때 턱을 들어서 보려는 경향이 있어 자세가 나빠지게 된다. 이는 목 관절의 통증이나 신경성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유의해야 하고 속눈썹이 안구를 찔러 시력약화, 안구건조증을 야기할 수 있어 치료 목적으로 쌍꺼플 수술, 눈매교정 수술 등을 진행하기도 한다. 



구하라는 지난달 31일 개인 SNS에 일본 도쿄걸스 컬렉션 런웨이 대기실에서 찍은 셀카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구하라는 흰 티셔츠와 깔끔하게 하나로 묶은 포니테일 머리로 인형 같은 외모를 강조했다. 특히 전보다 또렷해진 눈매가 시선을 모았다.

이와 관련 한 누리꾼이 "하라, 쌍후 왜 다시 했음"이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구하라는 "안검하수 한 게 죄입니까? 라고 반문했다. 

이어 또 다른 누리꾼이 "눈매 교정 아닌가"라고 하자, 구하라는 "증세가 있으니 했겠죠?"라고 한번 더 답했다. 반면 또 다른 누리꾼은 "안 했을 때가 더 예쁘다"고 했고, 구하라는 "그렇게 봐주시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구하라의 해명과 답변에도 불구하고 누리꾼들은 그의 눈매를 두고 갑론을박을 이어갔다. 



선척전인 안검하수는 수술적인 치료가 원칙이다. 후천 안검하수 역시 교정, 절제술의 방법을 통한 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수술 방법은 환자의 증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