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연 혈당 조절제 여주의 효능과 부작용, 여주즙 활용법, 설탕없이 단맛을 내는 간식으로 좋은 '여주즙 사과 얼음' 만들기 

 

인류 역사상 최악의 역병! 수명을 갉아먹는 당뇨병

당뇨병에 취약한 한국인

급증하는 한국형 당뇨병 뿌리 뽑는 당뇨에 좋은 식품(음식) 여주에 대해 소개합니다.

천연 혈당 조절제 여주의 효능과 부작용, 여주즙 활용법, 설탕없이 단맛을 내는 간식으로 좋은 '여주즙 사과 얼음' 만드는법

 

- 천연 혈당 조절제 여주의 효능

 

여주는 열대 아프리카와 동남아 지역에서 자라는 박과 식물입니다.

모양은 호박, 오이처럼 비슷하게 생겼지만 표면에 울퉁불퉁한 돌기가 있는 것이 특징으로 당뇨병 잡는 도깨비방망이라고도 불리웁니다.

여주는 항당뇨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서 오래전부터 당뇨병을 치료하는 전통 약재로 사용되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인정한 세계 장수마을 오키나와에서는 여주를 고야라고 불리우면서 어른들의 장수비결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도 여주를 발열, 갈증 질환에 주로 사용했었습니다.

여주의 차가운 성질과 쓴맛이 기운을 아래로 내려주고 신장 열독을 내려주고 우리 몸의 혈액, 수액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기농 당찬 여주즙, 60ml, 60개

1. 여주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여주의 쓴맛은 '모모르데신' 성분 때문입니다. 모모르데신은 인삼 속 사포닌 계열 물질로 혈액 속 콜레스테롤 합성을 저해하고 혈압개선시켜서 결국 혈당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여주에는 인슐린 유사물질인 P-인슐린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P-인슐린(식물성 인슐린)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체내 인슐린과 유사한 역할을 합니다.

P-인슐린은 혈액 내 당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 혈당 유지에 도움이 되고, 또한 혈액 속 포도당이 신체 곳곳에 에너지원으로 쓰일 수 있도록 보내주는 역할을 해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여주는 당뇨 합병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주 속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다른 식품에 비해 열에 강해 열에 의해 파괴되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 여주 속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천연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엽산이 부족하면 체내 활성산소가 증가하면서 당뇨병성 망막병증, 뇌경색 등의 당뇨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엽산이 풍부해 당뇨 합병증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여주는 췌장의 손상된 세포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여주에는 인삼 속 사포닌 계열인 '카란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카란틴 성분은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베타세포를 활성화시켜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포도당의 흡수를 증가시켜 혈중에 있는 포도당이 세포로 이동해 혈당이 떨어져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여주 속 카란틴 성분이 췌장의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킵니다. 

4. 여주 추출물은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여주 추출물이 간기능효소 수치를 낮추고, 간세포 괴사, 염증 세포를 막아서 간세포 손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5. 여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여주 속 리놀레산이 신진대사 촉진을 시켜 지방분해에 좋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6. 여주는 붓기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주 속 풍부한 칼륨 성분이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서 나트륨 배출을 도와줘 혈압도 내리고 붓기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7. 여주는 중성지방을 감소시킵니다.

여주는 혈당강하 작용에 도움이 되고,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착한 콜레스테롤 (HDL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당뇨병에 나타나는 이상지질혈증도 개선합니다.

- 여주 활용법

여주즙을 해서 섭취하거나 여주즙을 넣은 저염 쌈장으로 섭취한다.

 

유기농 당찬 여주즙, 60ml, 60개

천연 혈당 조절제 여주의 효능과 부작용, 여주즙 활용법, 설탕없이 단맛을 내는 간식으로 좋은 '여주즙 사과 얼음' 만드는법2

 

 혈당 다스리는 여주즙 사과 얼음 만들기

1. 껍질 벗긴 사과를 알맞게 썬다.

2. 믹서기에 사과 1개와 여주즙 2큰술을 넣고 간다.

3. 얼음 틀에 넣어 얼린다.

설탕 없이 단맛을 낸 여주즙 사과얼음을 단게 당길 때 1~2개 섭취한다. 

천연 혈당 조절제 여주의 효능과 부작용, 여주즙 활용법, 설탕없이 단맛을 내는 간식으로 좋은 '여주즙 사과 얼음' 만드는법3

 

여주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 여주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여주의 씨앗 속에는 쿠쿠르비타신이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구토, 설사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씻앗은 제거 후 과육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여주 1회 섭취량은 70g 정도가 적정합니다.

여주즙 하루 권장 섭취량 90ml (종이컵 기준 2/3)가 적정합니다.

당뇨병 현망하게 약 줄이는법 & 혈당 낮추는 식단

 

당뇨병현명하게약줄이는법 혈당낮추는식단가지효능 가지현미초밥레시피 당뇨약끊는법 혈당낮

 

jini-us.com

 

다이어트 당뇨에 좋은 간식 추천

 

다이어트당뇨에좋은간식 단호박케이크 레시피 당뇨혈당다이어트걱정없는디저트 노오븐단호박

 

jini-us.com

당뇨환자가 먹기 좋은 무김치찌개 레시피 & 당뇨인에게 좋은 영양식 추천

 

당뇨환자가먹기좋은무김치찌개레시피 빅마마이혜정 무김치찌개 만드는법

 

jini-u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