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김치콩나물죽쪽파닭죽 레시피  알토란 이하연명인 비법 레시피 파프리카나박김치 유현수 쪽파닭죽 황태무침 만드는법  기력충전 죽특집 속편한밥상 435회 0430방송

속 편한 밥상, 기력충전 죽 특집 
대한민국 식품명인 58호 이하연 명인의 김치콩나물죽!!

 

매콤한 김치와 어우러지는 콩나물의 시원함, 김치콩나물죽 식감과 풍미 제대로 살리는법

큰 일교차에 감기도 물러간 김치명인 이하연의 김치콩나묵죽 비법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김치콩나물죽 레시피 
재료 : 콩나물 200그램, 김치 200그램, 대파 20그램, 다시마 10그램, 멸치 20그램, 쌀 1컵, 다진마늘 1큰술, 청양고추 1개, 홍고추 반 개
<김치콩나물죽 만드는법>
1. 쌀 1컵을 씻은 다음 1시간 동안 불린다.
2. 콩나물 200g은 뿌리를 제거한다.
3. 김치 200g은 소를 제거하고 송송 썬다.
4. 냄비에 물 1.5리터, 대파 20g, 다시마 10g, 손질한 멸치 20g을 넣고 20분간 끓인다. 다만 다시마는 5분 내로 건진다.
5. 멸치육수를 체에 육수 재료를 거른다.
6. 냄비에 참기름 1큰술을 두르고 불린 쌀을 넣어 투명해 질때까지 1분간 볶는다.
7. 다진 마늘 1큰술, 김치, 멸치육수 1ℓ를 넣어 10분간 끓인다.
8.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닫아 5분간 끓인다.
9. 김칫국물 1컵, 송송 썬 대파 30g과 청양고추 1개와 홍고추 반 개 등을 넣으면 김치콩나물죽 완성.

 

[본죽] 아침엔본죽 얼큰낙지김치죽 200g 10+1팩

COUPANG

www.coupang.com

핫한예상을 뛰어넘는 충격적인 맛, 파프리카 물김치!

김치통 하나로 만드는 초간단 김치 레시피

김치 명인 이하연의 핫한 채소 파프리카를 활용한 파프리카 나박김치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 파프리카 나박김치 레시피 
 재료 : 파프리카 빨,노,주황 각 1개, 청피망 1개, 알배기배추 400그램, 무 400그램, 소금 30그램, 갓 30그램, 쪽파 30그램,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국물재료 : 물 2리터, 배 300그램, 사과 200그램, 마늘 30그램, 생강 5그램, 소금 13그램, 다시마 물 2컵

<파프리카 나박김치 만들기>

1. 파프리카 3개, 청피망 1개는 씨와 꼭지를 제거하고 나박 썬다.

팁 : 인도 의하가서 아유르베다에 등장하는 파프리카는 인도의 의약품으로 등록, 약재로 사용되기도 한다.

2. 무 400그램은 2X2cm크기, 두께 0.2cm로 얇게 나박 썬다.

3. 알배추 400그램도 2X2cm 크기로 나박 썬다.

4. 절이기 : 김치통에 썬 알배추를 넣고 소금 30그램을 중간중간 나눠 뿌린 후, 손질한 파프리카 650그램을 넣고 1시간 동안 절인다.

팁 : 통에 담아 소금을 바로 뿌려 절인 채소는 헹구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는 초간단 레시피이다.

채소 절일 때 열무나 얼갈이 같은 여린 채소는 풋내를 유발할 수 있어 소금물로, 무나 배추, 파프리카처럼 단단한 채소는 소금으로 절인다.

5. 김칫국물 만들기 : 물 1리터에 다시마 10그램을 넣고 끓여 물이 끓으면 10분 뒤 다시마를 건져내고 식힌다.

팁 : 젓갈을 사용하지 않는 파프리카 김치는 채소 절인 물을 그대로 쓰고, 다시마 물을 넣어 맛을 낸다.

6. 믹서기에 손질한 배 반개, 사과 200그램, 생강 1톨, 마늘 6톨, 다시마물 2컵을 넣고 간다.

7. 간 재료를 절인 채소가 담긴 통에 체에 걸러 넣은 후, 물 2리터도 함께 넣는다.

8. 2cm로 썬 갓 30그램, 쪽파 30그램과 송송 썬 청고추, 홍고추 각 1개를 넣고 1차 실온 숙성 후, 2차 냉장 보관하면 파프리카 나박김치 완성.

팁 : 실온 15도(봄날씨)에는 36시간 1차 숙성후 , 냉장보관한다. 기온이 20도 이상일 때는 24시간만 실온 숙성 후, 냉장보관한다. 

 

[김치보감] 전라도 파프리카 나박김치 3kg

COUPANG

www.coupang.com

고소함의 끝판왕!! 

깊은 맛의 고급 보양죽 끝판왕!

녹두의 고소함과 쪽파 고명의 환상적인 조화, 파향 가득 품은 힘이 불끈 솟아 오르는 영양 풍부~ 유현수 셰프의 쪽파닭죽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쪽파 닭죽 레시피
 재료 : 통녹두 1컵, 닭가슴살 300그램, 양배추 50그램, 현미반 반컵, 식용유 약간, 쪽파 200그램, 진간장 3큰술, 물엿 3큰술, 매실청 1큰술, 소금 1큰술, 맛술 1큰술, 물 1리터

<쪽파 닭죽 만드는법>

1. 닭가슴살 손질하기 : 닭가슴살 300그램은 결이 나뉘는 중앙을 반으로 자른 후 각각을 결의 반대 방향으로 얇게 썬다.

결의 반대로 썰어 익히면 간 고기 같은 부드러운 식감을 낼 수 있다.

2. 썬 닭가슴살에 맛술과 소금 각 1큰술을 넣고 밑간한다.

팁 : 밑간하면 닭의 잡내는 잡고 맛과 풍미는 살아난다.

3. 믹서기에 물에 불린 통 녹두 1컵, 썬 양배추 50그램, 물 1컵을 넣고 간다.

팁 : 녹수를 불릴 때는 통녹두는 6시간, 거피한 녹두는 3시간을 물에 불린다.

식감을 위해 녹두가 절반 크기로 부서지듯 갈아준다. 녹두의 풋내를 잡아주는 양배추를 죽에 사용하면 식감과 단맛이 죽맛을 살리는 한편 소화를 돕고 수분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녹두 효능 : 천연해독제 녹두는 플라보노이드,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해 해독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4. 물 1리터에 간 재료와 밥 반컵, 밑간해 둔 닭고기의 절반을 넣는다.

밥은 현미밥, 찬밥, 즉석밥 등 어떤 것을 사용해도 좋다. 닭고기 나머지 절반은 식감을 위해 쪽파와 함께 고명으로 사용한다.

5. 불을 켜고 끓이다가 끓고 나면 녹두가 풀어질 때까지 5분간 더 저어가며 약불에서 뭉근하게 끓인다.

6. 쪽파 한줌을 뿌리 부분과 파란 잎 부분을 따로 나누어 잘게 썬다.

tip : 쪽파는 하얀 뿌리와 파란 잎 부분 부위별로 썰어 사용한다.

7.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손질한 쪽파 뿌리 부분을 넣고 살짝만 볶아 파기름을 낸다.

팁 : 쪽파를 죽에 넣어 끓이면 강한 향으로 다른 재료의 맛을 살릴 수 없어 볶아서 고명으로 활용한다. 쪽파는 부위별로 익는 시간이 다르므로 파기름을 낼 때는 타지 않게 뿌리 부분을 먼저 볶는다.

8. 밑간한 닭고기 나머지 절반을 넣고 볶다가 물엿, 진간장 3큰술, 매실청 1큰술을 넣고 볶는다.

9. 쪽파의 잎 부분을 넣고 불을 끈 후 잔열에 타지 않게 섞으며 익힌다.

10. 끓인 죽을 그릇에 담고 볶은 쪽파와 닭고기를 얹으면 쪽파닭죽 완성. 
 

 

CJ/비비고 누룽지닭백숙죽 280g/즉석죽/간편죽

COUPANG

www.coupang.com

 

유현수 셰프의 뼈없는 갈비탕 700gx10팩 (총 7kg)상온보관 프리미엄 갈비탕!

COUPANG

www.coupang.com

식감과 맛을 두배로 끌어올린 황태무침~

초보도 쉽게 따라하는 초스피드 황태요리, 즉석 고추기름 만드는법을 유현수 셰프가 소개합니다. 
- 황태무침 레시피 
재료 : 다시마 50그램, 황태채 100그램, 전분 3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청양고추 2개, 식용유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양념재료 : 고추장 2큰술, 양조간장 2큰술, 조청 4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시마황태육수 1컵

<황태무침 만드는법>

1. 다시마 손질하기 : 끓는 물에 건다시마 50그램을 넣고 2분간 데친 후 찬물에 식힌다.

팁 : 젖은 다시마를 사용하실 경우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사용한다. 데친 다시마는 찬물로 씻으면 다시마의 미끈거리는 식감을 제거할 수 있다. 다시마 끌인 물은 육수로 사용한다.

2. 식힌 다시마에 식용유 또는 참기름을 바른 후, 한입 크기로 썬다.

기름을 바르면 점액질로 인해 다시마가 서로 달라붙는것을 방지할 수 있다.

3. 황태손질하기 : 다시마 끓인 따뜻한 물에 황태채 100그램을 넣고 불은 켜지 않고 살짝 데쳐 불린 후, 체에 넣고 눌러가며 수분을 적당히 제거한다.

다시마 육수에 황태를 불리면 육수 맛도 살릴 수 있다. 너무 오래 불리면 식감이 안좋아지니 살짝만 불린다.

4. 불린 후, 거른 황태를 다시마와 섞는다.

5. 다시마 끓인 물에 황태를 데치고 남은 물은 양념장 육수로 준비한다.

6. 손질한 황태와 다시마에 전분 3큰술을 넣고 골고루 버무린다.

팁 : 전분을 넣으면 촉촉한 식감은 살리고 해산물 특유의 잡내를 잡을 수 있다.

7. 식용유를 두른 팬에 황태와 다시마를 볶는다.

8. 황태무침 양념장 만들기 : 고추장 3큰술, 조청 4큰술, 간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육수 1컵을 넣고 섞는다.

9. 팬에 식용유 2큰술, 고춧가루 2큰술을1:1비율로 넣고 불을 켜고 볶지 않고 살짝 섞이도록 팬을 흔들어 고추기름을 낸다.

팁 : 볶으면 금방 타는 고춧가루는 살짝 섞기만 해도 초간단 고추기름이 완성된다.

10. 만든 양념장을 붓고 양념장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졸인다.

11. 절반 정도 졸아든 양념장에 황태와 다시마를 넣고 섞는다.

12.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송송 썬 청양고추 3개를 넣어 무치면 황태무침 완성.  

 

[4월의 할인혜택] 수미푸드몰 구수한 황태채무침 1kg 매콤한 고급 반찬

COUPANG

www.coupang.com

알토란 봄나물죽 유현수 레시피 냉이주꾸미된장무침 만드는법 냉이쭈꾸미된장무침 레시피 봄나물대전 양재중셰프 봄나물전골 세발나물무침흑임자소스 나물손질법 봄나물두루치

 

알토란 봄나물죽 유현수 레시피 냉이주꾸미된장무침 만드는법 냉이쭈꾸미된장무침 레시피 봄나

알토란 봄나물대전 426회 봄나물죽 유현수 레시피 냉이주꾸미된장무침 만드는법 냉이쭈꾸미된장무침 레시피 봄나물대전 양재중셰프 봄나물전골 세발나물무침 봄나물두루치 0226방송 얼어붙은

wellbeingbeauty.tistory.com

수미네반찬 김수미 전복죽,국민 보양식 전복버터구이 레시피(전복 손질, 따는법) 77회 할배특집 삼겹살묵은지말이찜,총알새송이볶음,불꼬막무침 만들기

 

수미네반찬 김수미 전복죽,국민 보양식 전복버터구이 레시피(전복 손질, 따는법) 77회 할배특집

수미네반찬 김수미 전복죽,국민 보양식 전복버터구이 레시피(전복 손질, 따는법) 77회 할배특집 삼겹살묵은지말이찜,총알새송이볶음,불꼬막무침 만들기 1120 만원(?)으로 즐기는 보양식 행복! 김

wellbeingbeauty.tistory.com

알토란 임성근의 호박죽, 늙은호박김치 레시피 만드는 법 찬 바람 불 때 더 맛있다 천하일미집밥 만들기

 

알토란 258회 임성근의 호박죽, 늙은호박김치 레시피 만드는 법 찬 바람 불 때 더 맛있다 천하일

알토란 258회 임성근의 호박죽, 늙은호박김치 레시피 만드는 법 찬 바람 불 때 더 맛있다 천하일미집밥 만들기 1124 임성근의 초간단 15분 완성! 호박죽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만드는 늙은호박 요리

wellbeingbeauty.tistory.com

알토란 꽃게찜 김철호명인 레시피 꽃게탕 천상현꽃게범벅꽃게장김장아찌만드는법봄철바다의꽃 꽃게의 유혹신선한암수꽃게고르는법손질법찌는법대박집레시피

 

꽃게찜 김철호명인 알토란 레시피 꽃게탕 천상현꽃게범벅꽃게장김장아찌만드는법봄철바다의꽃

알토란 꽃게찜 김철호명인 레시피 꽃게탕 천상현 꽃게범벅 김장아찌 만드는법 봄철바다의꽃 꽃게의 유혹 꽃게고르는법손질법찌는법 대박집레시피 434회 0423방송 국내 유일 꽃게장 특허 소유자

wellbeingbeaut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