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꿀의 효능 11가지 (벌꿀 부작용 및 주의사항)

꿀의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당뇨병 관리, 위장 문제 치료, 감염 방지, 에너지 증진, 메스꺼움 예방, 체중 감소 촉진, 편안한 수면 유도, 천식 퇴치, 비듬 제거 및 피부 건강, 피로회복,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꿀은 약 8000 년 전에 발견되고 그리스와 이집트에서 활용되었습니다. 그리고 꿀은 아유르베다와 중국 전통 의학의 필수 구성 요소가 되었습니다.
꿀의 기적적인 물질은 자연 치유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꿀은 다른 향료, 허브 및 물과 함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꿀에는 나트륨 , 단백질, 탄수화물 , 판토텐산 , 리보플라빈, 비타민 C, 아연 , 철분, 물, 과당, 말토오스, 포도당 등의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꿀의 효능 11가지
1. 꿀은 콜레스테롤을 조절합니다.
많은 연구에서 꿀은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할 수있는 식품임이 입증되었습니다. 심지어 30일 동안 정기적으로 벌꿀 70 g을 섭취하면 이 수치가 3 % 감소 할 수 있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놀랍게도, 꿀의 도움으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일 수도 있습니다.
2. 당뇨병 환자용 꿀
달콤한 맛에도 불구하고, 꿀은 혈류의 설탕을 증가시키지 않아 당뇨병 환자에게 안전합니다.
꿀은 인공 감미료에 대한 건강한 대안이 됩니다. 설탕을 섭취했을 때 보다 간의 무리를 덜어주고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게 도와줍니다. 당뇨 환자는 이제 꿀을 넣음으로써 차 또는 오트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꿀은 큰 부작용은 없지만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서 섭취하기를 권장합니다.
3. 위장 문제 해결
위장 문제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 공통적입니다. 꿀에 함유된 항균 및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위장 합병증에 도움이 됩니다. 메틸글리옥살 (methylglyoxal)이라는 항 박테리아 성질이 있어 위장 문제에 도움이 됩니다. 세균과 나쁜 박테리아를 제거합니다. 따뜻한 물에 희석해서 섭취하세요.
4. 감염 예방
박테리아는 다양한 종류의 감염의 주요 원인입니다. 꿀에는 항 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항균 물질이 풍부하여 다양한 종류의 감염에 대한 방어막 역할을 하여 신체가 더 이상 손상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5. 에너지공급
달콤한 맛의 꿀에는 메틸글리옥살 화합물이 들어 있기 때문에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메틸글리옥살 화합물은 면역 체계를 향상시킵니다. 항산화와 함께 몸을 활발히 유지하고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6. 구역질 예방
꿀은 메스꺼움을 완화시키고 구토를 예방합니다.
7. 체중 감소
따뜻한 물에 꿀 한 숟가락을 넣어 섭취하면 설탕 갈망을 줄일 수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꿀에서 발견되는 천연 당분은 몸 안의 흰 설탕과 다르게 작용합니다.
8. 수면 촉진
꿀은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해줍니다. 불면증 환자의 경우 취침 전 꿀차 한잔을 권장합니다.
9. 천식 예방
꿀은 천식을 예방합니다. 천식은 단순히 기침하는 것 뿐 아니라 호흡 곤란을 일으킵니다. 꿀은 기도에서 발견되는 점막을 진정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맞은 양의 꿀을 섭취하면 기관지에 점액이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 이는 천식의 주요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2세 이하의 아동에게는 벌꿀을 먹이지 않는게 낫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10. 비듬 제거
벌꿀에서 발견되는 항 박테리아 성질 덕분에 비듬, 가려운 두피 문제를 한 번에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에 꿀을 사용하는 것은 먹는 것만큼 안전합니다. 꿀과 물을 1 : 1 비율로 섞어서 두피에 발라준 후 1시간 동안 그대로 둔 다음 헹구십시오. 2~3주 정도 지속하다보면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11. 피부미용
꿀은 피부 미용 건강에도 좋습니다. 꿀로 정기적으로 팩을 해주면 항균 및 살균 속성 덕분에 여드름을 비롯한 다양한 피부 질환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꿀은 여드름 재발을 막아줍니다. 또한 꿀은 피부미백, 잔주름에도 효과적입니다. 당신의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유지시켜줄 것 입니다.

- 지리산 힌봉영농조합 아카시아 꿀 추천 & 후기

 

지리산한봉영농조합 아카시아 명산명꿀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계피가루효능10가지 부작용 및 계피가루복용방법 시나몬가루와꿀의시너지효과 계피가루섭취시

 

jini-us.com

벌꿀은 이밖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꿀은 많은 에너지를 얻는 안전한 공급원이며 화학물질로 가득 찬 에너지 음료에 대한 건강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꿀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는 계피가 있습니다.
꿀과 계피(시나몬)를 적당히 혼합해서 섭취할 경우 피로회복, 감기, 가스 찼을 때, 노화방지, 면역력향상, 소화불량,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심장병예방, 다이어트 등 다양한 효능에 시너지 효과를 내줍니다.
탄산, 에너지 음료 보다는 꿀을 활용한 건강한 음료를 즐겨보세요.

벌꿀 섭취 시 주의사항 및 부작용
- 꿀은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꿀의 효소가 파괴되기 때문데 절대 전자레인지에 넣지말아야 합니다. 또한 높은 온도에서 끓여서는 안됩니다.
- 꿀 보관법 : 벌꿀 속에서는 박테리아 균도 2시간 이내에 사멸하기 때문에 냉장 보관이나 보관 시 주의사항은 없습니다.
- 꽃가루에 알레르기 있는 경우는 섭취에 주의를 요합니다. 호흡곤란, 붓기, 어지러움 등의 증상을 느낀다면 그 즉시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면역력강화에 좋은 식품 꿀 vs 로열젤리 vs 프로폴리스 vs 비폴렌 효능과 차이점 부작용 추천

 

면역력강화에좋은식품 꿀VS로열젤리VS프로폴리스VS비폴렌의 효능과차이점부작용 추천

 

www.happyjini.com

꾸지뽕(열매) 효능 & 부작용, 꾸지뽕 먹는방법(활용법) & 엄지의 제왕 330회 꾸지뽕 청, 꾸지뽕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

 

꾸지뽕(열매) 효능 & 부작용, 꾸지뽕 먹는방법(활용법) & 엄지의 제왕 330회 꾸지뽕 청, 꾸지뽕 주

꾸지뽕(열매) 효능 & 부작용, 꾸지뽕 먹는방법(활용법) & 엄지의 제왕 330회 꾸지뽕 청, 꾸지뽕 주스 레시피 만드는 법 5월 14일 방송 폐에 좋은 음식 한 번 망가진 폐는 되돌릴 수 없는 침묵의 장기

wellbeingbeauty.tistory.com

팔체질별추천주스효능 화목청토금보오수쥬스레시피 이로운해로운음식식품 8사상체질자가진단법 검사

 

(나는몸신이다)팔체질별추천주스효능 화목청토금보오수쥬스레시피 이로운해로운음식식품 8사

사상체질자가진단법 검사 팔체질쥬스 화목주스청토주스 금보주스 오수주스 레시피 나는몸신이다 팔체질 태음인태양인소음인소양인385회 0526방송 8체질'을 알면 건강이 보인다! 이것'은 태어날

wellbeingbeauty.tistory.com

역류성 식도염(GERD)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식품)

 

역류성 식도염(GERD)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식품)

역류성 식도염(GERD)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식품) 역류성 식도염(GERD)은 국내 성인 7명 중 1명 정도로 역류성 식도염을 겪고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wellbeingbeaut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