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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몸신이다 Y존다이어트 다이어트의시작과끝,박애란몸신 Y존샤워운동 대보름필라테스강사 학다리스트레칭 와이존다이어트 Y존관리법 서혜부 림프 마사지,스트레칭 280회5월19일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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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의 시작과 끝 Y존 다이어트 

Y존을 시원하게 뚫어 쭉 뻗은 학다리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리 몸의 상체와 하체를 연결하는 부위 Y존!!

우리 몸에는 얼굴, 상체와 하체에 노폐물, 독소가 쌓이는 쓰레기통이 있습니다.

얼굴에는 귀 뒤, 상체에는 겨드랑이, 하체에는 Y존이 있는데요.

우리 몸의 림프의 순환을 책임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림프순환이 원활해야지 독소를 제거하고 미용, 다이어트 등 전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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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존을 관리해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Y존은 지방이 잘 쌓이고 우리 몸의 노폐물, 독소, 지방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부위입니다.

하지만 와이존의 경우는 항상 접혀 있어서 막히기 쉬운 부분입니다.

Y존의 순환이 되지 않을 경우 하체에 부종이 생기게 되고 지방세포가 독소를 흡수애 지방세포수가 증가해 살이 찌게 됩니다.

군살 걱정 끝!!!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포인트!

Y존 다이어트의 비밀을 알려준 박애란, 대보름 몸신의 등장!!

 

와이존(서혜부)은 살이 제일 먼저 찌면서 제일 늦게 빠지는 지방과, 노폐물, 독소를 처리하는 순환 깔대기 역할을 하는 곳이다.

 

Y존이 막히지 않도록 매일매일 지방, 노폐물을 빼주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일 저녁 10분씩 습관처럼 해주는 마사지, 스트레칭!!

Y존을 시원하게 뚫어 쭉~~ 뻗은 학다리를 만드는 방법! 그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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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후 Y존을 관리해 무려 30kg을 감량에 성공한 몸신 주치의 마취통증학과 박애란 전문의

Y존을 관리하지 않고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어렵다는 조언을 했다.

Y존은 허벅지와 골반이 이어지는 부위, 즉 서혜부를 말한다.

Y존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가장 먼저 지방이 쌓이는 곳이자, 가장 늦제 분해되는 부위이다.

또한 와이존에는 몸 속에 쌓인 노폐물, 독소, 지방을 배출하는 림프와 림프절들이 많이 모여있다.

따라서 와이존 림프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노폐물과 독소는 물론 지방까지 그대로 쌓이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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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취통증의학과 박애란 전문의는 본인이 30kg를 감량할 수 있었던 노하우!!! 'Y존 샤워'를 공개한다

박애란 몸신은 매일 아침 단 5분 동안 Y존 샤워를 하고 난 뒤 부종이 쏙 빠지는 걸 경험했다고 말했다.

 

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비만에 관심을 갖게 되었을까?

수술 전에 마취를 하기 위해 환자의 특정 질환과 전신 대사를 모두 알아야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대사 질환인 비만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통증 환자를 치료하다 보면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비만인 경우가 상당히 많았기 때문에 마취를 할때도, 통증을 치료할 때도 비만이 관계가 있었기 때문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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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존 다이어트의 모든것!!

- 박애란 몸신의 Y존 샤워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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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서혜부 림프 마사지 

1. 자리에 누워 개구리 자세를 취해 Y존을 활짝 열어준다.

간혹 출산 후거나 골반에 무리가 가는 분들의 경우 다리를 절반만(다리 한쪽만 여는 방식으로) 펼친다.

골반에 통증이 오면 무리하지 마세요.

2. 서혜부 주변을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1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다리를 연 상태에서 사타구니 주위에 움푹 들어간 곳이 있는데, 그 부위를 중심으로 맥박이 뛰는 부위가 느껴지는 곳이 있다. 그 주변이 림프와 동맥, 정맥이 함께 위치한 곳이다. 손으로 지그시 짚어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너무 세게 말고 아이에게 로션을 발라주는 정도의 세기로 마사지한다.

서혜부를 만졌을 때 통증을 느끼거나 뭔가 만져진다면 몸의 이상 신호일 수 있으므로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아보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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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그러고 난 후 서혜부 아래인 허벅지부터~서혜부 윗부분인 치골 위 하복부까지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② 오금 뒤 림프 누르기

1. 무릎 뒤쪽 오금에도 약한 압력으로 30초 동안 아래에서 위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무릎 뒤쪽 양쪽 인대 사이에 움푹 들어간 곳

힘이 너무 세면 오히려 림프를 막을 수 있으므로 평소보다 약한 압력으로 마사지해준다. 시원한 느낌을 받으려고 하는 마사지가 아니다.

③ 아킬레스건 림프 누르기

1. 엄지와 검지로 아킬레스건 사이를 'ㄴ'자 모양으로 30초간 살살 쓰다듬어 준다. (아래에서 위로, 위에서 아래로)

복사뼈와 아킬레스건 뒤쪽 사이에 'ㄴ'자 모양

 

**오일이나 보디로션을 바르면 훨씬 더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어요. 

④ 부종 제거를 위한 림프마사지

마사지를 하다가 발목, 종아리, 허벅지의 부종을 느낀다면,

1. 주먹을 살짝 쥐어 아래에서 위로 종아리 뒤쪽을 30초간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림프의 흐름 자체를 마사지한다.

막혀있던 림프를 원활하게 순환시켜 부기를 개선한다. 

2. 허벅지도 좀 부었다 느끼면, 허벅지를 살살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한다.

특히 허벅지는 안쪽까지 30초간 마사지 한다. 

2020년 국제 비만 저널에서 Y존 림프 순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논문이 실렸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와이존 림프 순환이 잘되면 훨씬 더 지방이 잘 분해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내 몸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줘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하루를 산뜻하게 시작할 수 있는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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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보름 필라테스 강사의 Y존을 관리해 매일 퉁퉁 붓는 다리를 매끈한 학다리로 만들은 학다리 스트레칭 비법을 소개합니다.

매일 저녁 10분만에 할 수 있는 '학다리 스트레칭'

매일 저녁 딱 10분으로 Y존 부위에 막힌 살과 노폐물을 시원하게 뚫어줄 운동법

Y존 다이어트, 초간단 저녁 루틴 학다리 스트레칭 운동법

- 대보름 몸신의 학다리 스트레칭

 

호흡이 중요해요.

깊은 호흡이 근육을 움징겨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고여 있던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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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동작

1. 자리에 누워 두 다리를 위로 올려준다.

2. 양손을 뻗어 발날을 잡는다.

이때 다리는 골반 넓이보다 넓게 벌려준다.

발을 잡기 어려운 분들은 발목을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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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 상태에서 상체는 고정하고 하체만 좌우로 왔다갔다 한다. 15초간 5세트를 반복한다. 

오뚜기처럼 하체만 좌우로 왔다갔다 움직인다.

상체는 고정한 채 하체만 좌우로 움직여 무릎이 바닥에 닿게 한다.

무릎이 닿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Y존 부위 아래 허벅지와 종아리까지 이어지는 허벅지의 햄스트링이나 종아리 근육이 딴딴하고 짧기 때문이다. 림프의 흐름을 방해한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살이 안빠지는 분이라면 반드시 노폐물을 빼주는 Y존 스트레칭을 진행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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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동작

1. 매트에 누워 손으로 발날을 잡는다.

호흡이 중요하다! 들숨에 무릎을 풀어주고 입으로 후 내실때(날숨)는 두 무릎이 바닥에 닿을 정도로 최대한 허벅지를 가슴 옆쪽으로 당긴다.

2. 숨을 마시면서 다리를 들고 내쉬면서 10~15초간 허벅지를 당겨 유지한다. 

3. 왔다갔다 1세트로 총 5세트를 반복합니다.

이 동작은 하루 종일 닫혀있는 Y존과 서혜부 부위를 열어서 하루 내 먹어서 쌓인 지방을 비롯해 체내 노폐물이 림프에서 정맥으로 빠져나가게 도와주는 동작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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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동작

1. 한쪽 무릎을 세워 'ㄱ'자로 만들고 반대쪽 다리는 뻗어 바닥에 붙이고, 한손은 세운 무릎을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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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그 상태에서 세운 다리를 바깥쪽으로 'ㄱ'자가 되도록 눕힌다.

이때 손은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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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때 허벅지와 종아리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유지하고 반대쪽 손은 치골 부위를 누르며 고정한다.

4. 허리와 엉덩이가 뜨지 않도록 주의하며 두손으로 15초간 지그시 눌러준다.

아픈 쪽을 호흡과 함께 길게 진행하면 유연해져요. 

이 동작은 허벅지 안쪽 근육인 내전근을 자극한다.

내전근을 늘려 하체 림프를 순환시키고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이 뭉치는 것을 막아주고 부종 완화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이렇게 3동작으로 저녁 루틴을 10분 진행한다. 

사유리와 함께 하는 Y존 다이어트 비법!!! Y존 샤워와 학다리 스트레칭을 함께 해보아요~~

아침 5분 저녁 10분 다이어트의 시작과 끝! 하루의 시작과 끝에 꼭 해보세요!!

건강한 학다리 유지방법 두번째!!! 예쁜 몸매 유지에 도움을 준 팥물~

일주일에 2~3일은 디톡스 데이로 정해서 물 대신 팥물을 마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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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보름의 팥물 다이어트, 팥물 효능과 팥물 만드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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