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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지의 제왕 고지혈증 예방, 혈관튼튼 당근연근차 & 저항성전분밥(혈관튼튼밥) 레시피 만드는 법 - 346회 당근연근차, 저항성전분밥 만들기 9월 3일 방송


엄지의 제왕 고지혈증 예방, 혈관튼튼 당근연근차 & 저항성전분밥(혈관튼튼밥) 레시피 만드는 법 - 346회 당근연근차, 저항성전분밥 만들기 9월 3일 방송


혈관 지키는 차 한잔! 혈관 튼튼 당근연근차


엄지의 제왕 고지혈증 예방, 혈관튼튼 당근연근차 & 저항성전분밥(혈관튼튼밥) 레시피 만드는 법 - 346회 당근연근차, 저항성전분밥 만들기 9월 3일 방송2

혈관에 좋은 재료 : 붉은색, 구멍난 뿌리채소로 그 조건에 부합되는 재료는 연근

연근의 효능 : 연근은 출혈치료 효과, 피를 맑게 하는 정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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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의 효능 : 당근에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혈관 염증, 활성산소 감소에 효과적이다.

당근은 초기 동맥경화, 심혈관질환을 예방한다.


- 혈관튼튼 당근연근차 레시피

재료 : 당근, 연근, 물


<당근연근차 만들기>

1. 당근, 연근을 깨끗이 씻어 얇게 채 썰어 2~3일 말린다.

시중에 판매하는 말린 당근, 연근을 사용해도 된다.

말린당근은 껍질에 많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째 말려 쓰는 것이 효과적이다.

말린 연근은 끈적한 뮤신 성분이 농축, 떪은 맛은 감소하고 체내 흡수율은 올라간다.


2. 말린 당근, 말린 연근을 기름없는 팬에 약불에서 덖는다.

표면이 노릇노릇하고 고소할 때까지 덖는다.

팁 : 덖는 과정에서 남은 수분을 날려 잡냄새를 제거하고 식이섬유를 부드럽게 해 잘 우러나는 효과를 낸다.


3. 물 2L, 덖은 재료를 한 주먹씩 넣고 끓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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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끓으면 불을 끄고 10분간 더 우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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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근연근차 섭취방법

하루 2잔(종이컵기준), 총 400cc 정도 마신다.


- 당근연근차 섭취시 주의사항

임신 초기의 임산부는 섭취를 금한다.


향긋한 당근과 고소한 연근의 오묘한 향기의 조화!

구수하고 고소한 맛까지! 매일 먹고 싶은 맛과 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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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 고지혈증 예방하는 혈관튼튼밥

한 그릇 다 먹어도 절반만 흡수되는 혈관튼튼밥

혈관튼튼밥은 같은 양을 섭취해도 중성지방을 높이지 않는다.

저항성전분밥은 비만과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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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항성 전분밥 만들기

재료 : 쌀, 콩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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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밥을 지을 때 1인분 기준, 1티스푼의 기름을 넣는다.

2. 밥을 4도(냉장고)에서 24시간 보관을 해야 저항성 전분이 생긴다.


갓지은 뜨거운 밥보다 24시간 냉장 밥이 저항상전분 함량이 3배가 높다. 


- 저항성전분밥 먹는방법

저항성 전분이 생긴 밥은 너무 뜨거운 온도로 끓일 경우 저항성전분이 없어지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정도로만 따뜻하게 해서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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