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견과류 섭취법 제대로 알고먹자!! (아몬드 & 땅콩 & 호두 & 피스타치오 & 마카다미아 & 캐슈넛 효능,영양, 섭취법,하루권장섭취량 & 견과류 보관법)

-견과류 섭취법
1. 견과류는 땅콩 15알 or 아몬드 15알 or 호두 3~4알과 같이 한가지 종류를 선택해서 적당량을 먹도록 해야 합니다.
꼭 한 종류만 선택하여 먹을 필요는 없고 섞어서 먹어도 되지만, 중요한 것은 맛있다고 너무 먹어서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2. 하루 중 공복시간이 길어지는 때 먹으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건강 간식으로 딱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을 보충해줍니다.

3. 견과류 보관법 : 견과류 지방이 많아 쉽게 산화되고, 겉으로 보거나 냄새를 맡아서는 상한 것이 잘 구별이 가지 않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사기보단 적게 사서 빨리 먹는 것이 좋고, 보관 시 밀봉하여 냉동실에 넣는 것을 권장합니다.

- 아몬드 효능 & 아몬드 영양
아몬드에는 우유보다 2배나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또 아몬드는 항산화, 항노화 효과를 지닌 비타민E 하루 섭취 권장량을 70% 이상 채울 수 있습니다.

곰곰 구운 아몬드 오리지널

COUPANG

www.coupang.com

넛츠팜 하루하루 건강더함 블랙넛츠

COUPANG

www.coupang.com

- 아몬드 섭취법
아몬드는 기름에 볶으면 좋은 효능을 놓치게 되기 때문에 그냥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유, 요거트와 같이 곁들여도 좋습니다.
반드시 밀봉하여 냉동실에 보관해야 합니다.
아몬드를 초콜릿, 기름진 고기, 술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안 좋은 영향들이 완화됩니다.
아몬드 하루 권장 섭취량은 15~20알 입니다.

- 캐슈넛 효능 & 캐슈넛 영양
캐슈넛은 다른 견과류에 비해 씹는 맛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인데 지방이 많기 때문입니다.
전체 45%가 지방이지만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심장질환에 좋습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K, 셀레늄, 구리, 마그네슘 등의 미량 영양소가 있어 필수 영양소 외에 필요한 부분을 보완해줍니다.

에브리데이넛츠 구운캐슈너트

COUPANG

www.coupang.com

- 캐슈넛 섭취법
플레인 요구르트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요구르트 활생균 성분은 장에 나쁜 세균을 몰아내는데, 이때 캐슈넛의 성분이 손실없이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캐슈넛은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와 잘 어울립니다.
다른 고소한 맛을 낼 때도 곱게 갈아 넣어주면 맛을 한층 더 살릴 수 있습니다.
캐슈넛 하루 권장 섭취량은 5~6알 입니다.

- 땅콩 효능 & 땅콩 영양
땅콩은 불포화지방산 중에서도 올레인산과 리놀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경화를 예방해줍니다.
거기다 단백질을 비롯한 비타민 B와 비타민B2 성분이 풍부해서 몸에 쌓인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방앗간청년 매일 아침 압력으로 볶은 햇 땅콩, 1개, 500g

- 땅콩 섭취법
땅콩을 증기로 쪄서 먹으면 수용성 비타민의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땅콩 속껍질을 그냥 지나쳐서는 안됩니다.
속껍질도 같이 먹어야 항산화 효과, 항암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땅콩은 주로 볶아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도 껍질을 벗기지 말고 껍질째 볶는게 영양가가 더욱 많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아서 지나친 섭취는 절대 금물입니다.
땅콩 하루 권장 섭취량은 15~20알 입니다.

- 호두 효능 & 영양
호두는 뇌를 닮아서 그런지 실제로 뇌에 좋습니다.
뇌 세포를 구성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뇌 세포 파괴를 막고 왕성한 활동을 돕는 견과류입니다.
뿐만 아니라 호두는 오메가 3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어서 전립선암과 유방암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에브리데이넛츠 호두

COUPANG

www.coupang.com

- 호두 섭취법
호두는 채식주의자가 주로 소외하기 쉬운 영양소인 무기질과 단백질이 많습니다.
특히 토마토와 함께 먹으면 훨씬 좋습니다.
호두는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의 흡수를 도와주며 철분, 아연, 칼슘 각종 영양분을 고루 얻어갈 수 있습니다.
채식식단에는 호두를 꼭 곁들여주세요.
호두 하루 권장 섭취량은 3~4알 입니다.

- 피스타치오 효능 & 영양
견과류 중에서 칼로리와 지방이 가장 낮습니다.
게다가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고 다이어트할 때 아주 훌륭한 식품입니다.
피로회복과 피부건강에 효과적입니다.- 피스타치오 섭취법
피스타치오와 건포도가 만나면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는 옻나무 열매기 때문에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에 맞는지 알아보고 섭취해야 합니다.
기름에 볶으면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되도록이면 다른 간도 하지말고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피스타치오 하루 권장 섭취량은 40~45알 입니다.

파라마운트 원더풀 무염 피스타치오 900g 팜즈 견과류

COUPANG

www.coupang.com

- 마카다미아 효능 & 영양
마카다미아는 견과류의 황제라고 불릴만큼 유용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뇌세포 활동과 성장을 촉진하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해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어르신들 치매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그 외 콜레스테롤 분해 효과로 심혈관질환 예방, 칼슘 성분으로 골다공증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오트리 마카다미아홀릭 마카다미아

COUPANG

www.coupang.com

- 마카다미아 섭취법
보통 과자, 초콜릿, 아이스크림 재료로 활용되지만 이왕이면 소금만 살짝 쳐서 그냥 날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엇보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 칼로리가 많이 높기 때문에 적당량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다미아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15알 입니다.

넛츠팜 블랙넛츠 브라질넛

COUPANG

www.coupang.com

유청단백질 다이어트,근육생성 효능과 좋은 유청단백질(완전단백질)고르는법 알짜왕 

유청단백질 다이어트,근육생성 효능과 좋은 유청단백질(완전단백질)고르는법 알짜왕 177회 0702

유청단백질 다이어트,체중감량,근육생성 효능과 좋은 유청단백질(완전단백질)고르는법 알짜왕 177회 0702 근육의 힘 강화하는 특급비결유청 단백질의 정체는?분유를 떠올리게 하는 맛 고소함이

wellbeingbeauty.tistory.com

알토란 최인선 식재료백서 묵은잡곡활용법 흑미영양바 레시피 만드는법 268회 집밥의 진수 임성근 오이소박이 오이소고기볶음 김하진 애호박찌개 애호박초무침 레시피

알토란 최인선 식재료백서 묵은잡곡활용법 흑미영양바 레시피 만드는법 268회 집밥의 진수 임성

알토란 최인선 식재료백서 묵은잡곡활용법 흑미영양바 레시피 만드는법 268회 집밥의 진수 임성근 오이소박이 오이소고기볶음 김하진 애호박찌개 애호박초무침 레시피 5월10일방송 건강한 집밥

wellbeingbeauty.tistory.com

가정 상비약, 매실의 모든 것! 매실의 효능과 부작용, 농촌진흥청 추천! 건강한 매실청 담그는 법, 매실청 먹는방법 - 천기누설

가정 상비약, 매실의 모든 것! 매실의 효능과 부작용, 농촌진흥청 추천! 건강한 매실청 담그는 법

가정 상비약, 매실의 모든 것! 매실청의 효능과 부작용, 농촌진흥청 강력 추천! 건강한 매실청 담그는 법, 매실청 먹는방법 - 천기누설 365회 6월 2일 방송 6월! 초롯빛 여름 보약, 매실음식, 핏속,

wellbeingbeaut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