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브로콜리 효능,효과와 부작용 (브로콜리 손질법, 먹는방법, 보관법)


다이어트에도 좋은 브로콜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브로콜리 효능과 부작용 (브로콜리 손질법, 먹는방법, 보관법)





▶ 브로콜리의 효능



1.여성에게 좋습니다.


브로콜리에는 철분이 푸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 증상이 있는 여성분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또한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브로콜리는 피로회복,뇌기능 향상,당뇨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2.장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 예방, 변비 개선에 좋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중금속과 각종 발암물질을 흡착 배출해주면서 장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3.혈관 건강을 개선해 줍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수용성 섬유질과 클로로필이라는 성분이 혈관 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칼륨이 고혈얍의 원인이 있는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뼈 건강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과 비타민 K는 뼈 건강에 매우 유익한 성분으로 전반적인 뼈 건강을 향상 시켜줍니다.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칼슘이 시금치 보다 4배가 더 함유되어 있습니다.



5.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부 점막의 저항력을 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할 경우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어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6.알레르기, 염증 완화에 좋습니다.


브로콜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각종 염증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캠페롤 이라는 성분은 알레르기 반응을 완화해준다는 것이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7.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 및 노화의 주원인인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배출해줍니다.

이런 항산화 효과는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8.시력을 개선해 줍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인체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이 비타민 A는 야맹증,백내장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해주는 것은 물론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여 시력저하를 방지하고

전반적인 눈의 건강을 향상시켜줍니다.



9.위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 이라는 성분이 위궤양과 위암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생장을 억재해주며 브로콜리에 함유된 비타민 U 성분은 강력한 항궤양 효과를 합니다.




▶ 브로콜리 고르는 법



꽃이 피기 전의 브로콜리를 골라야 맛과 영양이 좋으며 봉오리가 단단하면서 가운데가 볼록하게 솟아 올라 있는 것이 좋습니다. 



▶ 브로콜리 손질법



소금,식초를 탄물에 30분정도 담궈 놓으면 송이 속의 먼지와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브로콜리 먹는 방법



물에 직접 넣고 가열하면 비타민C 등  일부 물질이 파괴될 수 있으니 살짝 쪄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기름에 볶으면 비타민 A의 흡수를 더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렌지, 아몬드와 같이 먹게되면 비타민E와 상호 보완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 브로콜리 보관법



살짝 삶아서 위생백에 넣은 후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상온에 두시면 꽃이 피기 쉽습니다.




브로콜리의 부작용



브로콜리 하루 섭취량은 약 160g미만 입니다.

과다 섭취시 섬유질이 체내에 많이 축적되어 장을 자극해 복통,심한 가스 발생 또는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