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석류의 건강 효능 11가지 (석류부작용 및 먹는방법)




석류의 건강 효능 11가지 (석류부작용 및 먹는방법)




석류는 암 예방, 건강한 심장, 최음제 기능이 있으며 관절염과 관절 통증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추며 세균 감염을 예방합니다. 


석류는 무엇입니까?

석류 열매의 기원은 수천 년 전에 왕실 과일로 여겨졌던 이집트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것의 근원의 진짜 장소는 아직도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이란이나 페르시아에서 과일이 처음 재배되고 소비되었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석류 열매가 기원전 100 년경에 중국으로 들어왔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하나는 고대 그리스에서는 석류가 죽은 자의 열매이며 욕망과 아름다움의 신 아도니스의 피로 형성되었다고 믿었습니다.

석류는 양귀비,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먹어서 더욱 유명해진 피부미용,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의 과일입니다. 


석류(Pomegranate)는 보석 같은 과일이며 독특한 진홍색 빛이 납니다. 이 과일은 관목에서 자라며 가뭄에 강합니다. 석류는 봄에 꽃이 피고 열매는 약 6 ~ 7 개월 만에 성숙합니다. 

석류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석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합니다. 

석류껍질과 씨에는 '엘라자타닌' 성분이 풍부하여 유방암의 원인이 되는 에스트로겐 과다 분비를 차단하고 암 발생을 억제, 동맥경화 예방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석류주스의 건강 효능 11가지 (석류부작용 및 먹는방법)2




석류의 건강 효능 11가지 

1. 암 예방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찬 석류 씨앗의 항 종양 특성을 보여주는 연구도 있습니다. 석류는 효과적으로 유방암 세포를 표적으로 삼습니다. 석류는 또한 남성의 전립선 암의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전립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석류는 과육 뿐만 아니라 석류 씨앗에는 암 세포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즙도 좋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는다면 석류를 통째로 갈아서 먹는 것이 훨씬 건강에 이롭습니다.


2. 콜레스테롤

석류 주스에는 항산화 물질이 비교적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항산화 물질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을 맑게하고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많은 연구에서 석류 주스가 혈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석류를 씨앗까지 먹으면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심장병을 예방하고 고혈압 환자에게 좋습니다.


3. 최음제 속성

많은 연구에 의하면 석류 주스가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세기 동안 석류에는 다산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되는 특성이 있다고 믿어 왔습니다. 또한 다른 성기능 장애에도 도움이되며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 완화 효과가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납성의 발기 부전을 호전시키기도 합니다.


4. 관절염 및 관절 통증 예방

관절염은 심각한 관절 염증으로 인한 만성 질환입니다. 석류에는 신체를 진정시키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되는 항산화제가 있습니다. 석류는 류마티스 관절염의 완화제이기도합니다. 


5. 혈압 조절

석류는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됩니다. 혈압은 종종 다른 심장 문제로 이어지고 거기에 많은 전통적인 의약품이 있습니다. 석류 주스는 혈압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6. 세균 감염 예방

우리 주변에는 종종 눈치 채지 못하는 많은 미생물이 있습니다. 이들은 바이러스 감염 및 질병과 같은 감염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석류는 바이러스를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7. 운동에 도움

운동 하기전에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석류에는 운동 전반에 걸쳐 에너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많은 양의 착한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석류는 운동을 위한 균형 잡힌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석류는 혈액순환에도 좋습니다.


8. 에너지 원료

석류 주스에는 설탕과 비타민이 들어있어 하루 종일 높은 수준의 에너지를 유지합니다. 탄수화물은 몸에 많은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탄수화물은 신체가 좋아하는 에너지 원료입니다. 석류의 90 %는 탄수화물에 있습니다. 


9. 소화에 도움

석류에 있는 섬유질이 건강한 내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크론병과 위궤양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석류는 산 분비 억제 효능도 있습니다. 석류 주스는 매일 꾸준히 섭취해야 효과적이지만 설사가 발생한 날에는 섭취하지마세요. 


10. 산화 방지제 

항산화 물질의 적절한 섭취는 많은 질병을 피할 수 있습니다. 석류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석류의 항산화 물질은 적포도주의 항산화 물질보다 3 배 강력합니다.


11. 멀티 비타민

우리 몸에는 비타민이 중요합니다. 석류에는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K와 같은 풍부한 비타민이 있습니다. 

칼륨, 칼슘, 철분이 풍부해서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석류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석류는 면역력을 키우고 체중 감소를 돕습니다. 




석류즙의 건강 효능 11가지 (석류즙부작용 및 먹는방법)3



석류 먹는방법

석류는 보통 석류즙, 석류주스로 많이 섭취합니다.

석류는 씨앗,껍질에 많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껍질째 통째로 우려서 석류통즙으로 먹거나, 번거롭다면 믹서기에 통째로 갈아 마시는 것이 제일 건강에 좋습니다.



석류(즙) 부작용

여성질환, 자궁근종이 있는 경우 혹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할 경우 산부인과 검진 후 복용해야 합니다.

에스트로겐 과다 섭취는 오히려 유방암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