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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혈관, 혈당조절에 탁월한 양귀비가 사랑한 식재료 연자육은? 




다이어트, 혈관, 혈당조절에 탁월한 양귀비가 사랑한 식재료 연자육은?




양귀비가 사랑한 연자육은 무엇일까요?



연꽃의 씨앗인 연자육은 양귀비가 사랑한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홈쇼핑 등 건강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하면서 더욱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오독오독한 식감이 재미있으면서 혈행 개선에 탁월해 왕의 보약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연자육 효능, 성분



연자육에는 필수아미노산 메티오닌이 풍부하여 혈액 속의 불필요한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연자육의 네피린 성분은 몸 속의 나쁜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연자육의 성분은 탄수화물 비율이 62%로 높은 편이지만 저항상 전분으로 이뤄져 있어 영양소 체내 흡수를 잘 막아주는 착한 탄수화물입니다. 소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장까지 내려간 저항성 전분은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로 변해 유익균의 증식을 돕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연자육의 효과 중에는 위액의 분비를 조절해주어 소화를 촉진하고 구토, 설사를 멎게하며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 아랫배가 찬 사람에게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연자육 먹는 방법



연자육은 연자육밥, 연자육 죽, 연자육 조림, 연자육 차, 연자육 탕 등으로 조리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연자육밥은 연자육 50그램을 20분간 불려 쌀 500그램과 소금 한꼬집, 물 1리터를 넣고 밥을 지으면 됩니다.


연자육 죽은 쌀은 갈아 30분 정도 불린 다음 끓여서 연자육 가루를 섞으면 됩니다. 


연자육 조림은 연자육을 불린 다음 프라이팬에 부어 간장 1/4컵, 꿀 2큰술을 넣고 조리면 됩니다. 


연자육 탕은 멸치와 다시마 육수에 연자육을 넣고 함께 끓인 다음 끓기 시작하면 콩나물 2줌, 새우젓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파를 추가하면 연자육 맑은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15개 정도입니다. 연자육 차로는 2~3잔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과다 섭취시에 변비, 복통,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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